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7 12:32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국립고속도로교통안전국(NTSHA)을 통해 여섯 가지 모델의 고압 변속기 오일 펌프에서 발견된 페일 세이프 오작동에 대해 리콜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리콜은 현대차의 여덟 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DCT)가 장착된 모델에 영향을 미쳤다. NTSHA는 이번 리콜의 원인은 “내부적 결함으로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에 이상이 생면서 내부 결함을 감지한 차량은 페일 세이프 주행모드로 전환하고, 약 20초에서 30초간 동력이 떨어진다. 이후 변속기와 기어 불능으로 차량이 파워를 완전히 잃게 되는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