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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05 10:00
[M투데이 이정근기자] LG전자가 제품 무게와 가격 부담을 확 줄여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실속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에어(Air)’를 5일 출시했다.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대명사인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에 이어 실용적인 모델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무선청소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높인다.LG전자가 무선청소기를 사용 중인 고객 1,300명을 대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최근 진행한 조사에 의하면, 고객들이 기존 무선청소기에 가장 원하는 개선점으로 무게와 크기를 꼽았다.LG전자는 고객 목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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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9 16:14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김종필 전무가 9일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2023 제품안전의 날’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제품안전의 날은 제품의 생산‧유통‧사용 등 全 과정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제품안전활동을 통해 국민안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올해 16회를 맞는 이날 행사에는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 이재만 한국제품안전관리원장 등이 참석했다.김종필 전무는 지난 1990년 금성사(現 LG전자)에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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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23 21:13
[M 투데이 이상원기자} LG전자가 동급 최경량의 가벼운 무게에 강력한 흡입력을 겸비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신제품을 최근 출시했다.LG전자는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신제품 무게를 줄였다. 동급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중 가장 가벼운 약 2.47kg이다.LG전자는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 무게를 20% 정도 줄이는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모델보다 무게를 약 130g 줄였다.신제품은 무게는 확 줄었지만 흡입력은 더욱 강력하다. 신제품의 최대 흡입력은 250W로 기존보다 약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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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01 11:24
[M투데이 이상원 기자]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협력사들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해 직접 나섰다.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달 31일, 주요 협력사인 한양정밀과 ESG 경영 컨설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양정밀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굴착기 프레임, 붐, 버킷 등의 제관품을 거래하고 소형 굴착기 OEM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주요 협력사다.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월, CEO 주관의 ‘공급망 ESG 경영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협력사의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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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11 11:11
[M 투데이 이상원기자] HD현대 건설기계부문 3개사가 협력사 ESG 경영 지원에 적극 나선다.현대제뉴인, 현대건설기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3개사는 한국생산성본부(KPC)와 ‘공급망 ESG 경영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공급망 ESG 경영 지원 프로젝트는 ESG 경영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지원해 협력사들이 자체적인 ESG 경영체계를 수립하고 유럽연합(EU) ‘공급망 실사 지침’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고하는 사업이다.건설기계 3사는 앞으로 협력사 대상 ESG 교육 수행, ESG 평가 지표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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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27 14:09
㈜두산이 올해도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에 나선다.두산은 26일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에서 ‘두산 협력사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주)두산 박영호 부사장, 대한상의 강명수 공공사업본부장, 한국생산성본부 이진환 상무와 두산 협력사 태진전자 김여태 대표 등이 참석했다.‘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은 (주)두산이 협력사 생산공장에 협동로봇 도입을 지원해 단순 반복되거나 위험한 작업을 협동로봇으로 대체시킴으로써 작업 안전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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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30 11:23
[M투데이 이세민 기자] GS칼텍스가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협력사와 자회사·해외법인을 대상으로 한 공급망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관리를 강화한다.GS칼텍스는 331개 핵심 협력사를 대상으로 4개월간 공급망 ESG 평가를 확대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유럽연합(EU)집행위원회가 ‘EU 공급망 실사 지침(안)’을 발표함에 따른 선제적 대응의 일환이다.이번 평가를 통해 협력사는 각 항목의 ‘정책 – 실행 – 컴플라이언스’ 전반을 점검할 수 있다. 평가 문항은 국내외 ESG 트렌드를 반영한 인권 및 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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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8 09:57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됐다.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조사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획득해 2009년부터 13년 연속으로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특히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내 타이어 산업의 대표 브랜드이자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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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17 12:5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품질센터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국제공인교정기관 인정을 획득했다.SK이노베이션은 이번 인정 획득으로 자사 배터리 테스트 장비들이 배터리셀을 전압 600V(볼트), 영하 40°C~영상 100°C, 습도 50%~95% 등 조건에서 정확한 측정 결과값을 갖는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로써 배터리 품질 테스트에 대한 국제적인 신뢰성을 확보하는 한편, 국제표준에 의거한 품질경영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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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3 10:17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모비스가 미래차 시대를 이끌 우수 소프트웨어(SW) 인재양성을 위해,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SW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을 새로 구축했다.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직원들이 온.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SW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한 차원이다.현대모비스는 직원들의 SW역량 강화를 위해 시간과 장소, 상황에 구애받지 않는 신규 온라인 SW교육 플랫폼을 공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현대모비스는 미래차 시장에 대비하기 위해 기존 제동, 조향 등 핵심부품 기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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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23 09:56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국가고객만족도 이동통신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3년 연속 1위는 NCSI 조사 대상 전 산업부문 통틀어 최장 기록이다.1998년 처음 국내에 도입돼 매년 시행 중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 계량화한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고객만족지표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SKT는 이 NCSI 조사 시작 이래 한 해도 빼놓지 않고 고객으로부터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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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1 13:54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국토교통부가 도로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지난해 76점으로 2018년 74점 대비 소폭 상승하며 우수한 수준으로 나타났다.도로이용자 만족도 조사는 일반국도(전국 약 1.4만km)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국가고객 서비스지표를 적용해 매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국가고객서비스지표(NCSI)는 도로, 우편, 전력, 철도, 쓰레기수거 등의 공공서비스 만족도 조사 시 주로 적용하는 통계 모델이다.이를 통해 나온 조사 결과는 도로 서비스 중 미흡한 분야를 파악하고 도로유지보수예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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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0 09:2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타이어 부문에서 12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됐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구축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200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7년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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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23 12:1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국제 컨퍼런스에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이하 DJSI 월드)를 수상했다.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관련 글로벌 지수로,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미국 ‘S&P 다우존스지수(S&P Dow Jones Indices)’와 투자평가기관인 스위스 ‘로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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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04 10:11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됐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구축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200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6년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제조업 부문 조사는 36개 업종, 12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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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05 10:06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18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연간 3만 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해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3개 업종, 118개 브랜드가 경쟁했다.한국타이어는 NBCI 조사의 모든 항목에서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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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24 14:02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모비스가 지난 한 해 동안 96개 차종에 대한 1,100개에 이르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24일 현대모비스는 ‘2017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공개했다.현대모비스는 이번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핵심기술 개발 관련 내용뿐만 아니라 지난 한 해 동안 기업의 사회 ‧ 환경 ‧ 경제적인 활동 및 성과를 포괄적으로 담았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올해 특집주제를 글로벌 R&D 네트워크로 잡고 현대모비스가 세계 각지에 구축하고 있는 해외 R&D 거점의 현황과 역할 그리고 향후 운영 전략 등에 대해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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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5.22 09:16
현대모비스가 ‘2014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자동차 부품업체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인 기술역량을 특별 주제로, 20페이지에 걸쳐 관련 내용을 담았다. 특집에는 현대모비스의 친환경 기술과 지능형 안전 기술에 대한 소개는 물론, 2020년 글로벌 톱5를 향한 R&D 비전, R&D 현황 및 계획, 협력을 위한 R&D 등이 상세하게 기술됐다. 또한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지난 한 해 동안 언론에 공개된 이슈들을 분석해 주요 이슈들을 도출했다. 현대모비스는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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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2.25 17:11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타이어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타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리더십에 바탕을 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고객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향상에 크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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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07 15:07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NBCI)’ 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의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해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이다.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1개 제품군, 108개 브랜드에 대한 조사가 실시됐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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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27 10:33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구매 의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2만5천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별 마케팅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한다. 올 상반기 제품 부문에서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