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2.14 07:17
[M 투데이 이상원기자] 폭스바겐이 올해부터 대형 SUV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지금까지는 골프, 티록, 티구안 등 소.중형 해치백이나 SUV를 주력으로 내세웠으나 올해부터는 투아렉과 테라몬트 같은 대형 SUV 중심으로 라인업을 다시 짜고 있다.메르세데스 벤츠 EQS, BMW X7,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같은 대형 SUV와의 경쟁을 위한 적극적인 전략이다.폭스바겐은 지난해 티록,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아렉, 테라몬트로 이어지는 이른바 ‘5T 전략’을 통해 국내 SUV 시장 점유율을 높
-
2023.01.09 15:17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많은 완성차업체들이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 신차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매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특히, 수입차 업체는 해외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차종을 국내에 투입해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판매량 향상을 도모한다.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대형 SUV ‘테라몬트’와 연식 변경된 플래그십 SUV ‘2023년형 투아렉’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테라몬트는 지난 2017년 북미 시장용으로 첫 출시된 7인승 모델이며, 전장 5,097mm, 전폭 1,988mm, 전고 1,780mm, 휠베이스 2,979mm로 라인업 중 가장
-
2021.04.24 22:59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폭스바겐이 풀사이즈급 SUV시장에 새롭게 진출한다. 폭스바겐은 소형 SUV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다.폭스바겐은 지난 21일 중국에서 개막된 2021 상하이국제모터쇼에서 신형 SUV ‘탈라곤’을 월드 프리미어했다.탈라곤은 폭스바겐이 처음으로 내놓은 풀 사이즈급 SUV로, 차체 크기는 길이 5,152mm 폭 2002mm, 높이 1,795mm, 휠베이스 2,980mm로 자사의 대형 SUV 테라몬트(길이 5,052mm)보다 100mm나 더 길다.탈라곤은 중국 SUV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된 차종으로, SUV와
-
2020.11.23 18:15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간판 중형세단 2021년형 ‘파사트 GT’를 내달 사전계약과 함께 출시한다.이번에 출시되는 차량은 지난 2018년 국내 출시된 유럽형 파사트 GT의 페이스리프트로,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과 호평이 자자한 모델이다.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8월 폭스바겐코리아는 2021년형 파사트 GT 2.0 TDI와 파사트 GT 2.0 TDI 4모션의 소음인증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2021년형 파사트 GT는 디자인과 상품성이 강화된 모델로,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 가로
-
2020.11.03 16:21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코리아가 지난달 수입차 판매순위에서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에 이어 5위를 기록, 동시에 올 누적판매 1만대를 넘어섰다.3일 자동차통계연구소 카이즈유 데이터에 따르면, 볼보코리아는 지난 10월 1,449대를 판매, 전년 동월대비 54.1% 증가했다.지난달 볼보 판매실적 견인 1등 공신은 XC40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748.3% 급증한 1,018대가 판매됐다. 이어 S60가 38.2% 줄어든 178대, V60 크로스컨트리가 62.2% 증가한 159대, 신형 S90가 28.0% 감소한
-
2020.10.16 15:09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7세대 ‘신형 제타‘의 사전계약에 돌입한 가운데, 아반떼 수준인 2천만원대로 내놓은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폭스바겐 미디어 데이’를 갖고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중장기 제품 로드맵 발표와 함께 7세대 신형 제타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폭스바겐 제타는 지난 1979년 첫 선보인 이후 40여년간 전 세계 1,750만대 이상 누적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링 모델로, 국내에서도 지난 2005년 폭스바겐코
-
2020.10.16 12:05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폭스바겐 코리아가 신형 제타를 '2천만 원대' 파격적인 가격에 출시, 본격적인 수입차 대중화 시대를 선언했다. 7세대 신형 제타는 MQB 플랫폼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첫 번째 제타로, 완전히 새로운 차체 구조와 함께더욱 풍부해진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1979년에 처음 출시된 폭스바겐 제타는 40여 년 동안 전 세계에서 1750만 대 이상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모델로 꼽힌다. 국내에서도 2005년 폭스바겐코리아 설립 이후 1만 7000여 대가 넘게 판매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
-
2020.10.15 19:4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이 임기를 연장했다.지난 2017년 10월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에 선임된 그의 임기는 당초 지난달까지였으나 1년 더 연장, 내년 9월까지 폭스바겐코리아를 이끌게 됐다.크랍 사장은 27세의 나이에 폭스바겐에 입사, 다년간 경험을 쌓으며 세일즈 및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던 중 2010년 프리세일즈 및 마케팅 부문 이사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 합류했다.3년간 프리세일즈 및 마케팅 부문 이사를 수행하면서 얻은 성과를 인정받아 2012년 폭스바겐 극동지역 영업 총괄
-
2020.10.15 14:01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2000만 원대 콤팩트 세단 7세대 신형 제타를 10월 출시, 이와 더불어 내년까지 총 7개 핵심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15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연례행사인 '폭스바겐 미디어 데이'를 개최, 지난 3분기까지의 성과와 브랜드 핵심 전략이 담긴 중장기 제품 로드맵을 발표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세단으로 꼽히는 아테온, 그리고 금일 발표한 신형 제타에 이어, 12월 중형 프리미엄 세단인 '신형
-
2020.09.11 11:41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컴팩트 SUV 티록(T-Roc)이 올 연말 국내에 도입된다.폭스바겐코리아는 당초 10월께 티록의 국내시판을 예정했으나 공급지연으로 일정을 연말로 미뤘다.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유럽에서의 예상치 못한 인기로 공급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어 출시 일정을 연말로 미뤄 놓은 상태“라며, “경우에 따라서 출고가 내년 초로 연기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또 인도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한국과 비슷한 시기에 티록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었던 폭스바겐 인디아도 지난 9일 티록 예약 접수를 중단했다고
-
2020.07.06 18:1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티구안 수입 SUV 최초로 누적판매 5만대를 돌파를 기념해 파격 할인을 이어간다.지난 2일 폭스바겐코리아는 자사의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이 지난 2008년 7월 국내 첫 선 이후 12년 만에 수입 SUV 모델 중 최초로 누적 판매 5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티구안은 출시 이후 KAIDA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를 21차례 등극 하는 등 수입차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지속해왔고, 지난 2014년과 2015년에는 2년 연속 연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이를 기념해 폭스
-
2020.05.04 18:02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이달부터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일부 차량가격을 1% 인상한다.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티구안 프리미어, 프레스티지 트림과 신형 투아렉의 각 트림별 판매가격을 평균 1% 인상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번 판매가격이 인상된 이유는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 등에 따른 폭스바겐 독일 본사의 방침이다. 앞서 폭스바겐 일본법인도 지난달 17일, 일본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13개 차종 가격을 5월 1일부터 1% 가량 인상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이에 따라 기존 4,
-
2020.03.19 14:2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 브랜드가 지난17일 독일 현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2020 미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트랜스폼 2025+’ 전략이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2020년을 기점으로 해당 전략의 두 번째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폭스바겐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은 전반적으로 침체된 글로벌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해 전세계적으로 총 630만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주요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또한 높이며 큰 성과를 거뒀다.폭스바겐
-
2019.12.11 15:04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내년 막강한 SUV 라인업 공세로 재기에 나선다.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9일 ‘티록(T-Roc)’과 10일 ‘티구안 올스페이스(Tiguan Allspace)’의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을 완료했다.폭스바겐 티록은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 기술력을 겸비한 새로운 컴팩트 SUV로, 지난해 유럽에서 14만 여대가 판매될 만큼 상품성을 인정받은 모델이다.티록은 폭스바겐 골프, 아우디 A3와 동일한 MQB 플랫폼을 활용해
-
2019.10.29 19:42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올 연말 선보일 예정이었던 ‘신형 투아렉‘이 내년 상반기로 미뤄졌다.지난 8월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폭스바겐 써머 미디어 나이트 기자간담회에서 "티록과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아렉, 테라몬트 5개 SUV 모델이 앞으로 가까운 미래에 국내 시장에 소개될 폭스바겐의 SUV 라인업"이라며, "이 '5T 전략'을 통해 고객들의 모든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SUV 라인업을 확보하고, SUV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언급
-
2019.10.21 15:4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독일 폭스바겐이 현대차 코나, 기아차 셀토스 등과 미국에서 경쟁할 2종의 SUV를 투입한다.최근 스콧 키오(Scott Keogh) 폭스바겐그룹 북미법인 CEO은 미국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티구안보다 작은 2종의 SUV를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폭스바겐은 티구안보다 작은 티크로스(T-Cross)와 티록(T-Roc)을 보유하고 있으나 미국에 투입하지 않았다.현재 폭스바겐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SUV는 티구안 롱휠베이스 버전인 티구안, 아틀라스,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 등 총 3종이다.그러나 최근 북미
-
2019.09.25 17:40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올해부터 2020년까지 5개 SUV 모델을 투입하는 등 ‘SUV 대공세’(SUV Offensive)에 나선다.국산차와 마찬가지로 수입차 시장 역시 SUV가 세대로 떠오른데 따른 대응전략이다.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8일 첫 주자인 2020년형 티구안의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티구안은 2014-2015년 한국 수입차시장에서 2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한 폭스바겐 대표 베스트셀링카다.이어 11월에는 폭스바겐 SUV 중 최고급 모델인 3세대 투아렉이 판매를 시작한
-
2019.08.30 03:04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올 하반기 SUV 시장에 집중, 오는 2020년까지 SUV 5개 차종을 출시하고 세단 라인업과 8세대 골프, 전기차 도입에 박차를 가한다.폭스바겐코리아는 29일 서울 성수동 한 카페에서 '폭스바겐 써머 미디어 나이트'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 및 목표를 발표했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폭스바겐이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높은 성과로 지난 5월 중순부터 판매를 재개한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의 성공 요인을
-
2019.08.29 21:06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주력 SUV 2020티구안 판매에 맞춰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개시한다.폭스바겐은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 커뮤니티 카카오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도했다가 포기한 바 있다.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대표는 29일 서울 성수동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내달 19일 2020티구안 판매에 맞춰 11번가를 통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티구안, 아테온 등의 계약신청을 받은 뒤 해당 지역 판매딜러와 연계, 영업직원을 통해 차량계약과
-
2017.12.14 12:00
[M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독일 브랜드 폴크스바겐이 지난 11월 역대 최대치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다.폴크스바겐은 지난 11월 자사의 글로벌시장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11.8% 증가한 59만4,300 대를 기록했으며, 누계 기준으로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 전년동기 대비 4% 증가한 약 564만 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폴크스바겐의 지난 11월 각 지역 및 시장 별 주요 실적으로는 유럽에서는 전년동기 대비 5% 증가한 총 14만2,100 대를 판매했다. 이탈리아에서는 골프·티구안에 대한 수요와 신형 폴로의 출시로 전년 동기 대
-
2017.08.16 14:36
[오토데일리 최승태 기자] 폴크스바겐이 지난달 한달 동안 전 세계 시장에 전년 대비 4% 증가한 46만7,000대를 판매했다. 폴크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은 “긍정적인 판매 실적이 7월에도 이어졌다. 판매량 증가의 핵심 요인은 폴크스바겐의 강력한 SUV 라인업 강화를 들 수 있다”고 밝혔다. 폴크스바겐은 중앙유럽 및 동유럽에서 3.8% 증가한 2만100대를 인도했다. 이러한 성장세의 주역은 전년 동월 대비 24% 성장한 러시아이며 신형 티구안에 대한 고객 반응이 긍정적이었다. 캐나다에선 37.9%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