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0.23 10:31
SK이노베이션의 올해 기업 브랜드 캠페인이 광고업계에서 연이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SK이노베이션 계열의 ‘Carbon to Green’ 전략 실천의지를 외계인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SK이노베이션은 올해 ‘이런 미래, 지금까지는 SF, 지금부터는 SK이노베이션’을 주제로 기업 브랜드 캠페인 ‘에일리언 OTT’ 시리즈를 진행해, 방송과 온라인 등으로 영상을 방영했다.영상에는 외계인들이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탄소감축 노력으로 살기 좋은 청정행성이 된 지구에 살고 싶어 하는 모습이 친근하게 담겼다.지
-
2023.01.31 11:30
[M투데이 임헌섭 기자] 국토교통부는 31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방한 중인 티모 하라카(Timo Harakka) 핀란드 교통통신부 장관이 만나 양국 정부의 모빌리티 분야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면담은 지난 18일 원 장관이 기조연설자로 참석한 스위스 세계경제포럼(WEF) “Aerospace Governor Meeting”에서 만난 티모 하라카 장관의 요청으로 추진됐다.원 장관은 “최근 교통 분야에 IT 등 혁신기술이 융·복합되면서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모빌리티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
2022.12.05 15:33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국내 시장에서 스웨덴 볼보자동차의 상승세가 매섭다.전 라인업 출고가 수년째 1년 이상을 기다려야 할 만큼 볼보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공급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탓에 국내에선 볼보 모델을 출고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볼보자동차코리아의 한국시장 판매는 지난 2013년 1,960대에 불과했으나, 2018년 8,524대, 2021년 1만5,053대를 판매하면서 처음으로 1만5천대를 돌파했다.아울러 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11월 국내 누적 판매량이 10만1
-
2022.09.27 15:01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스웨덴 볼보자동차가 오는 11월 선보일 플래그십 전기 SUV ‘EX90’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한다.27일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한 볼보 신형 S60와 V60크로스컨트리 출시 행사에서 닉 코너(Nick Conner) 볼보 아태지역 총괄(Head of APEC)은 "놀라운 소식을 전하겠다. 한국시장에 아시아 최초로 플래그십 전기 SUV 'EX90'를 최초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닉 코너 총괄은 “한국은 볼보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자, 전기차 수요가 그 어
-
2022.09.27 12:56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닉 코너(Nick Connor) 볼보자동차 APEC 총괄이 내한한 가운데 '신형 S60 및 V60 크로스컨트리'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신형 S60은 플래그십 90 클러스터와 동일한 SP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모델로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이자 XC60과 더불어 중형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핵심 차종이다.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신형 모델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패키지 최신의 능동형 안전기술인 ADA
-
2022.09.27 10:31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닉 코너(Nick Connor) 볼보자동차 APEC 총괄이 내한한 가운데 '신형 S60 및 V60 크로스컨트리'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신형 S60은 플래그십 90 클러스터와 동일한 SP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모델로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이자 XC60과 더불어 중형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핵심 차종이다.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신형 모델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패키지 최신의 능동형 안전기술인 ADAS
-
2022.04.21 14:42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4월 2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바이올렛룸에서 ‘미래차 분야 인력양성 성과확산 보고회'를 가졌다.이날 행사는 자율주행차. 친환경차 등 미래형 자동차 보급 및 확대에 따른 현장인력과 미래차 분야를 이끌어갈 수 있는 석.박사 인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상황 속에서 미래차 인력양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산업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학계 및 산업계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
-
2020.07.09 09:46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유플러스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과 여름 휴가철 호텔 이용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VR 서비스를 제공한다.양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도심에서 호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실감나는 VR 서비스를 객실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투숙객은 최신형의 VR기기를 제공받아 객실에서 편안하게 클라우드VR 게임과 아이돌, 공연, 여행 등 1300여개에 이르는 실감나는 VR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이달 10일부터 8월 29일
-
2018.05.23 12:08
[M 오토데일리 최 태 인기자] 혼다코리아가 23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얼티밋 퍼포먼스 투어러 ‘2018 올 뉴 골드윙’의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혼다 프리미엄 투어링 모터사이클의 대명사 골드윙은 1975년 GL1000으로 처음 시판된 이래 43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플래그십 투어러로 자리매김하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2006년에는 세계 최초로 모터사이클 전용 에어백을 탑재하며 프리미엄 투어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바 있다.국내에서는 2004년 첫 출시된 이후 약 1,900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최고급 프
-
2017.02.28 16:57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들을 통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는 스포츠 마케팅이 자동차업계의 인기 마케팅 기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이는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들의 유명세를 이용, 적은 비용으로 자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해당 제품을 적극 홍보하기 위한 전략이다.독일 BMW는 지난해 재단활동을 위해 방한한 거스 히딩크 감독에게 BMW 뉴 7시리즈를 의전차량으로 제공했다.BMW는 지난 7월 열린 골프 대회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16’에도 뉴 7시리즈 50대를 공식 의전차량으로 제공하기도 했다.르노삼성자동차는
-
2017.01.18 17:10
[서울=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지난해 좋은 성과를 거둔 르노삼성자동차가 역대 최고 판매 실적 달성을 자신했다.18일 르노삼성자동차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신년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실적과 올해 계획을 발표했다.박동훈 르노삼성차 사장은 올해 총 목표판매량을 역대 최고 판매 실적인 27만대로 설정했다. 르노삼성차의 역대 최고 판매 실적은 2010년에 기록한 27만1,479대이다. 박동훈 사장은 “올해 목표는 내수 12만대, 수출 14만대 총 27만대를 판매하는 것”이라고 밝혔다.르노삼성차는 수출량을 늘리면 내수 생산이 줄어들기
-
2017.01.18 14:34
[서울=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지난해 르노삼성자동차가 SM6와 QM6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18일 르노삼성자동차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신년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실적과 올해 계획을 발표했다.르노삼성차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전년대비 38.8% 늘어난 11만1,101 대를 기록하며 지난해 내수목표량 10만대를 돌파했다.르노삼성차는 SM6와 QM6의 활약으로 목표량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르노삼성차 박동훈 사장은 “SM6와 QM6가 나오면서 목표했던 대수를 이룰 수 있었다”며 “특히 SM6는 연간
-
2016.06.02 15:34
2016 부산 국제 모터쇼가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3일부터 12일까지 총 11일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올해 부산모터쇼에는 25개 국내외 완성차 업체 등 자동차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전시장을 뜨겁게 할 예정이다.특히 올해 부산모터쇼는 국내외 완성차 25개 브랜드가 최신 모델 232 대(국내 91 대, 해외 141 대)를 출품했으며 이 중 46대는 이번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서는 신차와 멋진 레이싱 모델을 보는 재미 외에도 각 자동차 부스에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볼거리를 제공
-
2015.12.09 11:56
[오토데일리 이다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국내 최대 딜러인 한성자동차가 전년 대비 20%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고 밝혔다. 또,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난해 발표한 2020년 비전 달성에 한 발 다가갔다고 밝혔다. 9일 한성자동차는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3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간의 실적과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한성차는 지난 1987년 10대를 판매하면서 국내 사업을 시작해 2014년에는 1만6032대를 기록했고 올해는 20% 향상된 1만9000대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성차의 올해 목표는 1만8
-
2015.07.01 10:15
[오토데일리 이다일 기자] BMW코리아가 플래그십 세단 신형 7시리즈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VVIP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BMW코리아 본사가 있는 서울 중구 퇴계로의 건물 펜트하우스와 옥상을 빌려 7시리즈 가망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공개행사를 열고 있다. 1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BMW코리아가 7시리즈 고객 대상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시간 가량 진행하는 일종의 신차발표회다. 지난 22일부터 진행한 행사에는 전국 BMW 딜러의 초청을 받은 소수의 고객만 입장할 수 있다. BMW코리아는 ‘더 올 뉴 BMW 7시리즈 클로즈드 룸
-
2015.01.09 12:03
[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고급차 브랜드인 캐딜락이 올해 한국시장에서 연간 1천대 돌파에 도전한다.지난해부터 본격적인 브랜드 재건에 나선 캐딜락은 신형 중형세단 CTS 투입과 적극적인 마케팅 및 쉐보레와의 연합 판매전략으로 전년대비 무려 54.2% 증가한 427대를 판매, 재기의 발판을 다졌다.캐딜락은 올해 신형 에스컬레이드 투입과 쉐보레와의 복합전시장 확대 등을 통해 연간 판매량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1천대 이상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우선, 라인업 확대를 위해 올해 ATS 쿱과 고성능 V버전, 그
-
2014.09.26 10:54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한국쉘석유가 2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엔진오일 ‘쉘 힐릭스 울트라’를 출시했다. 쉘 힐릭스 울트라는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퓨어플러스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가스액화기술(GTL; Gas-To-Liquid)을 통해 순수 천연가스를 맑고 투명한 기유로 전환시켜 순도 99.5%를 유지한다. 여기에 오염물 응집을 사전에 예방해 엔진 슬러지 생성을 방지하는 쉘의 액티브 클린징 기술이 합쳐져 청정성을 강화했다. 또한 연비 개선 효과와 마모 및 부식 방지, 엔진 오일 노화 및
-
2014.06.01 11:56
금호타이어는 지난 31일 세계 8위의 타이어 기업인 일본 요코하마와 미래형 타이어 공동연구개발계약(Cooperative R&D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조인식은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과 나구모 타다노부 요코하마 고무㈜ 회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양사는 초경량 타이어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컨셉의 타이어 등 미래형 타이어를 공동연구 개발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미래지향제품 출시로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기술 제휴로 금호타이어
-
2014.05.19 17:50
Co2(이산화탄소) 감축문제가 자동차업계의 초미의 관심사로 등장하고 있다.환경부가 내년부터 시행키로 한 저탄소차 협력금제도가 이렇다 할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중장기 Co2 감축안인 '2020 온실가스 배출 감축안'이 자동차업계의 주요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환경부는 2020년 경 우리나라의 온실가스 배출량이 7억7600만 tCO2e(온난화 효과를 유발하는 정도의 지표)에 이를 것으로 보고 온실가스 배출량의 30%에 해당하는 2억 3300만 tCO2e를 줄이겠다는 목표로 오는 2020년까지 현재의 대
-
2014.03.24 10:00
쌍용차가 지난 23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The W Experience -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체어맨W 고객 150명이 참석한 이번 음악회는 마에스트로 금난새가 지휘하는 유라시안 필하모닉의 다양한 레퍼토리를 감상하는 한편, 상호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기존 클래식 콘서트와 달리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연주곡마다 친절한 설명을 곁들인 더욱 특별한 문화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참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쌍용차는 지난해 11월 체어맨W 고객을 위한 마케팅 브랜드 ‘The W Experi
-
2014.02.18 09:55
쌍용자동차가 체어맨W 고객들을 초청, 지휘자의 해설이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쌍용차는 'The W Experience-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회'를 오는 3월23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하며, 체어맨W 고객 150명을 초청, 지휘자 금난새의 지휘로 유라시안 필하모닉의 연주 감상 및 고객 교류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음악회는 체어맨 W 마케팅 브랜드 'The W Experience' 론칭 후 지난 12월 개최한 ‘Flower Art in Gallery’에 이은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