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트럭, 독일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IAA) 참가

  • 기사입력 2022.09.20 07:31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볼보트럭은 “비전 제로(Zero)를 향해 모두 다 함께” 라는 슬로건과 함께 ‘2022 독일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IAA Transportation)’에 참가해서 전동화 부문에서의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선보이며 입지를 공고히 한다. 

IAA는 모빌리티 및 운송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상용차 박람회로 올해는 9월 20일부터 25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다. 볼보트럭은 박람회 기간동안 총 15개 차량을 선보인다.

볼보트럭은 탄소배출 및 교통사고 발생 ‘제로’를 핵심 주제로 탄소중립 운송 및 혁신적인 안전 솔루션을 실현시킬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로저 알름 볼보트럭 총괄사장과 제시카 샌스트룀 볼보트럭 글로벌 제품 총괄 부사장이 직접 발표자로 참석할 예정이며 이후 별도로 마련된 인터뷰를 통해 참석한 기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로저 알름 사장은, “볼보트럭은 이번에 선보이는 우리의 훌륭한 트럭과 서비스로 인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사업을 운영하면서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볼보트럭은 고객들과 함께 배출가스와 교통사고 제로를 만들기 위한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IAA에서는 볼보 ‘FH 일렉트릭 4x2’, ‘FM 일렉트릭 4x2 트랙터’, ‘FMX 일렉트릭 8x4’, ‘FE 일렉트릭 6x2’ 등의 모델이 전시되며 일부 모델을 직접 지승해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