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4.15 16:12
[M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파텍필립, 태그호이어 등 명품시계 국내 유통기업인 명보INC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코로나19 확산으로 생산 및 수요가 줄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명보INC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2020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이 1,506억원으로 전년대비 10%가 줄었다. 이 가운데 제품 매출은 1,471억 원으로 6.8%, 서비스 매출액은 35억 원으로 60%나 감소했다. 완제품 판매는 물론 시계 수리도 크게 위축됐다는 분석이다. 매출감소로 영업이익은 204억 원으로 전년대비
-
2021.04.13 16:52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자원 고갈, 이상 기온, 생태계 파괴 등 글로벌 환경 문제가 크게 대두됨에 따라 여러 친환경 정책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떠오른 '필(必)환경' 시대에 접어들었기 때문. 이에 업계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제품에 반영하는 등 환경보호에 동참하려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필환경 마케팅'에 열띤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단 유통업계에 국한되지 않고 시계 업계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파네라이는
-
2020.11.06 11:20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하이엔드 시계 제조사 율리스 나르덴이 폐어망과 같은 플라스틱 해양 쓰레기를 원료로 시계를 제작해 선보였다. 해양 쓰레기는 인간의 고의 또는 부주의로 해안에 유입돼 해양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고형물로, 매년 약 9백만 톤의 해양 쓰레기가 바다로 배출된다. 특히 무분별하게 버려진 폐어망은 어류 등의 다양한 수중생물의 서식에 큰 위협요인이 되고 있으며, 쉽게 분해되지 않아 환경 파괴의 주범으로 꼽힌다. 이에 율리스 나르덴은 바다에 버려진 오래된 폐어망을 사용해 시계를 제작, 해양쓰레기 인식 개선에 나섰다.
-
2020.10.15 16:31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국내 명품 세계 유통업체는 리치몬트그룹, 스와치그룹, 한국로렉스 둥이 손꼽힌다. 이 외에 티파니코리아, 불가리코리아 등 유명 브랜드 들이 즐비하다.명품시계 유통기업 순위 10위권에 드는 국내업체로는 우림 FMG와 명보아이엔씨가 있다.지난 2010년 설립된 명보아이엔씨(대표 김영배)는 최고 명품시계로 불리는 ‘파텍필립’의 강북 사업권과 세계적인 패션브랜드를 소유한 LVMH(루이비통 모에 헤네시)그룹 내에 있는 태그호이어, 제니스, 리치몬드그룹의 BAUME&MERCIER(보메메르시에), 위블로, 율리스 나르
-
2020.09.11 16:3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명품 시계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명품 시계 수입사들의 매출도 크게 늘고 있다. 명품 시계업계에선 세계 최대 기업으로 손꼽히는 리치몬트코리아의 연간 매출액은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다. 리치몬트코리아는 까르띠에, 바쉐론 콘스탄틴, 반클리프 앤 아펠, IWC, JLC, 피아제, 파네라이, 로저드뷔, ALS, 몽블랑, 던힐 등 다수의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리치몬트코리아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2019년 4월~2020년 3월)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382억
-
2020.09.10 15:38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브라이틀링, 태그호이어, 제니스 등 다수의 명품 시계를 수입,판매하는 명보아이엔씨가 대규모 대출까지 감행하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명보아이엔씨는 지난 2010년 10월 설립돼 태그호이어, 위블로, 제니스, 브라이틀링, 보메메르시에(BAUME&MERCIER),율리스 나르덴 등 세계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를 독점 수입,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해 있다.특히 명보아이엔씨는 서울 롯데 에비뉴엘 본점 및 신세계 센텀점에서 하이엔드 명품 시계 브랜드 '파텍필립(PATEK PHI
-
2020.08.20 13:50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보라색은 눈으로 인식할 수 있는 모든 색 중 가장 높은 주파수를 지닌 색이다. 어쩌면 가장 강렬한 에너지를 가진 컬러이기도 한 보라색은 호화롭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해 예로부터 '고귀한 색'이라 불려왔다. 특히 의류를 염색할 때 가장 인기 있는 컬러로 꼽혔고, 이러한 염색 기법은 페니키아 등의 특정 문명사회에서 비밀에 부쳐지기도 했다. 진귀하고 강렬한 아름다움을 지닌 보라색은 스포츠카부터 맞춤 테일러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제품의 대담함, 자신감, 기발함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지
-
2005.09.30 22:26
현대자동차가 전세계 자동차메이커가 자존심을 걸고 치열한 판매 경쟁을 벌이는 유럽시장에 현지 생산공장 건설을 추진한다.현대기아차 정몽구회장은 3일 체코의 수도인 프라하 소재 수상관저에서 이리 파로우벡 체코 수상을 만나 현대차가 체코에 유럽공장을 건설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양국 자동차산업의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정몽구회장과 파로우벡수상과의 이 날 면담에는 라도밀 노박체코 투자청장을 비롯한 정부 관료들이 배석, 현대차 체코공장 유치를 위한 지원방안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현대차 유럽현지공장은 총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