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동차 에어컨ㆍ히터 필터 시장에도 ‘프리미엄’ 바람 분다

  • 기사입력 2022.08.22 11:05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자동차 생활 문화 기업 불스원이 지난 8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 1년 이내에 자동차 관련 용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남녀 운전자 2,635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에어컨ㆍ히터 필터 구매 패턴 현황’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82%가 에어컨ㆍ히터 필터 자가 교체 경험이 있다고 밝혔으며, 그 중 과반이 넘는 74%의 응답자가 활성탄 필터가 채택된 에어컨ㆍ히터 필터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에어컨ㆍ히터 필터에 주로 적용되는 파티클 필터와 달리, 활성탄 필터는 흡착력이 우수한 다공성 탄소물질인 활성탄이 포함된 기능성 필터다. 

공기 정화 성능이 뛰어나 미세먼지, 악취, 유해가스 제거에 보다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불스원 관계자는 “자사 온라인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활성탄 필터가 적용된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필터’ 제품의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급성장했다”고 전했다.

불스원이 공개한 ‘자동차 에어컨ㆍ히터 필터 구매 패턴 현황’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에어컨ㆍ히터 필터 구매 시, 초미세먼지 제거 효율 , 항균, 항곰팡이 성능, 탈취력, 유해가스 제거 효율, 제품 가격 순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에어컨ㆍ히터 필터 자가 교체 경험이 있다고 밝힌 응답자의 65%가 향후 고성능 프리미엄 에어컨ㆍ히터 필터 구매 의사가 있다고 대답하였으며, 자가 교체 경험이 없는 응답자의 87% 또한 향후 구매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이는 저렴한 가격의 에어컨ㆍ히터 필터 보다는 고급 소재를 채택한 고성능 에어컨ㆍ히터 필터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예상된다.

불스원은 고성능의 프리미엄 에어컨ㆍ히터 필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탁월한 공기 청정 성능을 발휘하는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에어컨ㆍ히터 필터’ 제품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에어컨ㆍ히터 필터’는 실내용 공기청정기에 주로 사용되는 ‘콜게이트’ 원단을 차량용 에어컨ㆍ히터 필터에 적용해 공기의 순환을 보다 효과적으로 함과 동시에 차량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한국공기청정협회 선정 5대 실내유해가스에 대해 탁월한 공기청정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또한, 필터 보존제로 차세대 항균코팅을 적용하여 탁월한 항균 및 항곰팡이 효과가 있어 필터 사용 시 습기와 오염물에 의해 필터 원단 표면에 발생할 수 있는 세균 및 곰팡이를 억제한다. 

여기에 불스원의 기술력이 집약된 활성탄 필터층을 더한 5중 필터 설계를 통해 차량 내 공기 정화는 물론 초미세먼지 제거, 항균효과 및 탈취 성능까지 하나에 담아냈다.

불스원 필터 브랜드 매니저 백지현 프로는 “에어컨ㆍ히터 필터는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깨끗하고 쾌적한 차량 내 공기 관리를 위해 프리미엄 에어컨ㆍ히터 필터를 선택하는 비중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항균 효과가 없는 필터에서는 균과 곰팡이가 증식할 가능성이 있어 에어컨 필터 교체가 꼭 필요하다. 이번 기회에 항균 효과도 우수한 프리미엄 에어컨ㆍ히터 필터로 교체해 더욱 쾌적해진 차량 실내 공기를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