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CUV 컨셉카 'Kue' 첫 공개

  • 기사입력 2007.01.09 10:37
  • 기자명 이상원

기아차가 크로스오버 컨셉카 'Kue(큐)'를 전세계에 첫 공개했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8일 2007 디트로이트 모터쇼(NAIAS)장에서 컨셉카 'Kue'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큐는 미국 캘리포니아 디자인 연구소에서 제작한 대형 CUV  컨셉카로 최근 자동차업계의 크로스오버적 경향을 반영, SUV와 세단의 장점을 반영했다.
 
Kue라는 차명은 기아자동차의 미래 디자인의 신호(Cue)에서 따 온 것으로 이 컨셉카를 통해 기아차가 앞으로 선보일 미래 디자인 컨셉을 엿볼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기아차측은 설명했다.
 
Kue는 운전자의 자동차라는 점을 가장 염두에 두고 디자인돼, SUV적 특징과 성능을 갖추었으면서도 운전하는 동안 순전한 운전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특히, 성능이라는 새로운 새로운 측면에서 크로스오버 차량에 대한 접근을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
 
Kue는 4.6리터급 8기통 가솔린 엔진과 5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4인승 4륜구동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자동순항시스템(ACC) 등 첨단주행장치가 적용됐다.
 
이날 Kue를 소개한 기아차 피터 슈라이어부사장은 '컨셉카 큐는 캘리포니아 디자인 센터에서 개발되었으며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인 ‘직선의 단순화’를 잘 표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신차인 CUV 뉴카렌스와 부분변경모델인 뉴오피러스 등을 본격 투입, 지난해 29만4천302대보다 22.3% 늘어난 36만대를 미국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올해 초 본격 판매에 들어가는 북미향 뉴카렌스는 2.4, 2.7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으며 기아차가 북미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CUV 모델이다.
 
한편 기아차는 이달 21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트에서 개최되는 200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291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컨셉카 Kue, CUV 뉴카렌스, 뉴오피러스, 뉴쏘렌토 등 총 13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Kue 제원

전장 x 전폭 x 전고 : 4,724 mm x 1,929 mm x 1,600 mm
축거 (wheel base) : 2,900 mm
엔진 및 변속기 : 4.6 8기통 가솔린 엔진, 5단 자동변속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