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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09 11:11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사람들에게 익숙한 시계 형태는 둥근 원 모양의 '원형 케이스(라운드)'다. 그래서일까. 오랜 기간 당연한 듯 자리 잡은 틀에서 벗어난 '사각 시계(스퀘어)'는 신선함과 반전 매력으로 눈길을 끈다. 또 흔치 않다는 특성은 사각 시계의 매력과 가치를 더욱 부각시켜준다.사각 시계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시계로는 역시 '까르띠에 탱크'가 꼽힌다. 까르띠에는 아르데코 사조를 반영한 최초의 사각 손목시계라는 점. 그리고 10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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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03 11:37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와치그룹 소속 티쏘(TISSOT)가 11월 1일부로 전제품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오메가, 미도, 해밀턴, 라도, 론진 등 스와치그룹 내 다른 브랜드들은 이미 지난 9월에 가격을 인상했으며, 티쏘는 이번 달 11월부터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업계에 따르면 티쏘는 전제품 가격을 평균 5%가량 인상했으며, 일부는 가격이 최대 10%까지 뛰었다. 티쏘의 인기 다이버 워치인 씨스타 1000 실리시움(메탈 브레이슬릿 기준)의 경우 기존 108만 원에서 113만 원으로 가격이 인상됐다. 또 인기 드레스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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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4 17:06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경기도가 오는 19일부터 지방세 고액체납자 세금 징수를 위해 압류한 명품 시계와 가방, 귀금속 등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 매각한다. 경기도는 지난 2015년부터 고액체납자들의 압류 물품 공매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전자 공매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번 공매는 국내서는 처음으로 장소에 상관없이 체납자를 제외한 국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가운데 경기도는 14일 오전 9시 공매 물건을 공개했다. 매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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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4 11:31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가 10월부로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지난 9월 스와치그룹(오메가,미도,라도,해밀턴, 론진 등)과 브라이틀링, 까르띠에 등 다수의 수입 명품 시계 브랜드들은 일제히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여기에 예거 르쿨트르도 10월부로 명품 시계 브랜드의 잇따른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예거 르쿨트르 세일즈 담당자는 이번 가격 인상에 대해 "유로 환율 변동 등을 고려해 결정된 사안"이라고 밝혔으며, "예거 르쿨트르는 다른 브랜드처럼 단기간에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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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4 10:17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IWC가 10월 19일부터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지난 9월 스와치그룹(오메가,미도,라도,해밀턴, 론진 등)과 브라이틀링, 까르띠에 등 다수의 수입 명품 시계 브랜드들은 일제히 가격인상을 단행했다. 여기에 IWC도 명품 시계 브랜드의 잇따른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2019년 초 클래식 컬렉션 포르토피노와 파일럿 워치 컬렉션을 중심으로 가격을 인상한 후 약 2년 만이다. IWC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상에 대해 "유로 환율 변동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을 고려해 결정된 사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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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05 15:27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최근 5년간 우리나라로 밀수입된 '짝퉁' 물품 규모가 무려 1조 8,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월 28일 관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올해 7월까지 관세청에 적발된 짝퉁 물품의 규모는 1조 8,098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짝퉁 적발 규모가 가장 큰 품목은 명품 시계로, 가장 빈번하게 적발된 명품 시계 브랜드는 롤렉스였다.짝퉁 롤렉스는 2016년 이래 1,920억 원어치(정품 환산액 기준)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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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28 09:58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이탈리아 럭셔리 워치브랜드 파네라이가 루미노르 70주년을 기념하는 신모델을 선보였다. 파네라이는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명품 시계 박람회 '워치스&원더스(Watches&Wonders)'서 해당 신제품을 공개했다. 코로나19 확산 속 개최됐던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브랜드는 파네라이를 비롯한 보메 메르시에, 까르띠에, IWC, 예거 르쿨트르, 랑에 운트 죄네, 파르미지아니 플러리에, 피아제, 퍼넬, 로저드뷔, 바쉐론 콘스탄틴 등이다. 루미노르(Luminor) 70주년을 맞이한 파네라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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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25 09:4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이탈리아 럭셔리 워치브랜드 파네라이가 섭머저블(Submersible) 컬렉션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파네라이는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명품 시계 박람회 '워치스&원더스(Watches&Wonders)'서 해당 신제품을 공개했다. 코로나19 확산 속 개최됐던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브랜드는 파네라이를 비롯한 보메 메르시에, 까르띠에, IWC, 예거 르쿨트르, 랑에 운트 죄네, 파르미지아니 플러리에, 피아제, 퍼넬, 로저드뷔, 바쉐론 콘스탄틴 등이다. 파네라이 섭머저블 아주로 42m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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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5 17:3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국내 시계 시장의 규모가 크게 확대됨에 따라 관련 소비자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최근 시계의 기능성 수요뿐 아니라 패션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시계 업계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특히 올 들어 시계업계 최초로 '매출 1조 클럽'도 생겨났으며, 스와치그룹코리아, 명보아이엔씨, 리치몬트코리아, 우림 FMG, 리치몬트코리아 등 주요 시계 유통사의 매출도 매년 눈에 띄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시계 관련 피해 접수나 소비자분쟁을 해결해 줄 관련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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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1 16:3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명품 시계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명품 시계 수입사들의 매출도 크게 늘고 있다. 명품 시계업계에선 세계 최대 기업으로 손꼽히는 리치몬트코리아의 연간 매출액은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다. 리치몬트코리아는 까르띠에, 바쉐론 콘스탄틴, 반클리프 앤 아펠, IWC, JLC, 피아제, 파네라이, 로저드뷔, ALS, 몽블랑, 던힐 등 다수의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리치몬트코리아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2019년 4월~2020년 3월)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382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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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0 17:18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1845년 시작한 독일의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랑에운트죄네(A. Lange & Söhne)'가 브랜드 창립 175주년 기념하는 3종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랑에운트죄네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명품 시계 박람회 '워치스&원더스(Watches&Wonders)'서 해당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코로나19 확산 속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브랜드는 랑에 운트 죄네를 비롯한 보메 메르시에, 까르띠에, IWC, 예거 르쿨트르, 파네라이, 파르미지아니 플러리에, 피아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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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0 15:38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브라이틀링, 태그호이어, 제니스 등 다수의 명품 시계를 수입,판매하는 명보아이엔씨가 대규모 대출까지 감행하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명보아이엔씨는 지난 2010년 10월 설립돼 태그호이어, 위블로, 제니스, 브라이틀링, 보메메르시에(BAUME&MERCIER),율리스 나르덴 등 세계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를 독점 수입,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해 있다.특히 명보아이엔씨는 서울 롯데 에비뉴엘 본점 및 신세계 센텀점에서 하이엔드 명품 시계 브랜드 '파텍필립(PATEK P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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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3 12:17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중고가 신품보다 더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시계가 있다. 바로 '롤렉스(Rolex)' 시계다. 롤렉스는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반면, 공급은 한정적인 탓에 품귀현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롤렉스 시계를 공식 매장에서 '제값' 주고 사는 건 이제 하늘의 별 따기가 됐고, 공식 판매점의 손을 떠난 롤렉스 시계는 수백만 원의 웃돈까지 붙어 거래가 되고 있다. 롤렉스는 한국시장에도 본사가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판매량이나 매출, 수익 구조 등도 잘 알려져 있지 않다.롤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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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7 13:09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사람들에게 익숙한 시계 형태는 둥근 원 모양의 '원형 케이스(라운드)'다. 그래서일까. 오랜 기간 당연한 듯 자리 잡은 틀에서 벗어난 '사각 시계(스퀘어)'는 신선함과 반전 매력으로 눈길을 끈다. 또 흔치 않다는 특성은 사각 시계의 매력과 가치를 더욱 부각시켜준다. 모양은 모났지만 매력은 무한한 사각 시계. 대표적으로 어떤 시계들이 있을까? 사각 시계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중적인 시계는 역시 '까르띠에 탱크'로 꼽힌다. 까르띠에는 아르데코 사조를 반영한 최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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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6 17:23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신종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소비 시장이 무색하게 수입 명품 시계 브랜드들이 일제히 가격인상을 준비하고 있다. 까르띠에의 경우 전 제품 가격이 2-6%가량 인상될 예정이며, 스와치그룹(오메가,미도,라도,해밀턴, 론진 등) 브랜드, 브라이틀링 등도 잇따라 가격 인상을 확정했다. 여기에 스위스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TAG Heuer)도 명품 시계 브랜드의 잇따른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지난 2018년 가격을 인상한 후 약 2년 만이다. 태그호이어는 그간 광고에만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정작 중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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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6 14:5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신종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소비 시장이 무색하게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에 달하는 수입 명품 브랜드들이 일제히 가격인상을 준비하고 있다.이미 불가리는 주얼리, 시계 등의 가격을 평균 4% 인상, 페라가모는 신발, 가방 등 일부 품목의 가격을 5-12% 가량 올렸다. 이어 샤넬, 까르띠에 등은 내달부터 가격 인상한다는 방침이다. 명품 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까르띠에 매장 매니저로부터 "9월 1일부터 까르띠에 전 제품 가격 인상이 확정됐다"며, "평소 구입을 고려했던 제품이 있다면 가격 인상 전 구매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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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6 10:25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IWC가 시계 애호가들을 위한 '매뉴팩처 가상 투어'를 진행한다. IWC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이 불가능한 현시점에서 가상의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투어를 진행, 자사의 시계 제조 과정과 신제품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해당 가상 투어는 영어와 독일어로 가이드 안내가 진행되며, 고객 환영 인사, 매뉴팩처 투어, 뮤지엄 관람, 워치메이킹 관람 등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투어 장소로 꼽히는 IWC 매뉴팩처는 2년간 25개의 엔지니어링 업체와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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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19 10:43
[M 오토데일리 차진재기자] 까르띠에, 몽블랑, IWC 등 유명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를 수입, 판매하는 리치몬트그룹코리아의 연간 매출액이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다.리치몬트그룹코리아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2019년 4월~2020년 3월)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382억 원으로 전분기의 8,756억 원보다 18.6%가 늘었다.또, 영업이익은 617억 원으로 7.9%, 당기순이익 365억 원으로 1억원이 증가했다.올 초부터 코로나19로 소비가 극도로 침체됐던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장세다.명품업계에서는 전반적인 소비침체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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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14 17:37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명품 시계 박람회 워치스&원더스(Watches&Wonders)가 내달 중국 상하이 '웨스트 번드 아트 센터(West Bund Art Center)'서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시계 및 주얼리 박람회가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예정대로 박람회를 진행해 주목된다.와치스&원더스는 아시아판 SIHH라 불리는 명품 시계 박람회로, 중국 상하이에서는 처음 개최된다. 코로나19 여파로 시계업체들의 신제품 공개가 온라인으로 제한 됐던 만큼, 참가 시계업체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제품 및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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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7 17:3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럭셔리카와 럭셔리 시계는 지금껏 같은 역사와 맥락을 이어왔다. 비슷한 수준의 역사를 가진 둘은 완벽함을 추구하는 전통, 정밀한 메커니즘에 대한 열정, 명성과 성능을 추구한다는 공통점 아래 서로가 나아갈 방향을 공유했다. 자동차와 시계 브랜드의 콜라보 관계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서로 닮은 구석이 없는 브랜드끼리 콜라보를 맺는 건 아니다. 서로의 브랜드 성향과 이미지가 '일맥상통(一脈相通)'해야 그 효과가 배가 된다. 우아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의 메르세데스-벤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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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30 10:5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명품을 자체제작 하는 쇼핑몰 '서브투픽'에서 유명 명품브랜드 구찌, 까르띠에, 에르메스, 불가리, 티파니앤코, 샤넬 액세서리 등 여러가지 제품에 대해 특가 판매를 실시한다.다양한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인 서브투픽의 이번 특가판매로 판매 중인 구찌 제품군들은 구찌 반지, 구찌 목걸이, 구찌 귀걸이, 구찌 팔찌, 구찌 브로치를 비롯해 구찌 초커, 구찌 머리띠, 구찌 머리핀, 구찌인터로킹 등을 10만원대부터 구매가 가능할 예정이다.또한 까르띠에의 경우 젊은 커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