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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7 11:30
[M투데이 온라인팀] 독일 소비자들의 전기차에 대한 만족도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또 브랜드별 만족도에서는 테슬라와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독일 시장조사기관인 유스케일(Uscale)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전기차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갈수록 감소하고 있다.특히 전기차 사용자 중 18%만 지인에게 전기차를 추천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브랜드별 만족도 조사에서는 테슬라 운전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69%가 테슬라 전기차를 추천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그다음으로 제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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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10 22:42
M 투데이 이상원기자] 미국 전기자동차업체인 루시드그룹(Lucid Group)이 올해 말 유럽시장에서 고급 전기 세단을 출시한다.루시드는 전기차(EV)에 대한 강력한 글로벌 수요 속에 미국 이외의 지역으로 입지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루시드는 10일(현지시간) 2022년 말 독일과 네덜란드, 스위스, 노르웨이에서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 P 및 R 세단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루시드는 독일에서 에어 드림 에디션 P의 가격을 약 21만8,000유로(2억9,350만 원)로 책정했다.루시드는 지난 주 상승하는 원자재 가격에 대응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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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2 11:19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전기차업체 테슬라는 한국 법인 외에 판매나 AS를 담당하는 딜러 네트워크가 없다. 차량은 구매자가 온라인을 통해 본사에 직접 주문하고 AS는 협력업체에 맡기고 있는 구조다.지난 2017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테슬라는 지금까지 2만6천 대가 넘는 차량을 국내에 판매했다. 특히, 지난 해에 1만1,826대를 판매한 데 이어 올해는 상반기에만 지난해 연간 판매량과 비슷한 1만1,629대를 팔았다.판매증가율이 수입차 브랜드 드 중 가장 높은 64.3%에 달한다. 테슬라의 한국시장 판매 증가율은 갈수록 빨라지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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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01 14:38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한국지엠의 미국산 준대형 신차 임팔라의 지난 11월 판매량이 전월대비 약 50% 가량이 줄었다. 지난 달 임팔라 판매량은 겨우 839대로 전월의 1499대보다 무려 44%나 감소했다.지난 9월부터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한 임팔라는 9월과 10월에는 월 평균 1500대 가량이 판매됐었으나 지난달에는 갑자기 판매가 급감했다.한국지엠측은 "GM(제너럴 모터스)의 디트로이트 햄트리믹 공장에서 생산된 임팔라를 실은 배의 입항이 늦어져 출고량이 줄었다"면서 "대신 12월에는 출고량이 2천대 수준으로 크게 증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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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16 09:05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기아자동차가 주차상태에서 변속기 쉬프트 레버가 스스로 풀리는 결함문제로 미국에서 쏘렌토 차량에 대해 리콜을 실시한다.기아자동차는 지난 15일,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쏘렌토 결함관련 신고서를 제출했다.대상차량은 2011-2013년형 쏘렌토 37만7000대로, 이들 차량은 변속기 쉬프트 레버에 많은 힘이 가해질 경우, 주차 위치의 쉬프트 레버가 예기치 않게 풀릴 우려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즉, 쉬프트 레버를 인위적으로 풀지 않더라도 레버가 자동으로 풀리면서 차량이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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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05 18:08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마세라티를 수입 판매하는 FMK가 초기 품질 관리 및 정비 서비스 능력에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최근 판매 물량이 늘어남에 따라 품질 결함 및 서비스 오류가 늘고 있다. 억대를 호가하는 비싼 가격과 연 수백대에 불과한 판매 대수에도, 차량 품질 및 서비스 문제에 대한 신고와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작년 여름 출고된 한 기블리는 주행 중 쏠림 현상으로 두 달간 5차례 정비 입고가 진행됐으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발견하지 못한 결함을 일반 정비소에서 찾아낸 사례도 있다. 억대 가격에 부적합한 소재와 마감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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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0.03 21:59
[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독일 아우디가 정비센터 부족으로 고객 불만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또 판매점을 대폭 늘렸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2일 전국 9개 지역에 신규 전시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전시장은 차량을 4대에서 8대 가량 전시할 수 있는 이른바 '위성 전시장'으로, 서울 도곡과 경기 안양, 천안, 청주, 순천, 군산, 진주, 포항, 춘천 등 아홉곳에 오픈했다. 즉, 기존 판매딜러들에게 큰 투자금을 들이지 않고 위성 전시장을 운영케 함으로써 판매량을 지금보다 훨씬 더 늘려 보겠다는 계산이다. 위성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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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8.22 14:46
[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 중국정부가 수입차와 중국 내에서 생산·판매되는 합작업체의 외국브랜드 가격에 대해 전면적인 조사작업에 착수했다. 수입차와 합작 브랜드의 중국 내 판매 가격이 터무니없이 높다는 고객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는데다 수입 및 합작브랜드의 중국 자동차 시장 잠식이 갈수록 빨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세계에서 자동차 가격이 가장 높은 나라라는 지적이 일자 자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는 자동차 업체들에 대해 독점금지법 위반 행위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조사는 중국기차(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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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4.17 13:20
기아자동차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주관하는 제 10회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자사의 고객센터가 전 산업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에서 친밀감, 고객이해, 내용 파악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으며 10년 연속 우수 고객센터로 뽑혔다. 현재 기아차는 현장에서 발생한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고객에게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신속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고객 서비스 활동을 사내 전 부문에 피드백 함으로써 업무 개선 활동에 적극 활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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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28 16:53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미국에서 연비 표기 문제로 곤욕을 치뤘던 현대자동차가 쌍방향 소통을 통한 고객만족도(CSI) 강화에 나섰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이하 HMA)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대표 SNS를 통해 다양한 CSI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나아가 부정적 경험에 대한 즉각적인 해결책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예로 HMA 고객관리팀이 매 시간 단위로 트위터에 오른 현대차 불만을 수집하고, 이에 합당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와 관련 HMA 관계자는 “SNS를 통해 고객불만을 해결하는 것은 기존 전화나 E 메일을 통해 처리하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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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08 11:44
현대자동차가 전화 한 통으로 고객과 가장 가까운 서비스 거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서비스 예약 센터’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를 위해 서울 동작구 대방동 소재 남부서비스센터에 ‘서비스 예약 센터를 개설하고 예약 상담사와 정비 전문가 등 전문 인력을 배치, 서울·경인지역부터 시범 운영을 거친 후 금년 중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정비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거점을 직접 확인하고 예약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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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10 14:32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가 2012년을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해로 정하고, 고객을 향한 전 임직원의 자세를 새롭게 다지기 위하여 고객서비스 전 부문에서 ‘We are Ready 2012!’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We are Ready 2012!’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전국 서비스현장 1만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블루핸즈 고객감동 점화식’ 을 개최했다. 현대차는 이번 점화식을 통해 고객감동 2배, 고객불만 제로화, 지속실천 2012년 이라는 ‘3대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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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02 13:03
한국지엠의 마이크 아카몬사장과 안쿠시 오로라 마케팅, AS,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지난 1일 서울 삼성동 메가딜러 오픈식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쉐보레의 올해 실적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두 경영진의 얼굴은 그리 밝지가 못했다. 지난 3월 쉐보레 브랜드 전환이후 공장은 물론 영업지점과 정비사업소 등 전 부문에 걸쳐 대대적인 투자와 개혁에 나섰지만 연초에서 내세웠던 목표달성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한국지엠에 쉐보레 브랜드로 전환하면서 내부적으로 세운 올해 목표는 두 자릿수 점유율과 18만대 판매 달성이다. 하지만 11월 시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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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1.14 10:24
르노삼성자동차가 14일부터 전국 204개 영업지점에서 중고차 비교 견적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중고차 비교견적 서비스는 국내자동차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시스템으로, 르노삼성차 전국 204개의 영업 지점에서 고객들에게 위탁 받은 중고차를 온라인상에서 비교견적 하는 서비스이다. 이는 신차 구입 뿐만 아니라 타고 다니던 중고차까지 영업담당에게 위임,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 믿고, 빨리 처리 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의 중고차 처리 시스템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중고차 비교견적 서비스를 활용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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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10.22 11:56
현대자동차가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평가 전문주간지인 아우토빌트가 발표한 2008 자동차 품질보고서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 등을 제치고 5위를 기록하며 자동차 본고장인 독일에서도 품질상위권 메이커임을 인정받았다. 이번 조사는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유럽업체와 도요타, 혼다 등 일본업체를 총 망라해 22개 메이커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1위는 도요타자동차가 차지했다. 현대차는 아우토빌트 품질조사에서 지난해 11위에서 올해는 5위로 6단계나 순위가 급상승하며 유럽 현지 유수의 메이커인 아우디, 벤츠, 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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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0.12 16:46
신차를 인도받아 디스크 브레이크 등에 녹이 슬었다는 이유로 차량 인수를 거부하며 과도한 할인을 요구하거나 중요하지 않은 사소한 고장을 이유로 여러차례 반복적인 서비스를 요구하거나 차량 교환을 요구하는 이른바 '체리피커(Cherry Picker)'들 때문에 자동차회사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소비자 보호법 등을 악용, 정작 자동차 살 생각이 없으면서 일정 기간 동안 신차를 사용한 뒤 차량을 구매를 하지 않고 반납을 하거나 턱없이 높은 할인을 요구, 일을 방해하거나 수익성을 떨어뜨리는 사례가 크게 늘어나면서 자동차업체들이 대책마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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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1.15 09:59
2억원짜리 벤츠승용차가 한반도에 상륙하게 되면 2천만원짜리 차로 전락한다. 차는 값비싼 명차지만 차량 구입에서 정비서비스에 이르는 유통과정상의 서비스수준은 값싼 국산차와 비슷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이 때문에 외국에서 외국산 차량을 구입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국내에서 신차를 구입하게 되면 강한 불만을 갖게 된다. 실제로 최근 벤츠나 BMW차량을 국내에서 구입한 외국인과 외국에서 외국산 차량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내국인이 국내에서 외제차량을 구입하는 과정에서의 만족도에 대한 불만이 커지고 있다. 특히, 많은 국내의 외제차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