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20일 일본시장에 신형 투스카니 투입

  • 기사입력 2007.04.05 06:51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 일본법인은 4일, 스페셜카 현대 쿠페(투스카니)의 내.외장을 대폭 개선한 New 현대 쿠페를 오는 20일부터 시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뉴 현대 쿠페는 기존 FX(6단메뉴얼. 4단 자동변속기)에 더해 사양을 줄인 FX스페셜(4단자동변속기)모델이 추가됐다.
 
이번에 투입되는 뉴 현대 쿠페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고 특히 새로 디자인한 프런트 범퍼사이드와 사이드 휀더 가니쉬로 약동감을 더했다.
 
또, 안개등을 보디 일체형으로 설계했고 전체적으로  날씬하게 디자인, 스피디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갖췄다.
 
뒷모양은 클리어 커버와 둥근모양의 스톱램프,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마무리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고성능을 강조한 듀얼 머플러등이 적용, 한층 스포티해졌다.
 
AQS(공기자동순환시스템) 부착 풀 오토에어컨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됐고 센터써클과 에어컨 액정 표시창을 블루계통으로 처리했으며 핸들과 에어 아울렛 등을 메탈그레인으로 꾸며 심플함을 강조했다.
 
이밖에 전동유리 썬루프와 운전석. 조수석 SRS 사이드 에어백, ESP등이 장착됐다. 신형 현대 쿠페의 최고출력은 167마력, 최대토크는 25.0kg.m이다.
 
FX(6단수동변속기)와 FX스페셜(4단자동변속기)모델은 주문생산 방식이며 시판가격은 FX(6단 수동.4단자동)모델이 1천592만원, FX스페셜(4단자동)이 11천832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