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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07 15:42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와치그룹의 시계 브랜드 미도가 오션스타 트리뷰트 컬렉션의 뉴 버전을 선보였다. 오션스타 트리뷰트는 1960년대 다이버 모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각 다이버 워치로, 최근 시계 업계에 불어온 복각 열풍에 발맞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미도는 자사의 인기 복각 다이버 워치인 트리뷰트 컬렉션에 신모델을 여럿 추가, 고객들의 선택폭을 크게 넓혔다. 신규 컬러가 적용된 트리뷰트 신모델은 카키, 블랙 콤비, 블루 콤비 등 크게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톡톡 튀는 컬러 조합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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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05 13:52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시계 업계에서 핫 한 키워드를 꼽자면 다이버 워치(Diver Watch)를 빼놓을 수 없다. 주류였던 클래식 드레스 워치의 인기는 한 풀 꺾이고, 스포티한 분위기와 뛰어난 내구성까지 겸비한 다이버 워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 여기에 레트로 감성을 살린 복각 열풍이 시계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두 가지 매력을 모두 충족한 '복각 다이버 워치'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스와치그룹 미도 역시 최신 흥행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국내 시계 시장을 무섭게 공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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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5 16:5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와치그룹의 미도(MIDO)가 연초부터 파격적인 신모델을 투입,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미도는 자사의 인기 다이버 워치 컬렉션인 오션스타 컬렉션에 세라믹 베젤로 고급감을 높인 신모델 '오션스타 200C'를 출시했다. 미도 오션스타는 오리스 애커스(아퀴스), 론진 하이드로 콘퀘스트와 함께 '다이버워치 삼대장'이라 불리는 대중적 다이버워치로 꼽힌다. 기존 모델인 오션스타 200 캡틴의 경우, 모델 노후화로 인한 경쟁력 약화와 더불어 무광 다이얼, 무광 알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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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8 13:32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와치그룹의 미도(MIDO)가 연초부터 신모델을 투입,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미도는 자사의 인기 다이버워치인 오션스타 컬렉션에 세라믹 베젤로 상품성을 끌어올린 '오션스타 200C'를 새롭게 출시했다. 미도 오션스타는 대중적 다이버워치로 꼽히는 오리스 애커스(아퀴스), 론진 하이드로 콘퀘스트와 함께 '다이버워치 삼대장'로 꼽힌다. 하지만 기존 모델의 경우, 무광 컬러 다이얼, 알루미늄 베젤 등이 적용된 탓에 경쟁 모델 대비 고급성이나 화려한 멋이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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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6 12:0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시계 업계에서 핫 한 키워드를 꼽자면 '다이버 워치(Diver Watch)'를 빼놓을 수 없다. 주류였던 클래식 드레스워치의 인기는 한 풀 꺾이고, 스포티한 분위기와 뛰어난 내구성까지 겸비한 '다이버 워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 그간 시계업계는 클래식·전통적 이미지를 추종하며 트렌드 변화에 보수적인 성향을 보여왔지만, 최근엔 스포츠·다이버워치의 강세를 인정하고 변화에 발맞추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다이버워치는 이름 그대로 다이버들이 잠수할 때 사용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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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3 13:3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주요 감성 요소로 '컬러'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시계 업계에도 과감한 컬러 변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화이트, 블랙 등 매번 비슷한 분위기에 진부함을 느낀 고객층은 그린, 레드, 옐로 등 전례 없던 화려한 컬러에 열광했고, 보수적이었던 시계업계도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수요층에 발맞춰 파격적인 컬러 변화를 시도 중이다. 그중에서도 핫 한 컬러는 '그린' 컬러가 꼽힌다. 대표적인 예로 시계 마니아들 사이에서 '헐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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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3 13:0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와치그룹 소속 론진이 헤리티지 라인을 대표하는 레전드 다이버 시리즈에 브론즈 소재를 적용한 신모델을 추가했다.레전드 다이버는 1960년대 다이버워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복각 모델로, 국내 시계 애호가들에게 '레다'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링 모델로 꼽힌다. 론진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그린 열풍'과 '복각 열풍'을 모두 잡기 위해 레전드 다이버를 더욱 특별하게 꾸민 브론즈 버전(L3.774.1.50.2)을 출시했다.기존 스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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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03 11:37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와치그룹 소속 티쏘(TISSOT)가 11월 1일부로 전제품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오메가, 미도, 해밀턴, 라도, 론진 등 스와치그룹 내 다른 브랜드들은 이미 지난 9월에 가격을 인상했으며, 티쏘는 이번 달 11월부터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업계에 따르면 티쏘는 전제품 가격을 평균 5%가량 인상했으며, 일부는 가격이 최대 10%까지 뛰었다. 티쏘의 인기 다이버 워치인 씨스타 1000 실리시움(메탈 브레이슬릿 기준)의 경우 기존 108만 원에서 113만 원으로 가격이 인상됐다. 또 인기 드레스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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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02 14:2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오리스가 120시간 파워리저브를 갖춘 '아퀴스 데이트 칼리버 400'을 새롭게 출시한 가운데, 비싼 가격 책정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아퀴스(애커스) 데이트 칼리버 400은 신형 무브먼트인 '칼리버 400'이 탑재되면서 최대 단점으로 꼽혔던 '짧은 파워리저브'를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됐지만, 기존 모델 대비 약150만 원 상승한 390만 원에 책정됐다.가격 상승의 요인으로는 신형 무브먼트 탑재로 인한 성능 개선과 약간의 디자인 변화가 꼽힌다. 새롭게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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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0 10:41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론진(Longines)이 선보인 새로운 파일럿 워치 '뉴 스피릿 컬렉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뉴 스피릿 컬렉션은 론진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헤리티지 라인에 속하며, 쓰리핸즈와 크로노그래프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파일럿 워치의 역할에 충실한 뉴 스피릿 컬렉션은 과거 전통을 이어받아 글로벌 비행사들에게 요구되는 기능과 특징들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탁월한 정확성은 물론이고 오버사이즈 와인딩 크라운을 적용해 두꺼운 파일럿 장갑을 끼고도 쉽게 조정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 눈에 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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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5 14:48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뛰어난 가성비와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내세워 큰 인기몰이에 성공한 시계 브랜드가 있다. 바로 스와치 그룹의 미들레인지 브랜드 중 하나인 '미도(MIDO)'다. 과거 미도는 미들레인지급임에도 불구,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은 시계를 많이 출시할 정도로 뛰어난 가성비를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비교적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외면받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그랬던 미도가 내놓는 시계마다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없어서 못 사는' 정도의 인기를 끌게 됐다. 미도의 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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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4 11:31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가 10월부로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지난 9월 스와치그룹(오메가,미도,라도,해밀턴, 론진 등)과 브라이틀링, 까르띠에 등 다수의 수입 명품 시계 브랜드들은 일제히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여기에 예거 르쿨트르도 10월부로 명품 시계 브랜드의 잇따른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예거 르쿨트르 세일즈 담당자는 이번 가격 인상에 대해 "유로 환율 변동 등을 고려해 결정된 사안"이라고 밝혔으며, "예거 르쿨트르는 다른 브랜드처럼 단기간에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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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4 10:17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IWC가 10월 19일부터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지난 9월 스와치그룹(오메가,미도,라도,해밀턴, 론진 등)과 브라이틀링, 까르띠에 등 다수의 수입 명품 시계 브랜드들은 일제히 가격인상을 단행했다. 여기에 IWC도 명품 시계 브랜드의 잇따른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2019년 초 클래식 컬렉션 포르토피노와 파일럿 워치 컬렉션을 중심으로 가격을 인상한 후 약 2년 만이다. IWC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상에 대해 "유로 환율 변동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을 고려해 결정된 사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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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1 16:3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명품 시계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명품 시계 수입사들의 매출도 크게 늘고 있다. 명품 시계업계에선 세계 최대 기업으로 손꼽히는 리치몬트코리아의 연간 매출액은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다. 리치몬트코리아는 까르띠에, 바쉐론 콘스탄틴, 반클리프 앤 아펠, IWC, JLC, 피아제, 파네라이, 로저드뷔, ALS, 몽블랑, 던힐 등 다수의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리치몬트코리아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2019년 4월~2020년 3월)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382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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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1 14:10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시계 업계에서 핫 한 키워드를 꼽자면 '다이버 워치(Diver Watch)'를 빼놓을 수 없다. 주류였던 클래식 드레스워치의 인기는 한 풀 꺾이고, 스포티한 분위기와 뛰어난 내구성까지 겸비한 '다이버 워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 그간 시계업계는 클래식·전통적 이미지를 추종하며 트렌드 변화에 보수적인 성향을 보여왔지만, 최근엔 스포츠·다이버워치의 강세를 인정하고 변화에 발맞추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흔히 '다이버워치 삼대장'이라 불리는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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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31 10:3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시계 업계에는 과거에 판매했던 뜻깊은 제품을 재생산해 판매하는 이른바 '복각 열풍'이 불고 있다.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론진은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복각 모델'을 추가했다. 론진은 지난 1832년 스위스 쌍띠미에 지역에 설립, 188년의 깊은 역사를 자랑하여 복각 제품 출시에 유리한 위치에 서 있다. 이에 론진은 자사의 역사적인 모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헤리티지(Heritage)'라인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디자인 헤리티지는 살리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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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6 17:2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신종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소비 시장이 무색하게 수입 명품 시계 브랜드들이 일제히 가격인상을 준비하고 있다. 까르띠에의 경우 전 제품 가격이 2-6%가량 인상될 예정이며, 스와치그룹(오메가,미도,라도,해밀턴, 론진 등) 브랜드, 브라이틀링 등도 잇따라 가격 인상을 확정했다. 여기에 스위스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TAG Heuer)도 명품 시계 브랜드의 잇따른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지난 2018년 가격을 인상한 후 약 2년 만이다. 태그호이어는 그간 광고에만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정작 중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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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6 15:56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최대 시계 제조기업 스와치그룹 산하 브랜드들이 일제히 가격을 인상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 오메가(Omega)를 비롯해 론진(LONGINES), 해밀턴(Hamilton), 미도(MIDO) 등 다수 브랜드가 내달부터 제품 가격을 인상할 계획이다. 가격 인상률은 브랜드 및 제품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평균 5%선인 것으로 알려졌다.9월 1일부터 스와치그룹 브랜드의 가격 인상이 확정됨에 따라 가격 인상 전 시계를 구입하기 위한 수요도 늘고 있다.또 매장에선 재고가 있는 물건에 한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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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6 14:5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신종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소비 시장이 무색하게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에 달하는 수입 명품 브랜드들이 일제히 가격인상을 준비하고 있다.이미 불가리는 주얼리, 시계 등의 가격을 평균 4% 인상, 페라가모는 신발, 가방 등 일부 품목의 가격을 5-12% 가량 올렸다. 이어 샤넬, 까르띠에 등은 내달부터 가격 인상한다는 방침이다. 명품 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까르띠에 매장 매니저로부터 "9월 1일부터 까르띠에 전 제품 가격 인상이 확정됐다"며, "평소 구입을 고려했던 제품이 있다면 가격 인상 전 구매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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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12 15:3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오리스 아퀴스(애커스, Aquis)는 뛰어난 디자인 완성도와 내구성으로 입문용 다이버 워치 삼대장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다이버 워치 특유의 남성적이고 시원한 디자인과 300m 방수 기능, 가격 대비 우수한 마감 등은 아퀴스의 인기 요인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는 법이다. 오리스 아퀴스는 38시간의 비교적 짧은 파워 리저브를 갖추고 있으며, 이는 아퀴스 실사용자들이 꼽는 대표적인 단점으로 지목된다. 파워리저브는 시계태엽을 충분히 감았을 때 구동 가능한 지속 시간을 의미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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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07 12:31
한국지엠이 7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자동차부문 소셜미디어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ICOA)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한국지엠은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자동차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수상 기업은 기업별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 활용도를 나타내는 인터넷 소통지수와 소셜 소통지수의 각 분야별 평가 결과를 토대로 선정됐다. 한국인터넷 소통협회는 각 소통지수 평가를 위해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