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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6 11:58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일본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소형차 코나 투입 후 서서히 판매량이 반등하면서 희망의 불씨를 살리고 있다.현대차는 지난 2009년 말 일본시장 철수 후 13년 만인 2022년 2월 재도전에 나섰지만 2023년 연간 판매량이 500대에도 채 못 미치면서 좀처럼 활로를 찾지 못하고 있다.현대차는 일본시장에 재진출하면서 엔진차 대신 전기차 아이오닉 5와 수소차는 넥쏘로 라인업을 꾸렸다.수소차 넥쏘는 일본의 충전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아 사실상 판매가 이뤄지지 못해 중형 크로스오버 아이오닉5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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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11 12:07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지난해 일본의 수입전기차 판매가 전년대비 60% 증가하면서 처음으로 2만대를 넘어섰지만 현대자동차는 오히려 6.5%나 감소, 좀처럼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다.일본자동차수입조합(JAIA)이 11일 발표한 2023년 수입차 신규 등록 통계에 따르면 수입 전기차 판매량은 총 2만2,890대로 전년 대비 59.6%가 증가했다.일본의 수입 전기차 판매가 2만대를 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 2021년 1만대를 돌파한 후 2년 만에 2만 대를 넘어서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지난해 일본의 전체 수입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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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10 20:59
[M투데이 이상원기자] 현대모빌리티 재팬(Hyundai Mobility Japan)이 지난 11월부터 일본시장에 투입한 코나EV를 일본 차량 공유서비스업체 애니카를 통해 쉐어링카로 운영한다.코나 EV는 아이오닉5에 이어 현대자동차가 일본시장에 투입한 두 번째 EV로, 지난 11월 1일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일본서 판매되는 코나 EV는 64.8kWh급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일본기준 최대 625km를 주행할 수 있다.특히, 일본에서의 시판가격이 450만 엔(4,096만 원)의 낮은 가격대로, 일본 소비자들로부터 상당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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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10 11:44
[M 투데이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 장재훈사장은 지난 2021년 일본시장 재진출에 앞서 일본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서 “전동화 물결은 자동차 산업에 온 100년 만의 찬스”라며 “지금이 일본 재진출의 적기”라고 말했다.이 후 준비작업을 거쳐 2022년 1월 철수 12년 만에 일본시장에 다시 진출했다.하지만 1년 반이 지나도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현대차의 인기 전기차 아이오닉 5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실적은 극히 미미하다.JAIA(일본자동차수입협회)의 2023년 상반기 아이오닉5 판매량은 228대에 그쳤다. 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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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08 23:38
[M 투데이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의 일본시장 재도전이 1년째를 맞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2022년 2월 12년 만에 일본 승용차시장에 재진출을 선언했다.당시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지난 12년간 현대차는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하게 고민해 왔으며 원점에서 진지하게 일본 고객과 마주보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현대차는 일본시장에 수소전기차 넥쏘와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5를 앞세웠으나 충전 인프라 등의 문제로 전기차 아이오닉5에만 집중하고 있다.현대차는 지난 1년간 일본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일본 내 주요 지역에 ‘현대고객경험센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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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07 15:42
[M 투데이 최태인기자] 한 동안 간보기로 일관하던 일본 소비자들이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에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현대차는 지난 2월 일본시장 재진출 이후 도쿄 등 주요지역에 체험 전시장을 오픈하고 공유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인 제품 알리기에 나섰지만 일본 소비자들은 좀처럼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일본자동차수입조합(JAIA)에 따르면 아이오닉5의 판매량은 본격적인 차량 인도를 시작한 지난 5월 7대에서 6월 37대, 7월 60대, 8월 76대로 넉 달 판매량이 겨우 180대에 그쳤다.이전과 달리 일본 자동차업체들이 취약한 전기차로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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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13 09:33
[M 투데이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가 일본 최고의 택시업체로 손꼽히는 MK택시와 또 손을 잡았다.현대차 관계자는 “일본시장 재진출로 MK택시그룹과 협력 제휴관계를 이어가기로 하고 전기차 아이오닉5 50대를 우선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MK 택시는 현대자동차가 지난 2001년 일본시장 공략 당시 협력관계를 체결, 일본 내 MK브랜드와 공동 마케팅, 판매 및 AS, 고객관리 등의 업무를 공동 추진하는 등 현대차의 일본시장 공략에 큰 역할을 했던 업체다.당시 정몽구 전 회장이 일본 교토의 MK택시그룹을 직접 방문, 유본식 전 회장과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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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08 17:30
[M 투데이 이세민기자]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5가 일본시장에서 서서히 시동을 걸고 있다. 현대차는 일본시장에 재진출한 지난 2월 이후 전기차 아이오닉5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일본자동차수입조합(JAIA)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5월 7대의 아이오닉5를 등록한 데 이어 6월에는 37대가 등록됐다. 현대차의 1-6월 일본시장 등록대수는 총 80대를 기록했다.수퍼카 람보르기니의 286대보다도 크게 적은 수치지만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아이오닉5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겁다. 카쉐어링 플랫폼인 Anyca(애니카)를 통해 아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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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09 08:19
[M투데이 이세민 기자]일본시장에 재 진출한 현대자동차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에 대한 일본 언론과 소비자들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최근 현지 시승을 통해 현대 아이오닉5를 직접 체험해 본 현지 언론과 소비자들은 아이오닉5의 높은 완성도와 제품력에 현대차가 이렇게까지 차를 잘 만드냐며 혀를 내두르고 있다.아이오닉5를 리뷰한 일본 유튜버는 “이 차가 토요타나 닛산브랜드로 나왔다면 기뻐 날뛰었을 것”이라며 “일본에서 이런 차를 만들지 못해 아쉽다”고 밝혔다.지난 2월 25일부터 시작한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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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19 08:42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재진출한 일본시장에서 E-GMP 기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다.17일(현지시각) 야후 재팬에 따르면, 현대차는 일본 카셰어링 플랫폼 '애니카(Anyca)‘를 통해 아이오닉5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했다. 요코하마시를 시작으로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애니카를 운영하는 DeNA그룹이 현대모빌리티재팬(Hyundai Mobility Japan)으로 부터 아이오닉5를 직접 대여해 운영한다. 소유자가 애니카 플랫폼(P2P)을 활용해 사용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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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10 14:02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모빌리티재팬이 최근 일본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아이오닉5와 넥쏘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승회를 5월18에서 25일까지 후쿠오카에 위치한 솔라리아 플라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지난 2월 25일부터 차량 공유서비스를 시작한 전기차 아이오닉5는 한 달 만에 시승 체험자가 500명을 넘어섰을 만큼 이번 시승회에도 뜨거운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현대차는 지난 2월 12년만에 일본시장으로 복귀를 선언한 뒤, 다른 내연기관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은 배제한 채 전기차 아이오닉5와 수소연료전기차인 넥쏘 등 2종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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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1 17:16
[M 투데이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가 도쿄, 오사카에 이어 나고야 공략에 나선다.현대자동차 일본법인인 현대모빌리티재팬(Hyundai Mobility Japan)은 22일부터 29일까지 KITTE 나고야에서 전기차 아이오닉 5와 수소전기차 넥쏘(NEXO) 전시 및 시승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아이오닉 5와 넥쏘는 오는 5월부터 본격적인 예약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이번 아이오닉 5와 넥쏘 나고야 시승 및 전시회는 지난 2월 공식 진출 이 후 도쿄, 오사카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아이오닉 5 2대와 넥쏘 1대를 준비,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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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07 10:46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지난 2월 일본시장에 다시 진출한 현대자동차가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전시장오픈과 함께 카 세어링 및 P2P 업체인 ‘DeNA SOMPO 모빌리티(서비스명 애니카(Anyca))와 시승 행사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일본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일본에서의 판매방식은 아이오닉5와 넥쏘를 몇 개의 ‘고객경험센터’를 통해, 소개하고 모든 구매 및 인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다.현대차는 지난 2월 요코하마 시내에 고객경험센터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일본 전역의 주요 지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전기차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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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27 15:16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가 재진출한 일본시장에서 카쉐어링 서비스를 시작했다.현대차 일본법인은 지난 25일부터 카쉐어링 플랫폼인 Anyca(애니카)를 통해 일본 최초로 전기차 아이오닉5의 카쉐어링(렌터카 형태)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일본 카셰어링 업체인 DeNA SOMPO Mobility와 업무 제휴관계를 맺고 넥쏘 20대와 아이오닉5 100대를 투입, 도쿄와 수도권인 가나가와(神奈川)현을 중심으로 렌터카형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아이오닉 5는 우선, 애니카의 서긴자 주차장에 6대를 준비했다. 6가지 컬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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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19 11:51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지난 8일 일본시장 재진출을 선언한 현대자동차가 일본 수도 도쿄의 심장부인 하라주쿠에 체험형 전시장을 오픈하는 등 본격적인 일본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현대차 일본법인은 19일 일본 도쿄도 시부야구 관광특구인 하라주쿠에 팝업 스페이스 ' ‘Hyundai House Harajuku’를 오픈했다.이 팝업 전시장은 2층 건물의 900 평방미터 규모로, 전기자동차 아이오닉 5와 수소전기차 넥쏘를 전시, 시승 및 구입 상담과 이들 친환경 차량의 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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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09 10:44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가 과거 쓰라린 실패를 경험한 일본시장에 다시 도전장을 냈다.현대차는 지난 2001년 일본 승용차시장에 진출했다가 2009년 12월까지 겨우 1만5천대 판매에 그치면서 철수했다.그랜저와 쏘나타, 투싼 등 주사 주력모델을 투입, 토요타나 혼다차 등 일본업체와 정면 승부를 벌인 것이 실패의 주요 원인이었다.자존심 센 일본 소비자들이 일본차보다 제품력이 낮다고 평가하는 현대차를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일본차와 전혀 차별화를 이루지 못했던 것.이 때문에 현대차는 이번 일본시장 재진출에는 엔진차가 아닌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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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5 09:23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콘티넨탈이 미-독일 스타트업 레코그니(Recogni)의 일부 지분을 인수했다.레코그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실시간 사물 인식을 위한 새로운 칩 아키텍처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차세대 미래 프로세서는 콘티넨탈의 고성능 차량 컴퓨터에서 자동 및 자율주행을 위한 센서 데이터를 신속히 처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콘티넨탈은 전략적 투자자로서 재정적인 지원과 함께 칩 설계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AI, 차량 센서 및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분야의 전문 역량도 제공한다.콘티넨탈은 새로운 칩을 탑재한 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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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27 14:27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수입자동차 종합정비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 코오롱오토케어서비스가 손해사정 전문회사 삼성화재애니카손사와 수입자동차의 올바른 보험사고차 수리문화와 합리적인 수리비용 정착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코오롱오토케어서비스는 최근 수입자동차 종합정비(2급) 서비스 브랜드 ‘코오롱 모빌리티’를 런칭한데 이어, 삼성화재애니카손사와의 협약을 통해 수입차 보험 고객의 수리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향상, 고객의 경제적 부담 경감 등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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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1.20 22:48
신차를 구입할때 차량의 디자인이나 성능, 구입가격 등 다양한 요소들을 놓고 고민을 하지만 차량을 구입한 후에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사후 서비스가 더욱 중요하다. 특히, 차량 내구성이 높아지면서 10년 넘게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 이같은 관리서비스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 때문에 각 자동차업체들은 차량 자체 서비스 뿐만 아니라 실제 카 라이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같은 멤버쉽 서비스가 명목에 그치거나 실제로는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차량을 선택할 때 각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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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9.15 10:43
친환경 전기자동차 전문 생산판매기업 AD모터스가 리튬배터리 전기자동차 체인지에 대한 계약을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체인지는 시판가격이 기본형 1천880만원, 고급형 2천230만원이이며 국내 최초로 친환경 리튬배터리를 장착한 저속전기자동차(NEV)로, 모든 자동차 인증과정을 거쳐 실제 일반 소비자가 구매, 일반도로 운행이 가능하다. 체인지는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 양산.판매되는 전기자동차로 국내 최초 리튬배터리가 기본사양으로 탑재된 전기자동차다. 특히, 리튬배터리 중에서도 리튬인산철을 채택, 안전성을 추구했으며, 납이나 코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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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5.18 10:12
전기자동차 개발 및 생산업체인 AD모터스가 지난 17일 국내 최대 자동차 AS망을 보유한 애니카서비스. 보험회사인 삼성화재와 국내 전기자동차 고객서비스 인프라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애니카서비스는 전국 1천400여개소의 네트워크와 선진형 콜센터 시스템을 보유한 회사로, 24시간 애니카 콜센터의 운영을 통해 전기차 체인지(Change)의 부품 유통, AS 및 긴급 출동 등의 복합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AD모터스는 종합보험회사인 삼성화재를 전기자동차 보험 개발 전담파트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