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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22 17:01
[M투데이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BMW 위에 볼보’.요즘 잘나가는 수입차 브랜드 첫 손가락에 꼽히는 브랜드가 바로 스웨덴의 볼보자동차다.단순 판매량이 아닌 고객 선호도나 브랜드 충성도에서는 볼보를 따라올 브랜드가 없다. 볼보 차량을 소유하기 위해 1~2년씩 줄을 서는 것은 이제는 일상적인 일이 됐다.볼보 외에 독일 포르쉐 일부 차종이 1년가량 출고를 기다려야 하지만 볼보만큼 끈질기게 줄을 서지는 않는다.볼보는 글로벌 생산볼륨이 겨우 70만대 수준이기 때문에 수입차가 가장 잘 나가는 한국에서도 연간 수 만대씩 판매하기 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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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9 15:38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폭스바겐의 간판 SUV 차종인 티구안이 국내 수입 SUV 사상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판매를 1위를 넘어섰다.폭스바겐코리아는 티구안의 연간 누적 등록대수가 지난 11월 12일 기준으로 1만43대를 기록, 국내 수입 SUV 최초로 연간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한국수입차협회(KAIDA) 등록대수에서도 티구안은 지난 10월 말 기준 티구안 2.0TDI가 7,077대, 티구안 2.0 TDI 4모션이 1,449대, 티구안 올스페이스 2.0 TDI가 1,043대를 기록했다.기본모델이 2.0 TDI가 대부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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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11 09:25
[오토데일리 이다일 기자] 우리나라에 자동차 관련 법률이 제정된 지 100년. 세계 4위권으로 도약한 한국의 자동차 산업을 오토데일리가 돌아봅니다. 강산이 열 번 변할 동안 자동차 산업도 엄청난 성장을 이뤘지만 앞만 보고 달려온 길에 혹여 놓친 것은 없는지, 앞으로 개선할 것은 없는지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이 앞으로 나아갈 길은 어디인지 기획연재를 통해 풀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은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올림픽을 지나면서 급성장했다. 1990년대 들어서는 두세 집에 한 대씩 자동차를 보유했다. 국토교통부의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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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26 14:45
르노삼성자동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에서 7월 한 달간 진행한 2013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체 중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으며,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 자동차 품질 분야에 해당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차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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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20 00:21
[카앤트루 권혁훈기자]르노삼성차가 지난 10년동안 줄곧 1위를 지켜오던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처음으로 한국GM에 1위자리를 내주고 쓴맛을 맛봤다.특히 르노삼성차는 자동차의 종합만족도라고 할 수 있는 품질스트레스에서 3.43으로 최악의 점수를 기록해 지난해 1.79에 비해 크게 낮아진것으로 나타났다. 이부분 1위는 2.71을 기록한 한국지엠이 차지했다.지난해 종합 2위를 차지했던 한국지엠은 올해 품질스트레스부분과 A/S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하며 10년 아성의 르노삼성차를 무너뜨리고 종합 1위를 차지했다.또 지난해 단 하나의 항목에서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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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7.02 10:12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2일 2013년형 QM5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13년형 QM5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해 줄 에보니 브라운 컬러를 새롭게 추가했다. 브라운 패키지 인테리어(RE트림)의 경우 프리미엄 브라운 가죽, 티타늄 크롬과 골드그레이를 접목한 내부 장식, 우드블랙 그레인 등 고급스럽고 은은한 실내 장식을 연출했다. 외관도 17인치 실버페인트 알로이 휠을 적용해 역동적인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차량 전·후면에 스키드 세트를 기본 장착했다. 이외 기존 옵션사항으로 지원되던 좌·우 사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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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9.21 13:08
르노삼성자동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7월 한 달간 진행한 2011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10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만7천356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제품품질(초기품질, 내구품질, 상품성, 디자인), 서비스품질(영업만족도, AS 만족도), 종합만족도(품질스트레스 ,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작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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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10.04 11:55
르노삼성자동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한 달간 진행한 2010년도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9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 10만6천291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제품품질 (초기품질. 내구품질. 상품성. 디자인), 서비스품질 (영업만족도. AS 만족도), 종합만족도 (품질스트레스.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종합체감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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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11.14 11:01
쌍용자동차가 진 13일 정비기술 향상 및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 제고를 위해 새롭게 통합한 2008 기술경진 대회를 대전연수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정비기술경진대회와 서비스 어드바이저 역할연기 경진대회가 동시에 진행됐다. 올해 네번째로 개최된 정비기술 경진대회는 쌍용차 305개 정비네트워크에서 1천800여명의 정비사들이 참가했으며, 필기, 실기 등 총 3단계로 나눠 평가 순위에 따라 24명(12팀)에게 고객만족 대상, 우수상, 혁신상, 창의상과 함께 상패와 포상금이 지급됐다. 또 같은 날 진행된 서비스 어드바이저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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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10.30 14:10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9일 부산공장에서 장 마리 위르띠제사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가 시행한 고객만족도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마케팅인사이트의 2008년 자동차 품질기획 조사에서 7년 연속으로 자동차 종합 만족도 부분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차는 초기 품질과 내구 품질, 상품성, 영업만족도, 서비스 만족도, 종합 체감 만족률 등 전부문을 석권하면서 7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 이날 각 부문별 본부 대표들에게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차종별로는 SM3가 준중형차 부문에서 내구 품질과 초기 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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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9.15 09:33
자동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영업만족도에서 르노삼성자동차가 수입차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자동차관련 전문조사기관인 마케팅인사이트가 지난 7월 10만명 이상의 자동차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업소와 영업직원, 그리고 인도과정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르노삼성차는 올해 1천점 만점에 820점을 얻어 수입차를 포함한, 전 메이커 중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에서 수입차는 805점으로 2위, 현대자동차는 798점으로 3위, 기아자동차는 791점으로 4위, GM대우차는 783점으로 5위를 차지했으며, 쌍용자동차는 780점으로 꼴찌에 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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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0.14 15:04
국내 자동차 모델 중에서 운전자에게 가장 적은 스트레스를 주는 차로 르노삼성의 SM5가 선정됐다. 마케팅인사이트가 소비자 1만300여명에게 자동차를 평균 1년 동안 사용하면서 겪은 품질스트레스를 측정한 결과, 소비자들이 스트레스를 가장 적게 받는 메이커로는 르노삼성이 꼽혔으며, 모델은 SM5였다. 자동차의 품질 스트레스를 처음 측정하던 2002년 이후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4년째 지켜오고 있는 르노삼성과 그 뒤를 따르는 현대차의 격차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르노삼성은 모든 차원, 모든 항목에서 월등한 결과를 나타냈으며, 현대, GM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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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0.04 09:48
수입차를 사겠다는 사람이 늘고 있다. 자동차 시장조사기관인 마케팅인사이트가 향후 2년 이내 차를 구입할 계획이 있는 사람 7만4천126명을 대상으로 e메일로 조사해 3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수입차를 사겠다는 응답은 7.7%로 지난해 보다 1.2%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2년도와 비교하면 두 배 이상 늘었다. 연령별로는 20대(8.9%)가 가장 높고 50대 이상(7.7%), 30대(7.6%), 40대(7.2%) 순이었다. 이들 가운데 62%는 유럽차를 선호했다. 일본차가 선호도에서 29%로 두 번째였고 미국차는 8%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