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2.22 12:01
[M투데이 이정근기자] 포르쉐코리아가 지난 21일 강남구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포르쉐코리아 오피스에서 서비스센터 및 임직원들을 시상하는 ‘2023 포르쉐 애프터세일즈 챌린지 (Porsche Aftersales ChallengE, PACE)’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2023 PACE’는 독일 본사의 글로벌 애프터서비스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한 해 동안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 서비스센터와 임직원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2023 PACE’에서는 고객 만족도부터 서비스 품질과 운영까지 애프터세일즈
-
2024.02.02 08:32
[M 투데이 이상원기자] 볼보자동차가 보유 중인 폴스타 지분을 모기업인 중국 지리자동차에 매각한다. 이에 따라 폴스타는 지리홀딩스그룹 자회사로 전환된다.볼보자동차의 짐 로완CEO는 1일(현지시간) “새로운 계약에 따라 볼보는 폴스타 지분 48% 중 일부를 모회사인 지리(Geely)에 이전할 계획”이며, “이는 폴스타에 대한 지리의 완전한 운영 및 재정적 지원 제공을 의미한다”고 밝혔다.볼보는 폴스타의 경영권을 자사 대주주인 지리홀딩(Geely Holding)에게 넘겨줄 수 있다고 발표했다. 현재 볼보는 폴스타 지분 48%를 보유중이
-
2024.01.30 14:16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오는 2월 1일부로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방실 전 르노코리아 상무를 선임한다고 발표했다.방실 신임 사장은 한국 시장에 공식 지사가 설립된 이래 부임한 첫 여성 지사장이다.한국은 스텔란티스 그룹 내 ‘제3의 성장동력’으로 대변되는 인도-아시아 태평양(IAP) 지역에서도 핵심 시장으로, 이번 인사는 본사가 추진하는 전동화 전략 ‘데어 포워드 2030(Dare forward 2030)’에 발맞춰 스텔란티스 브랜드의 현지화 전략을 더욱 가속, 강화하기 위함이다.방실 사장은 한국 자동차 업계에서
-
2024.01.11 11:05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이 2023년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6.7% 증가한 487만 대의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하며 확연한 성장 기조를 이어갔다. 특히, 전년 대비 21.1% 증가한 39만4,000대의 순수 전기차를 인도해 e-모빌리티 리더의 위상을 드러냈다.이멜다 라베(Imelda Labbé) 폭스바겐 세일즈/마케팅/애프터세일즈 이사회 멤버는 “2023년의 성장 기조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및 제품 전략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자동차 시장 환경은 2024년에도 도전적일 것으로 전망되나,
-
2023.12.04 18:10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차그룹이 유럽에서 계속되는 수상으로 낭보를 이어가고 있다.현대차그룹은 스코틀랜드 자동차 기자협회(Association of Scottish Motoring Writers; 이하 ASMW)가 주관하는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에서 아이오닉6가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4일(월) 밝혔다.특히 현대차그룹은 총 18개 수상 부문 가운데 5개 부문의 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자동차 그룹 중 가장 많은 5개의 부문의 상을 수상했다. 또한 수상한 5개
-
2023.12.04 10:17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이달부터 2024년 1월까지 두 달 간 르노코리아 전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한 겨울 맞이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 기간 중 전국 400여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한 MY르노코리아 앱 회원 고객은 15% 할인된 가격(단, 공임 제외)에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일반 고객은 10% 할인이 적용된다. 캠페인 대상 배터리는 신차출고용(OE)부터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EFB, AGM 배터리까지 모두 포함된다.또한 캠페인 기간 중 MY르노코리아 앱에 신
-
2023.11.02 09:33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1월 한 달간 쾌적한 드라이빙을 위한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 중 전국 400여 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한 고객은 캐빈 필터(에어컨 필터)와 스태빌라이저를 MY르노코리아 앱 회원 기준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교체 받을 수 있다. 일반 고객은 최대 10% 할인이 적용된다.또한, 이번 캠페인 기간 중 MY르노코리아 앱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재입고 시 사용 가능한 정비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신규 가입 고객은 추첨을 통해 정비 할인 쿠폰 1
-
2023.07.18 08:14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최근 집중 호우로 차량 침수 및 파손 피해를 입은 자사 차량 고객에게 수리비를 지원하고 무상 견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특별 지원 캠페인은 전국 400여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8월말까지 진행된다.최근 집중 호우 등으로 차량 침수 및 파손 피해를 입은 르노코리아 고객은 보험수리 시 자기부담금(면책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유상 수리(비보험) 시에도 차량 출고 연도에 따라 공임비의 최대 20%, 부품가의 최대 25%를 할인 받을 수 있다.보험수리 시 보험사에서 보상하는 차
-
2023.07.05 16:00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여름 휴가철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여름 맞이 특별 할인 캠페인'을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여름 맞이 특별 할인 캠페인은 우천 주행 시 안전한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되는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를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예년보다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관측되는 올여름은 휴가 등 장거리 운행 때 와이퍼의 고무 블레이드가 마모돼 빗물이 잘 닦이지 않으면 운행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와이퍼 블레이드의 교체 주기는 운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
-
2023.05.30 09:36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는 지난 16일 진행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2 딜러 어워드’에서 부산 북구 딜러십 및 순천 딜러십이 ‘올해의 딜러십’ 2, 3위를 수상하는 등 총 7개 부문에서 8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딜러 어워드는 매년 전국의 메르세데스-벤츠 딜러들 중 세일즈 및 서비스 분야의 성과를 분석해 각 분야 별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딜러들에게 시상하는 대표적인 시상식이다. 이번 행사에서 한성모터스 부산 북구 딜러십은 높은 판매 실적과 고객 만족도
-
2023.04.18 16:04
[M 투데이 임헌섭기자] 독일 폭스바겐이 브랜드 최초의 중대형 프리미엄 전기세단 ID.7을 공개했다.ID.7은 거의 5m에 달하는 차체 길이에 고객 지향적인 제어 시스템과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춘 프리미엄 세단으로, 1회 충전으로 최대 70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이 차는 탁월한 파워트레인과 넓은 실내 공간, 최신 기술을 두로 갖춘 플래그십 세단으로, 폭스바겐 ID. 패밀리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모델이다.ID.7은 올해 유럽과 중국시장에, 북미지역은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다.토마스 셰퍼(Thomas Schäfer
-
2023.01.17 09:53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이 'e-모빌리티'로의 전환을 통한 발전을 가속하며, 2022년 전 세계적으로 약 33만 대의 배터리 기반 순수 전기차를 인도해 전체 전기차 인도량이 전년 대비 23.6% 증가했다고 밝혔다.폭스바겐 전체 드라이브 트레인 모델의 인도량은 456만 대를 기록했다. 주문 대기 물량의 경우 유럽에서만 전년 대비 18% 증가한 약 64만 명의 고객이 모든 드라이브트레인에 걸쳐 폭스바겐 모델을 계약했다.폭스바겐 브랜드의 세일즈·마케팅·애프터세일즈 이사회 멤버인 이멜다 라베(Imelda Labbé)는 “폭스바겐
-
2022.08.31 09:28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BMW그룹코리아가 지난 30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독일식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BMW 아우스빌둥’의 제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새롭게 선발된 70명의 BMW 아우스빌둥 제6기 교육생과 전문 트레이너를 비롯한 딜러사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발대식은 BMW 그룹 코리아 베른하르트 테리엣(Bernhard Teriet) 부사장 및 한독상공회의소 수잔네 뵈얼레(Susanne Woehrle) 부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트레이너 대표 바바리안모터스 류세준 과장, 대표 졸업생 한독모터스
-
2022.08.02 09:19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 인증 중고차’ 2개 부문에서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체감하는 국내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로, 고객접점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34개 산업에 속한 13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m
-
2022.05.25 13:28
[M투데이 이세민 기자] BMW 코리아가 자동차 업계 최초로 구독형 차량관리 프로그램인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를 공식 론칭했다.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BSI(차량 소모품 관리 보증기간) 만료 기간인 출고 이후 6년 이상된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케어하고자 만든 구독형 차량관리 케어 프로그램이다.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두 가지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워트레인 워런티를 옵션으로 추가 선택 가능하다. 합리적인 가격뿐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가입 기간
-
2022.03.16 09:5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BMW 그룹 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종이로 제작된 차량 보증 관련 책자를 대체한 디지털 보증서 시스템을 런칭했다고 16일 밝혔다. BMW 그룹 ESG 경영 전략에 발맞춘 BMW 그룹 코리아의 디지털 보증서 시스템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보증서 디지털화 사례이자, BMW 그룹 내에서도 전 세계 최초로 도입되는 것이다.신차 출고 시 제공되던 20 페이지 분량의 차량 보증 안내서 및 차량 점검 및 유지 관리 서비스(BSI/MSI) 관련 종이 책자는 QR 코드가 포함된 1장짜리 안내문으로 대체된다. 모든 내
-
2021.11.30 09:3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오는 12월 1일부터 1월 22일까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한다.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국내 공식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 전 차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고객들이 차량의 성능을 최상의 수준으로 유지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 기간 동안 겨울철 필수 점검 항목인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오일류를 포함, 타이어, 제동장치, 냉각수, 배터리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가 제공
-
2021.11.23 12:01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독일의 자동차 부품업체인 ZF 프리드릿스하펜이 e-모빌리티 애프터마켓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중국의 배터리업체인 CATL과 손을 잡았다.ZF은 지난 19일(현지시각) 중국에서 CATL과 서비스 네트워크, 배터리 관련 교육, 연결성, 재활용 및 재사용 등을 포함한 e-모빌리티 애프터마켓 서비스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CATL이 ZF에 포괄적인 배터리 교육 노하우를 제공한다. ZF는 CATL의 배터리 교육 노하우를 관련 교육과 결합해 관련 교육
-
2021.10.25 10:27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미쉐린코리아가 지난 9월부터 2년 간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 애프터세일즈 타이어 프로그램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프리퍼드 파트너(Preferred Partn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퍼드 파트너 프로그램은 애프터세일즈 타이어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최적의 협력사를 선정, 이후 양사가 다양한 판매 촉진과 마케팅 활동을 공동 기획 및 진행하게 된다.미쉐린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특화된 프리미엄 타이어 공급을 넘어서 향후 메르세데스-벤츠가 애프
-
2021.09.29 16:14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올 연말부터 새로운 순수전기차를 잇따라 선보일 BMW그룹코리아가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를 맞아 고객에게 최상의 전기화 모델 소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애프터세일즈(AS)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전기화 모델 특화 정비 인프라 확충, 고전압 배터리와 CFRP 차체를 다룰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전기화 모델 소유 고객을 위한 전용 편의 서비스 마련 등 인프라, 인력,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BMW 그룹 코리아만의 프리미엄한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것이다.먼저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
2021.09.09 13:54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BMW그룹코리아가 애프터세일즈(AS) 전용 앱인 BMW 플러스 및 MINI 플러스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새로운 BMW 플러스(BMW Plus)와 MINI 플러스(MINI Plus) 앱은 BMW가 추진하고 있는 비대면·디지털 AS 사업의 핵심 플랫폼으로, 공식 서비스센터가 제공하는 최상의 AS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두 앱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기능 강화를 목표로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와 사용 빈도를 고려해 구성된 새 UI를 통해 앱 화면의 시인성과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