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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5 16:12
[M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파텍필립, 태그호이어 등 명품시계 국내 유통기업인 명보INC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코로나19 확산으로 생산 및 수요가 줄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명보INC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2020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이 1,506억원으로 전년대비 10%가 줄었다. 이 가운데 제품 매출은 1,471억 원으로 6.8%, 서비스 매출액은 35억 원으로 60%나 감소했다. 완제품 판매는 물론 시계 수리도 크게 위축됐다는 분석이다. 매출감소로 영업이익은 204억 원으로 전년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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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5 16:31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국내 명품 세계 유통업체는 리치몬트그룹, 스와치그룹, 한국로렉스 둥이 손꼽힌다. 이 외에 티파니코리아, 불가리코리아 등 유명 브랜드 들이 즐비하다.명품시계 유통기업 순위 10위권에 드는 국내업체로는 우림 FMG와 명보아이엔씨가 있다.지난 2010년 설립된 명보아이엔씨(대표 김영배)는 최고 명품시계로 불리는 ‘파텍필립’의 강북 사업권과 세계적인 패션브랜드를 소유한 LVMH(루이비통 모에 헤네시)그룹 내에 있는 태그호이어, 제니스, 리치몬드그룹의 BAUME&MERCIER(보메메르시에), 위블로, 율리스 나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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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7 17:3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럭셔리카와 럭셔리 시계는 지금껏 같은 역사와 맥락을 이어왔다. 비슷한 수준의 역사를 가진 둘은 완벽함을 추구하는 전통, 정밀한 메커니즘에 대한 열정, 명성과 성능을 추구한다는 공통점 아래 서로가 나아갈 방향을 공유했다. 자동차와 시계 브랜드의 콜라보 관계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서로 닮은 구석이 없는 브랜드끼리 콜라보를 맺는 건 아니다. 서로의 브랜드 성향과 이미지가 '일맥상통(一脈相通)'해야 그 효과가 배가 된다. 우아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의 메르세데스-벤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