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솔루스첨단소재가 SK하이닉스로부터 반도체용 초극박 소재에 대한 최종 승인을 획득했다.13일 솔루스첨단소재는 SK하이닉스가 자사의 반도체용 초극박 소재에 대해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이를 통해 솔루스첨단소재의 반도체용 초극박 소재가 국내 동박업계 최초로 차세대 미세회로 제조공법인 MSAP(Modified Semi-Additive Process)에 적용 가능한 소재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SK하이닉스 맞춤형으로 개발한 초극박은 솔루스첨단소재 동박 제조기술의 집약체다. 머리카락 굵기 50분의 1 수준인 2㎛로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과 포스코SPS가 수소드론용 연료전지에 들어갈 20μm 두께의 초극박 금속분리판 개발에 나선다. 이를 위해 DMI와 포스코SPS는 지난 24일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양 사가 개발하기로 한 금속분리판은 연료전지를 구성하는 핵심부품 중 하나로 수소∙산소∙냉각수를 막전극접합체 전면에 균일 분배∙공급하고 생성된 전류 수집∙전달해 강성이 없는 부품 지지체 역할 등을 수행한다.수소드론과 같은 항공 모빌리티에 사용되는 연료전지는 경량화가 특히 중요하며 높은 수준의 기술력이 요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두산솔루스가 그동안 일본 업체가 독점해 온 시스템 반도체용 하이엔드 초극박을 국내 최초로 수주에 성공했다.두산솔루스의 두께 2μm(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미터) 초극박은 내년 초 양산 예정인 국내기업의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에 공급될 예정이다.두산솔루스의 자회사인 서킷포일 룩셈부르크(CFL, Circuit Foil Luxembourg)가 지난해 일본 소재 업체와 대등한 수준의 초극박 성능 구현에 성공한 바 있다.하이엔드 초극박은 미세회로 제조 공법(MSAP: Modified Semi-Additive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그룹의 화학·소재 계열회사인 SKC가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동박을 제조하는 국내업체KCFT를 인수한다.13일 SKC는 이사회를 열고 KCFT 지분 100%를 1조2천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의하고 콜버그 크래비스 로버츠(Kohlberg Kravis Roberts)와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세부실사와 인허가 등의 필요 절차를 빠르게 진행하고 신속하게 인수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며 이후 KCFT는 SKC의 자회사로 새롭게 출발한다.동박은 구리를 고도의 공정기술로 얇게 만든 막으로 2차전지 음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