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기아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들이 평가한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기아자동차는 5일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JD파워(J.D.Power)社가 발표한 ‘2020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평가에서 ‘서비스 고객 만족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JD파워 '서비스 고객 만족도 평가(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중국 시장내 기아차 보유 고객의 차량 운행에서 고객이 경험한 서비스 만족도의 지표로써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 및
[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JD파워가 말레이시아에서 실시한 신차를 구입했을 때의 판매점의 대응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중하위권에 머물렀다. JD파워는 지난 6일 '2013년 말레이지아 자동차 서비스 만족도 (CS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독일 고급차 브랜드인 BMW가 1000점 만점에 817점을 얻어 3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자동차는 산업평균인 758점으로 12위에 머물렀다. 이번 조사는 2011년 2월부터 2012년 5월 사이에 신차를 구입한 2772명의 고
현대자동차가 인도 자동차 서비스만족도조사(CSI)에서 4위에 올랐다. 세계적인 시장조사 회사의 J.D 파워아시아퍼시픽이 지난 달 말 발표한 2010년 인도 자동차 서비스 만족도(CSI) 조사에서 인도 최대 자동차 업체인 마루티 스즈키가 1천점 만점에 849점을 얻어 11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마루티 스즈키는 5개 항목 모두에서 1위를 차지, 2위와 무려 50점 가량 차이를 벌였다. 이탈리아의 피아트는 지난해 727점에서 올해는 801점으로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단번에 2위로 뛰어올랐다. 반면, 지난해 2위였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