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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6 11:58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일본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소형차 코나 투입 후 서서히 판매량이 반등하면서 희망의 불씨를 살리고 있다.현대차는 지난 2009년 말 일본시장 철수 후 13년 만인 2022년 2월 재도전에 나섰지만 2023년 연간 판매량이 500대에도 채 못 미치면서 좀처럼 활로를 찾지 못하고 있다.현대차는 일본시장에 재진출하면서 엔진차 대신 전기차 아이오닉 5와 수소차는 넥쏘로 라인업을 꾸렸다.수소차 넥쏘는 일본의 충전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아 사실상 판매가 이뤄지지 못해 중형 크로스오버 아이오닉5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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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0 08:35
[M투데이 온라인팀] 휴맥스모빌리티의 카셰어링 자회사 투루카는 차량의 위치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차량 위치 관제 기술’ 특허를 등록했다.투루카는 차량 위치 관제 특허 기술을 통해 차량 위치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위치 데이터 전송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비대면 기반의 카셰어링은 GPS 수신이 어려운 지하 주차장 등에서 차량의 위치를 추적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로 인해 지정 반납 장소가 아닌 다른 위치에 차량을 주차할 경우 다음 이용자가 차량을 찾는데 불편함을 겪었다.이번 모빌리티 특허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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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10 20:59
[M투데이 이상원기자] 현대모빌리티 재팬(Hyundai Mobility Japan)이 지난 11월부터 일본시장에 투입한 코나EV를 일본 차량 공유서비스업체 애니카를 통해 쉐어링카로 운영한다.코나 EV는 아이오닉5에 이어 현대자동차가 일본시장에 투입한 두 번째 EV로, 지난 11월 1일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일본서 판매되는 코나 EV는 64.8kWh급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일본기준 최대 625km를 주행할 수 있다.특히, 일본에서의 시판가격이 450만 엔(4,096만 원)의 낮은 가격대로, 일본 소비자들로부터 상당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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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21 10:24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의 고성능 차량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한다.현대차는 10월 6일 스타필드 하남 야외 주차장에서 고성능 브랜드 N의 출범 8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2023 N 버스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2015년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 론칭했으며 브랜드 이름 ‘N’은 현대차의 글로벌 R&D 센터가 위치한 ‘남양(Namyang)’과 현대차의 주행 성능 테스트센터가 있는 레이싱 코스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의 영문 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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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11 11:45
[M투데이 이정근기자] 휴맥스모빌리티의 카셰어링 자회사 브랜드 투루카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주차별 풍성한 혜택을 주는 ‘한가위-크’ 프로모션을 11일부터 진행한다.투루카는 카셰어링을 이용해 추석 귀성길에 오르거나, 황금연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한가위 선물을 전하고자 프로모션을 준비했다.이번 프로모션은 1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투루카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 이벤트’와 ‘추석 선물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사전 예약 이벤트는 추석 연휴 카셰어링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카셰어링 1000원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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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6 14:05
[M투데이 이정근기자] 종합 모빌리티 기업 ㈜휴맥스모빌리티(대표이사 김태훈)는 ‘빌라쥬 드 아난티’에 고객의 이동 편의성을 극대화하고자 전기차 충전소와 카셰어링 서비스를 구축했다.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빌라쥬 드 아난티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 ‘Turu CHARGER(투루 차저)’는 급속ᆞ완속 충전기 총 18기를 설치, 카셰어링 서비스 ‘Turu CAR(투루 카)’의 전용 투루존을 개설하고 차량 6대를 전용 운영한다.이번에 설치한 투루차저는 급속(100㎾) 충전기 10기, 완속(7㎾) 충전기 8기로 대규모 프리미엄 공간에서도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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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07 15:42
[M 투데이 최태인기자] 한 동안 간보기로 일관하던 일본 소비자들이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에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현대차는 지난 2월 일본시장 재진출 이후 도쿄 등 주요지역에 체험 전시장을 오픈하고 공유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인 제품 알리기에 나섰지만 일본 소비자들은 좀처럼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일본자동차수입조합(JAIA)에 따르면 아이오닉5의 판매량은 본격적인 차량 인도를 시작한 지난 5월 7대에서 6월 37대, 7월 60대, 8월 76대로 넉 달 판매량이 겨우 180대에 그쳤다.이전과 달리 일본 자동차업체들이 취약한 전기차로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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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08 17:30
[M 투데이 이세민기자]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5가 일본시장에서 서서히 시동을 걸고 있다. 현대차는 일본시장에 재진출한 지난 2월 이후 전기차 아이오닉5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일본자동차수입조합(JAIA)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5월 7대의 아이오닉5를 등록한 데 이어 6월에는 37대가 등록됐다. 현대차의 1-6월 일본시장 등록대수는 총 80대를 기록했다.수퍼카 람보르기니의 286대보다도 크게 적은 수치지만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아이오닉5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겁다. 카쉐어링 플랫폼인 Anyca(애니카)를 통해 아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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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09 08:19
[M투데이 이세민 기자]일본시장에 재 진출한 현대자동차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에 대한 일본 언론과 소비자들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최근 현지 시승을 통해 현대 아이오닉5를 직접 체험해 본 현지 언론과 소비자들은 아이오닉5의 높은 완성도와 제품력에 현대차가 이렇게까지 차를 잘 만드냐며 혀를 내두르고 있다.아이오닉5를 리뷰한 일본 유튜버는 “이 차가 토요타나 닛산브랜드로 나왔다면 기뻐 날뛰었을 것”이라며 “일본에서 이런 차를 만들지 못해 아쉽다”고 밝혔다.지난 2월 25일부터 시작한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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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7 09:28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유럽에서 'V2G(Vehicle-to-Grid)‘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25일(현지시각) 독일 IT 전문매체 일렉트리브에 따르면, 현대차는 네덜란드 친환경 카쉐어링 업체 '위 드라이브 솔라(We Drive Solar)‘와 협업,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를 활용한 '세계 최초 양방향 도시(World’s first bi-directional city)'를 구축한다.이를 위해 현대차는 위 드라이브 솔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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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2 16:19
[M투데이 이상원기자] 환경부가 2022년 지역별 무공해차 브랜드 사업 18개 프로젝트를 선정 발표했다.지역별 무공해차 브랜드 사업은 지역 특성과 연계한 전기차 및 충전기 집중 보급, 차량 제작사 및 충전사업자 등의 민간 참여 유도를 위한 것으로 프로젝트당 최대 50억 원이 지원된다.환경부는 올 초부터 무공해차 브랜드 사업을 공모해 왔으며 최근 심사를 진행, 지난 19일 18개 충전시설 프로젝트를 최종 선정 ,발표했다.이번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청주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기차 충전설비 보급사업, 파주시 수소. 전기차 융복합 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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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27 15:16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가 재진출한 일본시장에서 카쉐어링 서비스를 시작했다.현대차 일본법인은 지난 25일부터 카쉐어링 플랫폼인 Anyca(애니카)를 통해 일본 최초로 전기차 아이오닉5의 카쉐어링(렌터카 형태)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일본 카셰어링 업체인 DeNA SOMPO Mobility와 업무 제휴관계를 맺고 넥쏘 20대와 아이오닉5 100대를 투입, 도쿄와 수도권인 가나가와(神奈川)현을 중심으로 렌터카형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아이오닉 5는 우선, 애니카의 서긴자 주차장에 6대를 준비했다. 6가지 컬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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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09 10:44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가 과거 쓰라린 실패를 경험한 일본시장에 다시 도전장을 냈다.현대차는 지난 2001년 일본 승용차시장에 진출했다가 2009년 12월까지 겨우 1만5천대 판매에 그치면서 철수했다.그랜저와 쏘나타, 투싼 등 주사 주력모델을 투입, 토요타나 혼다차 등 일본업체와 정면 승부를 벌인 것이 실패의 주요 원인이었다.자존심 센 일본 소비자들이 일본차보다 제품력이 낮다고 평가하는 현대차를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일본차와 전혀 차별화를 이루지 못했던 것.이 때문에 현대차는 이번 일본시장 재진출에는 엔진차가 아닌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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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25 09:0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산업 전시회인 서울모터쇼가 전동화, 자율주행,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 등의 확산추세에 발맞춰 서울모빌리티쇼로 새 단장하고 오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총 10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2021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완성차 브랜드 및 부품, 모빌리티(모빌리티, 모빌리티 라이프, 인큐베이팅 존) 등의 분야에서 전 세계 6개국 100개 기업·기관이 참가한다. 완성차 분야에서는 기아, 제네시스, 현대 등 국내 3개 브랜드를 비롯해 마세라티, 메르세데스-벤츠, 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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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12 12:00
[부산=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지난 5월 부산광역시에 새로운 모빌리티 쉐어링 서비스인 투어지(TOURZY)가 출범했다.투어지는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시와 함께 모빌리티 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지원 계획에 따라 제공하는 부산시 관광용 차량 공유 서비스로 부산시 관광 벤처 스타트업인 투어스태프가 운영하고 있으며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활용한 비대면 모빌리티 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투어지는 국내 유일의 차량 자유 반납 방식(Free-Floating)인 리턴프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해 부산 주요 관광지에 마련된 투어지 스테이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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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16 09:40
르노삼성자동차의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TWIZY)’를 기반으로 한 투어지 스테이션이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개장했다.‘투어지’는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광역시와 함께 모빌리티 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지원 계획 아래 제공하는 부산시 관광용 차량 공유 서비스다. 부산시 관광 벤처 스타트업 기업인 ‘투어스태프’가 함께 하고 있으며,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활용한 비대면 모빌리티 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르노삼성자동차는 벡스코에 이어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주차면 100면 규모로 완공된 투어지 스테이션에 르노 트위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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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23 18:11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차그룹과 동남아 최대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그랩이 모빌리티 서비스 부문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했다.22일(현지시각) 현대차그룹과 그랩은 동남아시아에서 전기차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지난 2012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그랩은 중국,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차량 공유경제 시장으로 평가되는 동남아시아 모빌리티 시장을 견인할 정도로 동남아시아 카헤일링 서비스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다.특히 지난 2018년 우버의 동남아 사업을 인수했으며 카쉐어링뿐만 아니라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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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14 09:1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13일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TWIZY)’로 부산시 관광용 차량을 공유 서비스하는 ‘투어지(TOURZY)’ 출범식에 참여, 부산광역시와 함께 모빌리티 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지원 계획을 밝혔다. 부산시 관광 벤처 스타트업 기업인 투어스태프에서 선보이는 ‘투어지’는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활용한 비대면 모빌리티 쉐어링 서비스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 예약부터 반납까지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이 불편한 주요 관광지 등에서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활용도가 높다.벡스코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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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4 10:27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와 현대기아차가 투자한 동남아 최대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그랩(Grab)이 상장을 추진한다.13일(현지시각) CNN 등 외신에 따르면 그랩이 특수 목적 인수회사인 SPAC과 합병해 연내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기업가치는 스팩 상장 기업 중 사상 최대규모인 396억달러(약 44조원)에 달한다.지난 2012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그랩은 중국,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차량 공유경제 시장으로 평가되는 동남아시아 모빌리티 시장을 견인할 정도로 동남아시아 카헤일링 서비스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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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15 08:5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를 대표하는 국내 유일 준중형급 전기자동차 SM3 Z.E.의 판매가 이달로 종료된다.지난 2013년 7월 사전계약을 시작하고 같은해 11월 1일 고객인도를 시작으로 판매에 돌입했던 SM3 Z.E.는 출시 이후 2년이 지난 2015년 11월까지 누적 1,604대가 팔리며 당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올해 12월 기준 SM3 Z.E.의 총 누적 판매 대수는 7,371대다.르노삼성은 SM3 Z.E.를 통해 한국 전기차 시장의 선구자로서 역할을 했다. 출시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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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31 16:2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오토에버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속에서 연결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7,198억 원의 매출과 37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0.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9.8% 증가했다. 2분기 기준으로는 3,908억 원의 매출과 265억 원 영업이익을 기록했다.상반기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시스템 통합(SI)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줄어든 3,116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IT 아웃소싱(ITO) 사업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