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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10 18:04
[M 투데이 이상원기자] 한화큐셀이 중국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인 론지(Longi)솔라 네덜란드 자회사에 대한 국경 간 판매 금지 소송에서 또 승소했다.한화큐셀은 네덜란드 헤이그 항소법원이 2022년 3월 15일 로테르담 지방법원에서 내린 중국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의 네덜란드 법인인 론지트레이딩 B.V.에 대한 국가간 판매 가처분 결정을 확정하는 판결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번 판결에 따라 중국 론지솔라 네덜란드는 벨기에와 불가리아, 독일, 프랑스, 헝가리, 리히텐슈타인, 오스트리아, 포르투갈, 스페인, 영국, 스위스 등 11개 국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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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10 15:22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현대모비스가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 비중을 대폭 높인다.현대모비스는 올해 국내외에서 총 3,300여 건의 글로벌 지식재산권 출원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 중 절반 가까운 1,500여 건을 해외에서 출원할 계획이다.현대모비스의 지식재산권 출원은 2020년 2,200건에서 2021년 2,800건, 그리고 2022년에는 3,300건(예상)으로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해외 출원이 차지하는 비중도 같은 기간 35%에서 41%, 45%로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이는 국내에서 출원하는 특허의 수준을 제고해 해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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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09 09:2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모비스가 2025년까지 1만 2천여 건의 글로벌 지식재산권 확보를 추진한다. 현재 대비 약 3배 높은 수준으로, 최근 3년간 연 평균 특허 출원은 50% 가량 증가하고 있다.지난해 2천여 건이 넘는 국내외 특허를 출원한 현대모비스는 앞으로 국내 유명 대학과 연구기관들이 보유한 외부 특허도 매입하는 방식으로 지식재산권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미래차 산업에서 원천 특허기술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내부 임직원들의 발명 활동을 장려하는 것은 물론, 산학 협력기관이 보유한 외부기술도 매입해 특허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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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10 08:21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LG화학과 SK 이노베이션의 배터리 특허분쟁 최종 결정이 내년 2월로 또 연기됐다. 최종 결정은 연기는 이번이 세 번째다.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9일(현지시간) 한국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사건에 대한 최종 판결을 내년 2월 10일로 연기키로 결정했다.테슬라 GM(제너럴모터스) 전기차 배터리 공급업체인 LG화학은 SK 이노베이션이 미국 내 배터리 셀 생산과 제조에 필요한 부품 수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영업비밀 절도 혐의로 지난해 소송을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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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9 10:26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모비스가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협회가 주관하는 ‘2020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으로 선정됐다.현대모비스는 지난 8일 서울 더 스테이트호텔 선유에서 열린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 시상식에서 대상 격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은 지식재산의 창출과 활용, 특허 출원, 특허권 사회기여 등을 종합해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지식재산분야 시상이다.현대모비스의 이번 선정 배경에는 지식재산 경영방침 확립과 지식재산권의 양적. 질적 강화, 그리고 미래차 연구개발 투자확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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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4 15:2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갑질 논란에 휩싸인 애플코리아가 공정거래위원회에 불공정 거래 행위 시정방안과 1천억원 규모의 상생 방안을 제시했다.24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애플코리아와 협의를 거쳐 거래상지위남용 관련 잠정 동의의결안을 마련했으며, 오는 25일부터 10월 3일까지 40일간 이해관계인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애플코리아는 지난해 6월 국내 이동통신사에 단말기 광고비용과 보증수리촉진 비용을 부담시킨 행위 등을 조사 중이던 공정위에 동의의결 절차의 개시를 신청했다.동의의결은 법 위반 혐의로 조사받는 기업이 스스로 시정방안을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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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0.17 12:31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현대차그룹이 하이브리드카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해당 분야의 선두 주자인 토요타자동차도 후발 주자와 격차를 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최근 현대차그룹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기술 개발에 적극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그룹이 쏘나타 및 K5 하이브리드 모델에 채택한 방식은 엔진과 모터가 각각 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할 수 있는 병렬형 구조다. 병렬형 시스템은 토요타의 직·병렬 혼합형 시스템과 비교해 보다 간단하고 가벼운 구조로 구성된 반면, 연비 등 일부 성능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