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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09 11:55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 접점 조사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고객 응대 및 전시장 시설 등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아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인증중고차’ 2개 부문의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동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을 통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고객 접점에서 소비자가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36개 산업에 속한 14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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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0 17:02
제너럴 모터스(GM)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11년 연속, ‘AS’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SQI는 고객 접점을 조사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로, 올해는 총 36개 산업군에서 145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했다.GM 한국사업장은 국산자동차판매점에서는 종합 점수 96점(100점 만점), AS에서는 93점을 획득해 1위 자리에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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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25 09:55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5일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고객감동 콜센터 및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한국의 우수콜센터는 55개 산업, 334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연간 100회의 모니터링을 실시해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기업만 선정된다. 서비스 품질과 공감 표현, 경청 태도 등 공감 영역이 모두 우수한 기업은 고객감동 콜센터에 추가 선정된다.삼성전자서비스는 신속한 상담사 연결,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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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30 14:04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UI(User Interface)를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확대해 ‘FCC(Future Contact Center) 챗봇’으로 전면 개편했다.또한 답변 정확성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습 전담직원이 답변 검수 단계를 확대해 챗봇 기능을 꾸준히 고도화했다.한편 지난해 말 KB국민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조사한‘2022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이하 KSQI) 챗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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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25 08:47
르노코리아자동차가 협력업체들과 친환경 신차 준비 상황 및 계획을 공유했다.르노코리아자동차는 ‘르노코리아자동차협력업체협의회(RKSA)’ 주최로 24일 부산시 롯데호텔에서 열린 ‘RKSA 정기세미나’에 참여, 환경 신차 준비 상황 및 계획을 공유하고 ESG 경영 관점의 새로운 협력업체 가이드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르노코리아는 친환경 신차의 부품 국산화율 목표인 60%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 협력업체들과 부품 개발 협업을 진행 중에 있다.특히 출시할 신차가 고객들이 차 안에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업계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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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10 15:15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가 주관해 발표한 2022년 초기품질 조사 결과, 신차 구입 후 6개월 이내 국산차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매년 10만명의 자동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컨슈머인사이트가 조사해 발표하는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초기품질 조사 결과, 신차 구입 후 6개월 이내 국산차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100대당 문제점 수(PPH)를 각 브랜드별로 산출해 비교한 평가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올해 85 PPH로 지난해 120 PPH보다 29% 향상된 점수로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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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02 09:19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 인증 중고차’ 2개 부문에서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체감하는 국내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로, 고객접점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34개 산업에 속한 13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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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0 09:56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0일 발표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KSQI(Korea Service Quality Index)는 34개 산업, 134개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이다. 전문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정책, 엔지니어의 전문성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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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30 10:19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30일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AS 품질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전자제품 AS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21년 연속, 휴대전화 19년 연속, 가전 누적 19회 1위에 선정된 대기록이다. 이는 삼성의 뛰어난 서비스 경쟁력이 고객들로부터 20년 이상 꾸준하게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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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6 14:01
IBK기업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52개 산업의 340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평가해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IBK기업은행 고객센터는 소상공인 지원대출 문의, 비대면 전용상품 출시 등 인입콜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수신여건’ 개선에 집중했다.서비스코드 전면 배치, 안내멘트 송출 등 상황에 맞게 ARS시스템을 운영하고 특정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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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6 09:09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가전서비스 부문 1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SQI는 54개 산업, 329개 기업의 콜센터에 대해 전문가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가전서비스 부문 평가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3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특히, 상담사 연결의 신속성, 정확하고 전문성 있는 안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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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0 16:00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사업부 한화큐셀이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 & Living Awards 2022)' 태양광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한화큐셀은 주요 태양광 시장인 독일에서 또 한 번 최고의 인지도를 입증했다.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는 독일 보도전문채널인 엔티브이(n-tv)와 독일 서비스품질연구소(DISQ)가 주관하는 상으로, 수만 명의 소비자가 평가자로 참여한다. 올해는 4만명 이상의 고객이 생활, 가정, 정원 등 51개 부문에서 600개 이상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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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4 09:47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100% 고객 만족 달성을 위해 신차개발, 양산품질, 서비스품질 각 단계 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르노삼성차의 이번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은 르노삼성차가 출범 초기부터 삼아왔던 ‘품질과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는 회사의 좌우명을 대내외에 다시 공표하고, 제품과 서비스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했던 기존 품질 명성 회복의 일환으로 시행된다.르노삼성차는 이번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의 첫 단계로 우선 사내 캠페인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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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2 09:1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 인증 중고차’ 두 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올해 12회를 맞이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국내 산업의 서비스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교육을 받은 서비스평가단이 고객 접점에서 소비자가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벤츠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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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1 09:11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쉐보레는 지난 20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카허 카젬(Kaher Kazem) 사장, 영업. 서비스. 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을 비롯, 한국지엠 노동조합 김성갑 지부장 등 노조 대표와 임직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 수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쉐보레는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 부문에서도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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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5 08:5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오르며,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8년부터 23년째 조사해 오고 있다. KCSI는 국내총생산(GDP) 등 경제의 양적 성장을 나타내는 생산성 지표와 달리 경제의 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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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2 17:39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의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한국소비자협회는 지난 2012년부터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기관과 기업 및 개인, 단체를 발굴하며,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과 업적을 평가 및 격려해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매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개최하고 있다.벤츠코리아는 우수한 제품과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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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3 09:4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비스대상 수상은 통신업계에서 KT가 유일하다.한국서비스대상은 58년 역사의 전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가품질상을 주관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걸친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상이다.KT는 5G 세계최초 상용화, 기가인터넷 500만, 올레 TV 800만을 달성하며 모바일, 인터넷, IPTV 등 통신 전 분야에서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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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10:2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이동통신부문 2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00년 KS-SQI 조사 시작 이래 21년간 연속으로 1위를 유지한 경우는 SK텔레콤이 유일하다.KS-SQI는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이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KS-SQI는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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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10:12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로 선정됐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A/S 부문 19회, 가전 A/S 부문 17회, 휴대전화 A/S 부문 17회 1위로 선정되며 업계 최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가 이토록 오랜 기간 최고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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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26 08:59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를 실시한다.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경청 태도, 설명 능력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을 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