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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3 16:52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자원 고갈, 이상 기온, 생태계 파괴 등 글로벌 환경 문제가 크게 대두됨에 따라 여러 친환경 정책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떠오른 '필(必)환경' 시대에 접어들었기 때문. 이에 업계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제품에 반영하는 등 환경보호에 동참하려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필환경 마케팅'에 열띤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단 유통업계에 국한되지 않고 시계 업계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파네라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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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02 16:45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티쏘(TISSOT)가 시계업계에 불어온 최신 트렌드인 '복각 열풍'에 발맞춰 신모델을 내놨다. 신모델 PRX는 1970년대 상징적인 모델이었던 티쏘 PRX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각 모델로, 오리지널 디자인 감성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얇은 곡선 형태로 세심하게 폴리싱 처리된 베젤과 수직 브러시로 마감된 스틸 케이스, 새틴 피니싱 처리된 브레이슬릿 등을 적용해 복각 느낌을 잘 살렸다. 또 컬러감이 돋보이는 썬레이 다이얼도 눈에 띈다. 다이얼 컬러의 경우 실버, 블루, 블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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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1 10:0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글로벌 시계 업계가 '한류 스타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시계 업계를 들여다보면 각종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인기를 끈 한류스타를 앞다퉈 영입, 이들을 통한 '대리전'을 치르는 모습이 눈에 띈다. 스와치그룹의 오메가(OMEGA)는 자사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현빈을 선정했다. 한국 최초로 오메가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된 현빈은 드라마 '시크릿 가든','사랑의 불시착' 등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오메가 CEO 레이날드 애슐리만(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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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2 15:50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시계업계가 2021년 신축년을 맞아 소 관련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피아제가 소띠 해를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주목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알티플라노 'Year of the Ox' 리미티드 에디션은 소가 새겨진 다이얼과 화이트 골드 케이스, 총 78개의 다이아몬드(약 0.71캐럿)가 세팅된 베젤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이얼은 세계적인 에나멜러로 통하는 아니타 포셰(Anita Porchet)가 제작에 참여한 칠보 다이얼이 적용됐다. 해당 공법은 다이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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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07 10:22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시계업계가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를 맞아 소 관련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하이엔드 워치브랜드 브레게는 소의 해를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먼저 클래식 7145 'Year of the Ox' 리미티드 에디션은 화이트 골드 다이얼에 소 두마리를 새겨넣은 것이 특징이다. 이는 브레게 장인들의 뛰어난 인그레이빙 및 기요셰(엔진-터닝) 기술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40mm 크기의 해당 리미티드 에디션은 8개 한정으로 출시되며, 인하우스 오토매틱 칼리버 '5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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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6 12:0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시계 업계에서 핫 한 키워드를 꼽자면 '다이버 워치(Diver Watch)'를 빼놓을 수 없다. 주류였던 클래식 드레스워치의 인기는 한 풀 꺾이고, 스포티한 분위기와 뛰어난 내구성까지 겸비한 '다이버 워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 그간 시계업계는 클래식·전통적 이미지를 추종하며 트렌드 변화에 보수적인 성향을 보여왔지만, 최근엔 스포츠·다이버워치의 강세를 인정하고 변화에 발맞추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다이버워치는 이름 그대로 다이버들이 잠수할 때 사용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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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3 13:3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주요 감성 요소로 '컬러'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시계 업계에도 과감한 컬러 변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화이트, 블랙 등 매번 비슷한 분위기에 진부함을 느낀 고객층은 그린, 레드, 옐로 등 전례 없던 화려한 컬러에 열광했고, 보수적이었던 시계업계도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수요층에 발맞춰 파격적인 컬러 변화를 시도 중이다. 그중에서도 핫 한 컬러는 '그린' 컬러가 꼽힌다. 대표적인 예로 시계 마니아들 사이에서 '헐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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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6 17:5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주요 감성 요소로 '컬러'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시계 업계에도 과감한 컬러 변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화이트, 블랙 등 매번 비슷한 분위기에 진부함을 느낀 고객층은 그린, 레드, 옐로 등 전례 없던 화려한 컬러에 열광했고, 보수적이었던 시계업계도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수요층에 발맞춰 파격적인 컬러 변화를 시도 중이다. 그중에서도 핫 한 컬러는 '그린' 컬러가 꼽힌다. 대표적인 예로 시계 매니아들 사이에서 '헐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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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1 14:4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와치그룹 소속의 라도(Rado) 브랜드는 '시계 소재의 선구자'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시계 소재에 있어 다양한 시도를 거듭해왔다. 라도는 1962년 세계 최초의 스크래치프루프(흠집 방지) 시계인 다이아스타를 선보이며 시계 역사에 한 획을 그었고, 1986년에는 업계 최초로 하이테크 세라믹을 적용한 시계 '인테그랄'을 출시해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이후로도 "상상할 수 있다면, 실현할 수 있다"는 브랜드 철학으로 텅스텐과 티타늄, 세라믹 등 시계 외장 소재의 연구를 지속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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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0 18:06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시계 역사에서 무브먼트만큼이나 주목받는 분야가 있다. 바로 시계에 사용되는 소재의 발전이다.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시계 소재로는 골드나 스테인리스 스틸 등을 꼽을 수 있겠지만, 20세기 후반부터 티타늄 합금이나 카본, 세라믹 등으로 그 범위가 확대됐다. 특히 스와치그룹 소속의 라도(Rado) 브랜드는 '시계 소재의 선구자'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시계 소재에 있어 다양한 시도를 거듭해왔다. 1962년 세계 최초의 스크래치프루프(흠집 방지) 시계인 다이아스타를 선보이며 시계 역사에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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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0 11:56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티쏘(TISSOT)는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성비 뛰어난 시계'로 잘 알려진 브랜드다. 특히 PRC200등의 인기 모델들은 입문용 필수 코스로 입소문이 나면서 '국민 시계'라는 별칭까지 붙게 됐다. 가성비 인기에 힘입은 티쏘는 시계업계에 불어온 최신 트렌드인 '복각 열풍'에도 분주한 모습을 보인다. 최근 티쏘는 1853년 스위스 르로끌에서 시작된 티쏘의 역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헤리티지 라인에 '헤리티지 1973'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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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06 17:1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프랑스 에르메스는 가방, 의류, 스카프 등 패션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최근 들어 시계업계에서도 주목을 받는 몇 안 되는 패션 브랜드다. 에르메스가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독창성과 진지한 자세로 시계 분야에 도전한 결과다. 특히 에르메스는 이제는 한 물 간 고전적인 회중시계도 매년 내놓고 있는데, 이는 에르메스가 수익성만 따지지 않고 시계 분야에 얼마나 진지하게 접근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증거기도 하다. 올해 에르메스는 시계에 대한 독특한 철학과 방향성이 담긴 기계식 회중시계를 선보였다.에르메스 아쏘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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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6 11:58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주요 감성 요소로 '컬러'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시계 업계에도 과감한 컬러 변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전통을 중시하는 시계 산업은 그간 새로움보다는 보수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이는 줄곧 출시되는 시계들이 화이트, 블랙, 블루 등 익숙한 기본 컬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던 것만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매번 비슷한 분위기에 진부함을 느낀 고객층은 그린, 레드 등 전에 없던 화려한 컬러에 열광했고, 이에 보수적이었던 시계업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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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6 10:41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명품 시계 업계에 찾아온 새로운 트렌드는 '다채로운 컬러 변화'다. 전통을 중시하는 명품 시계 산업은 늘 새로움보다는 보수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줄 곧 출시되는 시계들이 화이트, 블랙, 블루 등 익숙한 기본 컬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던 것만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보수적 입장의 명품 시계업계도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수요층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에 없던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인기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는 이번달 발표한 신모델에 옐로, 핑크, 오렌지, 민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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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5 17:3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국내 시계 시장의 규모가 크게 확대됨에 따라 관련 소비자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최근 시계의 기능성 수요뿐 아니라 패션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시계 업계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특히 올 들어 시계업계 최초로 '매출 1조 클럽'도 생겨났으며, 스와치그룹코리아, 명보아이엔씨, 리치몬트코리아, 우림 FMG, 리치몬트코리아 등 주요 시계 유통사의 매출도 매년 눈에 띄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시계 관련 피해 접수나 소비자분쟁을 해결해 줄 관련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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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1 16:3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명품 시계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명품 시계 수입사들의 매출도 크게 늘고 있다. 명품 시계업계에선 세계 최대 기업으로 손꼽히는 리치몬트코리아의 연간 매출액은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다. 리치몬트코리아는 까르띠에, 바쉐론 콘스탄틴, 반클리프 앤 아펠, IWC, JLC, 피아제, 파네라이, 로저드뷔, ALS, 몽블랑, 던힐 등 다수의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리치몬트코리아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2019년 4월~2020년 3월)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382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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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1 14:10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시계 업계에서 핫 한 키워드를 꼽자면 '다이버 워치(Diver Watch)'를 빼놓을 수 없다. 주류였던 클래식 드레스워치의 인기는 한 풀 꺾이고, 스포티한 분위기와 뛰어난 내구성까지 겸비한 '다이버 워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 그간 시계업계는 클래식·전통적 이미지를 추종하며 트렌드 변화에 보수적인 성향을 보여왔지만, 최근엔 스포츠·다이버워치의 강세를 인정하고 변화에 발맞추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흔히 '다이버워치 삼대장'이라 불리는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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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30 22:25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지난 4월 개최예정이었던 바젤 월드가 전격 중단됐다.이에 따라 롤렉스 2020년 신 모델의 출시도 연기됐다. 롤렉스는 최근 공식 WEB 사이트를 통해 ‘NEW WATCHES 2020 UNVEIKING 1 SEPTEMBER (2020년 신작 9월 1일 발표)’라는 내용을 공개했다.시계업계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수그러들지 않자 올해는 롤렉스가 신제품을 발표하지 않고 그냥 패싱하는 게 아니냐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다.롤렉스가 신모델 공개를 공식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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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19 10:43
[M 오토데일리 차진재기자] 까르띠에, 몽블랑, IWC 등 유명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를 수입, 판매하는 리치몬트그룹코리아의 연간 매출액이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다.리치몬트그룹코리아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2019년 4월~2020년 3월)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382억 원으로 전분기의 8,756억 원보다 18.6%가 늘었다.또, 영업이익은 617억 원으로 7.9%, 당기순이익 365억 원으로 1억원이 증가했다.올 초부터 코로나19로 소비가 극도로 침체됐던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장세다.명품업계에서는 전반적인 소비침체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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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16 10:17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기아자동차가 내달 4일 출시할 신형 ‘THE K9’의 내 외관 렌더링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사전 마케팅에 나섰다.K9은 기아차의 플래그쉽 세단이지만 1세대 모델이 기대에 크게 못 미치면서 실망감을 안겨줬던 만큼 신형 모델에 거는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도 크다.이번에 내놓는 2세대 모델은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와 비교가 되는 만큼 프리미엄성 부각에 각별히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인다.최고급 대형 세단은 플래그쉽 모델답게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내. 외장에 명품 소재를 쓰고, 최고의 오디오 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