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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4 17:00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금호타이어가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orea Sustainability Index, KSI) 타이어부문 1위를 차지했다.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는 이해관계자 그룹과 전문가들이 7대 핵심주제와 40개 하위 이슈 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수준을 평가하며, 매년 약 2만8,000여 표본의 이해관계자가 조사에 참여하고 있다. 2023년에는 민간 및 공공 50개 산업, 총 214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금호타이어는 타이어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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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06 10:00
[M투데이 이상원 기자] LG전자는 지난 3일 한국소비자원이 서울 강남구 엘타워에서 개최한 ‘2023년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2022년 가전 업종 우수 사업자로 뽑혔다고 6일 밝혔다.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어려움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상담자율처리 시스템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 완료한 비율 등을 고려해 우수 사업자를 선발한다.LG전자는 혁신적 고객경험인 ‘F.U.N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분야를 차별화하고 있다.최근에는 전국 300여 개의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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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25 05:25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잇딴 품질문제로 최악의 상황을 맞은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를 살리기 위해 한국법인장에 임명된 로빈 콜건 대표는 지난 3월 취임 당시 서비스와 품질문제를 개선, 한국시장에서 재규어랜드로버를 재도약시키겠다고 호언했다.한국시장의 특성에 맞춘 신차 출시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가격을 새롭게 포지셔닝하고, 말썽 많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차세대 피비 프로(Pivi Pro)로 바꾸는 한편, 친환경 시대를 위한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내놓겠다는 것이었다.하지만 올해를 절반이상 넘긴 지난 7월까지의 실적은 별반 달라진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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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07 09:3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정부가 자동차 리콜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지난 6일 정부는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정현안점검 조정회의’를 개최, 관계부처 합동으로 ‘자동차리콜 대응체계 혁신방안’을 논의했다.차량등록대수 증가, 첨단안전 장치 확대 및 소비자 인식변화 등으로 자동차 리콜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특히 올 들어 BMW 화재사고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국민불안이 가중됐으며, 향후 ‘BMW 사태’ 재발방지를 위해 리콜제도를 전면 재정비하는 대책을 마련했다.이번 대책은 무엇보다 제작사 책임 강화와 소비자 권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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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30 18:16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국토교통부가 12월 1일부터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 ‘자동차 리콜 소비자불만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리콜 소비자 불만 신고센터는 리콜 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불만을 접수받고, 신속하게 처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국토부는 자동차의 전자부품 등 각종 첨단장치 사용 확대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많아지고, 정부의 철저한 결함조사 등으로 인해 올해 역대 최대 자동차 리콜이 실시(11월 말 기준 157만 대)되고 있으나, 리콜 수리 과정에서 소비자 불만사항을 접수받는 창구는 따로 마련돼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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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14 20:03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수입차 시장에서 미국산(産) 자동차에 대한 품질 불만이 지적되고 있다. 지난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이 전격 발효됨에 따라 미국에서 생산된 자동차의 수입이 대폭 늘어났다. 특히 그간 엔고로 어려움을 겪던 일본차 업체들은 모델 교체와 함께 미국으로 수입선을 빠르게 변경했다. 독일차 브랜드 역시 미국에서 생산된 모델을 새롭게 투입하거나 기존 물량을 늘렸다. 이 같은 변화는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 지난해 토요타 뉴 캠리는 전년대비 181.5% 급증한 5687대가 판매됐다. 같은 기간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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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1.24 11:11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인 더클래스 효성이 자동차업계 최초 CCMS(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 인증 받은 데 이어 2011년 1월 CCMS 재인증을 획득한 것을 기념으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CCMS 재인증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는 오는 2월11일까지 진행되며, 더클래스 효성 서비스 센터(강남대로, 서초, 도곡, 분당 정자)에 비치된 응모권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하여 메르세데스-벤츠 여행용 가방, 머니클립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2월 14일 더클래스 효성 홈페이지(www.theclass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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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5.29 06:56
현대자동차의 뉴 베르나가 핸들 소음발생 결함으로 무상수리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원은 현대자동차의 뉴베르나 차량에서 핸들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한다는 소비자불만이 제기됨에 따라 자체조사를 실시한 결과, 2006년 7월 15일 이전에 생산된 일부 뉴베르나 차량에서 조향장치 내부 토크센서 부품 사이의 불균일 접촉으로 정차 시 핸들을 돌릴 때와 저속 운행 중 핸들을 조작할 때 소음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현대차는 지난 2005년 8월1일부터 2006년 7월 15일 사이에 생산된 뉴베르나 1만2천986대에 대해 차량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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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11 08:56
현대자동차의 트라제XG 디젤 차량이 발전기 전원 불안정으로 무상수리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은 정지나 서행 주행시 등화장치를 사용할 때 깜박거림 등이 발생한다는 소비자불만이 대량 접수돼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일부 트라제XG 디젤 차량의 알터네이터(발전기) 공급 전원 불안정 결함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알터네이터는 엔진에 의해 벨트로 구동되며 전기를 발생시키는 장치로, 발생된 전기는 내장시킨 다이오드에 의해 정류돼 배터리(축전지)의 충전과 함께 기타 전기장치로 전기를 공급하는 역학을 하는 장치다. 이에따라 한국소비자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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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3.07 14:12
기아자동차의 뉴 카렌스 LPI모델이 주행중 가속불량으로 무상수리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은 기아자동차가 제작.판매한 뉴카렌스 LPI 차량에서 주행중 가속불량 현상이 발생한다는 소비자불만이 접수돼 제작결함 여부 등을 조사한 결과, 연료탱크 내 이물질이 세척과정에서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 않거나 연료탱크내 이물질이 연료필터에서 필터링 과정에서 흡착돼 연료공급이 원활치 못해 가속 불량현상이 발생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소보원은 연로탱크내 이물질과 관련, 개선전에 출고된 차량에 대해 무상 점검을 기아차측에 권고, 기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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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2.11 08:08
GM대우자동차가 지난 6월 출시한 SUV 윈스톰에 잇따라 결함이 발생하면서 소비자불만이 쇄도하고 있다. 건설교통부가 운영중인 자동차제작결함 정보전산망에는 윈스톰의 변속기및 조향장치 결함 신고건수가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0일까지 25일동안 무려 71건이 접수됐다. 윈스톰 구매자들은 출발 이후 시속 40km에서 80km 구간사이에 도달하면 철판을 두드리는 듯한 소음이 발생하고 있고 일부 차량의 경우, 후진기어 변속기 후방에 장애물이 없는데도 자동으로 경고음이 발생하는등 문제점이 속출하고 있다며 GM대우차측에 리콜을 요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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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3.20 22:50
기아자동차의 쏘렌토에 오일이 새는 결함이 발생, 무상수리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은 20일 기아자동차의 SUV 쏘렌토 프런트 디프런셜 기어에서 오일이 새는 결함이 발생한다는 소비자불만 접수에 따라 제작결함 여부를 조사한 결과, 일부 차량에서 오일이 새는 것이 확인됐다며 무상점검을 기아차측에 권고, 기아차가 이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소보원은 이번 쏘렌토의 오일누유 결함은 지난 2003년 발생, 이미 무상점검을 실시했던 건으로 당시 무상점검을 받지 못했던 차량과 무상점검 이전 관련 부품의 손상이 발생했거나 정비불량으로 누유가 생긴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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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2.20 17:53
현대자동차의 준중형승용차 아반떼XD와 뉴 싼타페, GM대우자동차 마티즈의 제작결함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쇄도하고 있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자동차 결함신고 코너와 건설교통부 자동차 제작결함 정보전산망에는 아반떼XD와 뉴 싼타페, 마티즈에 대해 리콜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수십건씩 올라오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동안 이들 두 인터넷 신고센터에 접수된 불만은 아반떼XD가 무려 42건, 마티즈가 32건, 뉴 싼타페가 10여건에 달하고 있다. 이들 두 온라인 신고센터에 접수되는 소비자불만은 차종당 평균 2-3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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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8.29 17:58
며칠 전 한국소비자보호원의 8월 한 달간 자동차 불만에서 1위를 차지한 기아 카니발에 대해 현대 싼타페가 서운할 뻔 했다. 2005년 8월말까지 건설교통부와 한국소비자보호원에 자동차 제작결함 소비자들의 불만을 집계한 결과 현대 싼타페가 소음과 핸들 떨림 등으로 국내 5개사 중에서도 독보적인 선두를 지켰기 때문이다. 한 소비자의 표현을 빌리면 ‘종합병원’이라고 불리는 현대 싼타페는 많은 소비자불만 접수 가운데 약 70건에 달하며 1위에 랭크되었다. 올해 들어 건교부 민원실에 가장 많이 거론된 차는 싼타페가 70건으로 독보적인 입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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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15 15:35
현대자동차가 매연이 과다하게 발생되는 신형쏘나타에 대해 무상수리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은 15일 현대자동차가 제작, 판매하고 있는 신형쏘나타에서 급가속시 매연이 과다하게 발생한다는 소비자불만을 조사한 결과 엔진제어가 미흡해 불완전 연소 등에 의해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소보원은 현대차측에 이같은 소비자 불만해소를 위해 시정조치를 권고했으며 현대차측이 권고안을 받아들여 ECU의 업그레이드를 실시키로 했다. 대상차량은 2004년 8월18일부터 2005년 6월17일 사이에 생산된 2.0및 2.4신형쏘나타 6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