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1.20 11:05
한국토요타자동차는 11월 20일부터 12월 23일까지 전국 렉서스∙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렉서스∙토요타 윈터 안심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렉서스∙토요타 윈터 안심 서비스 캠페인’은 지난 10월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각 부문별 1위 달성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렉서스는 올해까지 5년 연속 AS만족도(CSI)와 8년 연속 내구품질(TGW-d) 1위를 달성했고, 토요타는 올해 초기품질(TGW-i) 부문을 비롯하여 2년 연속 판매서비스
-
2023.10.25 09:05
[M투데이 온라인팀] 렉서스코리아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가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 (ConsumerInsight)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소비자체험평가에서 4년 연속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컨슈머인사이트가 200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는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차량을 구입하고 사용하며 느낀 경험을 토대로 고객의 직접평가가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다.렉서스 ES 300h는 이번 조사에서 제품만족도(TGR), 초
-
2023.10.13 10:02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초기품질(TGW-i) 및 내구품질(TGW-d)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이번 품질조사에서 초기품질은 지난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평균 6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PPH)를 기준으로 결과를 산출했다.내구품질은 신차구입 후 평균 3년이 지난 소비자가 보유 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한다.초기품질에서 토요타는
-
2023.02.10 09:09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에서 자동차그룹 기준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현대차그룹은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9일(현지시간) 발표한 ‘2023년 내구품질조사(VDS, Vehicle Dependability Study)’에서 고급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31개 브랜드 가운데 1위 렉서스에 이어 제네시스가 2위(144점), 기아가 3위(152점), 현대차가 8위(170점)로 모두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작년에 이어 글로벌 16개 자동차그룹사 중 가장 우수한 종합 성적을 거
-
2023.01.12 09:53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올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됐다.세계적 권위를 보유한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는 12일, 정의선 회장이'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2023)'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모터트렌드는 이날 ‘2023 모터트렌드 파워리스트(2023 MotorTrend Power List)’ 50인을 공개하고, 정의선 회장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모터트렌드는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50인의 파워리스트를 공개하고,
-
2022.12.12 15:25
[M투데이 최태인기자] 렉서스코리아는 12월 31일까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2022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분 『A/S 만족도(CSI) 4년 연속 1위(22년 공동1위)』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은 브레이크 무상점검 서비스와 함께 에어컨 필터,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와이퍼 러버·블레이드,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부동액, 12V 배터리 등에 대해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서비
-
2022.12.12 09:05
[M투데이 최태인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AS 서비스 만족도 공동 1위, 제품 만족도 3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최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실시한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AS 서비스 만족도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수입차는 물론 국산차를 포함한 전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독보적인 서비스 품질과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뿐만 아니라 제품 만족도(TGR
-
2022.10.24 09:12
[M투데이 최태인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9월 스웨덴 본사에서 열린 ‘VISTA(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2022’에서 한국 대표팀이 판금 부문 정비 2위 및 일반 부문 정비 5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24회를 맞은 ‘VISTA(Volvo International Service Training Award)’ 프로그램은 1975년부터 시작된 스웨덴 본사 주관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전 세계 70개국에서 볼보자동차 테크니션 및 서비스 부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부문별 필기와 실기 경진을 통해 직원들의 기술
-
2022.10.21 16:33
[M 투데이 임헌섭기자] 렉서스 ES가 소비자의 실제 사용 경험을 토대로 평가한 컨슈머인사이트 ‘2022 올해의 차’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매년 7월, 약 10만 명 대상)’를 통해 1년 내 새 차를 구입한 소비자에게 상품성 만족도와 초기품질, 비용 대비 가치 등 3개 부문을 평가, 이를 종합해 소비자 관점에서 본 ‘올해의 차’를 선정했다.렉서스 ES는 이 조사에서 3년 연속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이는 국산 및 수입차를 망라한 것으로, 결코 쉽지 않은 3연패를 달성
-
2022.10.19 09:28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가 2022년 컨슈머인사이트 소비자체험평가에서 3년 연속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소비자체험평가는 소비자 전문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중 하나로, 소비자가 새 차를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느낀 경험을 토대로 평가되며 소비자의 관점에서 가장 우수한 차를 선정한다는 점이 특징이다.이번 조사는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만족도(TG
-
2022.10.18 09:42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TGR)와 AS 만족도 부문 2관왕에 올랐다.특히 평가점수에 있어서도 수입차는 물론 국산차를 모두 포함해 최고점을 기록하는 업적을 달성했다. 이밖에도 초기품질 만족도와 내구품질 만족도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하고 있으며, 표본면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이번 조사는 운전면
-
2022.10.12 09:11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의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TGR)와 AS 만족도 부문,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다.특히 평가점수에 있어서도 수입차는 물론 국산차를 모두 포함해 최고점을 기록하는 업적을 달성했다. 이밖에도 초기품질 만족도와 내구품질 만족도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하고 있으며, 표본
-
2022.10.06 09:22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실시한 ‘2022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 ‘초기품질 (TGW-i)’과 ‘내구품질(TGW-d)’ 각각의 조사에서 렉서스가 1위, 토요타가 2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5,719명을 대상으로 ‘2022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했다.초기품질(TGW-i)은 2021년 7월부터 20
-
2022.08.02 09:24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삼성전자의 TV, 생활가전, 의료기기 등이 비영리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대거 선정됐다.특히, 역대 '올해의 녹색상품' 중 처음으로 선정된 의료기기를 포함해 'Neo QLED TV', '더 프리스타일',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등 다양한 제품군에 걸쳐 수상했다.'올해의 녹색상품'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소비자 패널 평가와 투표를 통해 환경개선 효과와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
2022.07.22 09:44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차그룹이 미국 신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차급별 최다 차종 1위를 달성했다.현대차그룹은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사가 발표한 '2022 상품성 만족도(APEAL,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조사'에서 총 7개 차종이 차급별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제이디파워사의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의 고객 설
-
2022.03.03 12:00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기아가 3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2022 CEO 인베스터 데이(CEO Investor Day)’를 개최하고, 주주,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중장기 사업 전략, 재무 목표 및 투자 계획을 공개했다.기아는 2030년까지 전기차 선도 브랜드로의 도약,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신사업 선점, 글로벌 완성차 업체 최고 수준의 수익구조 확보 등을 선언했다.기아는 2030년 글로벌 시장에서 2022년 목표치 315만대 대비 27% 증가한 400만대를 판매하고 친환
-
2022.03.02 10:31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 안전, 상품성 등을 인정받아 노력과 헌신에 대한 감사와 격려 차원에서 모든 직원들에게 격려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현대차와 기아는 직급과 직무에 관계없이 1인당 400만 원 가량을 동일하게 지급한다며 모두에게 같은 금액의 격려금을 지급키로 한 것은 직원들 모두가 각자 맡은 업무에서 최고 품질 확보와 고객헌신을 위해 노력한 것은 직위나 직책과 관계없이 동일하다는 판단 아래 결정된 것이라고 설명했다.현대차와 기아 양 사 직원수는 10만6천여 명으로, 격려금 규
-
2022.02.11 09:12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에서 역대 최고 순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현대차그룹은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사가 10일(현지시간) 발표한 ‘2022년 내구품질조사(VDS)’에서 고급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32개 브랜드 가운데 기아가 1위(145점), 현대차가 3위(148점), 제네시스가 4위(155점, 고급브랜드 1위)로 모두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내구품질조사는 차량 구입 후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84개 항목에 대한
-
2021.12.01 12:03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미래 자동차 기술 선도를 위해 협력사 우수 신기술에 대한 포상과 기술교류의 장을 마련했다.현대차와 기아는 12월 1일 경기 화성시 소재 롤링힐스 호텔에서 연구개발본부 부본부장 박정국 사장을 비롯한 연구소 관계자들과, 현대차. 기아 협력회 오원석 회장 및 6개 우수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 R&D 협력사 테크데이(Tech Day)'를 개최했다.'R&D 협력사 테크데이'는 현대차·기아가 협력사의 우수 신기술에 대한 포상과 기술교류를 통해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
2021.12.01 09:2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2021 컨슈머인사이트 기획 자동차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수입차 부문 4관왕 달성을 기념해 이달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전국 31개 렉서스 공식 딜러 서비스센터에서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은 브레이크 무상점검과 차량 살균소독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에어컨 필터,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12V 배터리와 하이브리드 보조 배터리, 와이퍼 러버와 블레이드,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등에 대해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
-
2021.11.29 09:57
[M 오토데일리 차진재기자]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11월 25일, 26일 양일간에 걸쳐 서울 성수동 소재의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1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스킬 콘테스트는 토요타코리아가 지난 2013년부터 토요타 전 딜러 서비스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서비스 경진대회로 인재육성을 통한 서비스 능력 강화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2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5번째를 맞았다.이번 대회에는 전국 8개 토요타 딜러의 자체 경연을 통해 선발된 42명의 서비스 인력들을 대상으로 이틀 동안 일반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