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8.09 11:55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 접점 조사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고객 응대 및 전시장 시설 등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아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인증중고차’ 2개 부문의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동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을 통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고객 접점에서 소비자가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36개 산업에 속한 14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
2023.07.20 17:02
제너럴 모터스(GM)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11년 연속, ‘AS’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SQI는 고객 접점을 조사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로, 올해는 총 36개 산업군에서 145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했다.GM 한국사업장은 국산자동차판매점에서는 종합 점수 96점(100점 만점), AS에서는 93점을 획득해 1위 자리에 올
-
2023.05.25 11:01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GM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GM은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 수상을 기념해 지난 24일, 이용태 GM 한국사업장 고객 케어 및 서비스 부문 전무, 최돈모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SO 등이 참석한 가운데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기념식을 가졌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KSQI 콜센터 조사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비대면 접점 채널인 콜센터의 서비스 수
-
2023.05.25 09:55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5일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고객감동 콜센터 및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한국의 우수콜센터는 55개 산업, 334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연간 100회의 모니터링을 실시해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기업만 선정된다. 서비스 품질과 공감 표현, 경청 태도 등 공감 영역이 모두 우수한 기업은 고객감동 콜센터에 추가 선정된다.삼성전자서비스는 신속한 상담사 연결,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
-
2023.01.30 14:04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UI(User Interface)를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확대해 ‘FCC(Future Contact Center) 챗봇’으로 전면 개편했다.또한 답변 정확성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습 전담직원이 답변 검수 단계를 확대해 챗봇 기능을 꾸준히 고도화했다.한편 지난해 말 KB국민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조사한‘2022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이하 KSQI) 챗봇
-
2022.08.02 09:19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 인증 중고차’ 2개 부문에서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체감하는 국내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로, 고객접점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34개 산업에 속한 13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m
-
2022.07.20 09:56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0일 발표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KSQI(Korea Service Quality Index)는 34개 산업, 134개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이다. 전문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정책, 엔지니어의 전문성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가
-
2022.07.20 09:44
한국지엠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AS부문 4년 연속 동반 1위에 올랐다.이번 평가에서 한국지엠은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6점(100점 만점)으로 10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부문에서도 93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특히 서비스 품질의 고객 체감 정도를 평가하는 11개 항목에서 판매 부문은 말투ㆍ어감ㆍ호칭, 경청 태도에서 만점을, AS 부문에서는 친절성과 경
-
2022.05.26 14:01
IBK기업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52개 산업의 340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평가해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IBK기업은행 고객센터는 소상공인 지원대출 문의, 비대면 전용상품 출시 등 인입콜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수신여건’ 개선에 집중했다.서비스코드 전면 배치, 안내멘트 송출 등 상황에 맞게 ARS시스템을 운영하고 특정 이슈
-
2022.05.26 09:16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의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QI)’에서 19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2022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콜센터 부문은 국내 54개 산업군에서 총 329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 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콜센터의 기본이 되는 17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 콜센터를 선정한다. 특히 평가는 총 100회의 실제 상담 전화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다.한국지엠 고객센터는 고객맞이 인사말, 자
-
2022.05.26 09:09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가전서비스 부문 1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SQI는 54개 산업, 329개 기업의 콜센터에 대해 전문가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가전서비스 부문 평가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3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특히, 상담사 연결의 신속성, 정확하고 전문성 있는 안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
-
2021.07.21 09:11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쉐보레는 지난 20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카허 카젬(Kaher Kazem) 사장, 영업. 서비스. 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을 비롯, 한국지엠 노동조합 김성갑 지부장 등 노조 대표와 임직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 수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쉐보레는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 부문에서도 지난
-
2020.09.02 17:39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의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한국소비자협회는 지난 2012년부터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기관과 기업 및 개인, 단체를 발굴하며,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과 업적을 평가 및 격려해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매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개최하고 있다.벤츠코리아는 우수한 제품과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이미
-
2020.09.01 10:21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쌍용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 쉐보레 외자계 3사가 9월 추석을 앞두고 각 모델별 신차 구매, 노후차 교체를 비롯한 현금지원,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먼저 쌍용차는 9월 차종에 따라 최대 7% 할인(일부모델)하는 한가위 맞이 ‘수퍼세이프 페스티벌(Super Safe Festival)’을 실시, 신차에 꼭 필요한 아이템과 언택트 레저를 위해 풍성하게 구성한 ‘기프트 패키지’를 증정한다.9월 수퍼세이프 페스티벌 해당 모델 구매 시 차종 및 구매조건에 따라 최대 7%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
-
2020.07.20 10:42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0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2020 KSQI)’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KSQI는 판매 및 AS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나타내는 객관적인 지표로써, 쉐보레는 판매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 부문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이번 평가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30개 산업 106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mystery s
-
2020.05.26 08:59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를 실시한다.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경청 태도, 설명 능력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을 받을
-
2019.11.26 09:3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 25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의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소비자협의회와 한국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 및 정보 제공 받을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을 공동으로 주최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를 매년 선정해 알리고 있다.2017년 신설된 수입차 부문은 2019년 8월부터 10월까지 수입차 실제 이용고객 및 예비 소
-
2019.11.11 09:2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고객들의 겨울철 안전 운행을 돕기 위해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이달 11일부터 오는 12월 21일까지 6주간 전국 66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전 차종이 해당된다.캠페인 기간 중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무상 점검 서비스와 더불어 브레이크 액, 배터리, 실내 공기 정화 필터, 부동액, 와이퍼 블레이드 등 겨울철 대비가 필요한
-
2019.07.18 10:49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한국지엠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9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차판매점부문최고 점수를 획득,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쉐보레는 또, AS 부문에서도 최초로 1위에 올랐다.KSQI는 판매점 영업직원 및 AS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로, 쉐보레는 그동안 판매점 영업직원의 우수한 고객 응대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2013년부터 최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왔으며, 올해 최초로 AS부문에서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한국지엠은 지
-
2018.08.01 09:53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한국지엠 쉐보레가 능률협회 판매부문 6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쿨썸머 페스티벌’을 열고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이어나간다고 1일 밝혔다.쉐보레는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에 따른 가격 인하에 더해 ‘7년 이상 노후차 교체지원’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시행하며, 이를 통해 스파크 30만원, 말리부 및 트랙스 50만원의 차종별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말리부는 지난달 시행했던 최대 100만원의 가격 인하를 8월까지 연장하며, 72개월 할부와100만원의 현금 할인을 동시에 적용받을 수 있는 콤보할부
-
2018.07.24 10:1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쉐보레(Chevrolet)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8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쉐보레는 지난 23일, 부평 본사에서 한국지엠 카허 카젬(Kaher Kazem) 사장을 비롯, 회사 임직원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지수를 측정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