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코리아,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사전예약 실시. 예상가 1억 4천만원대

  • 기사입력 2022.05.23 09:2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BMW코리아가 BMW 엑설런스 라운지를 통해 고성능 럭셔리 4도어 쿠페 모델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를 첫 공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BMW 코리아가 BMW 엑설런스 라운지를 통해 고성능 럭셔리 4-도어 쿠페 모델인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를 국내 처음으로 공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는 BMW 그룹의 럭셔리 퍼포먼스 부문 노하우가 집약된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뉴 8시리즈 그란 쿠페 특유의 럭셔리하면서도 스포티한 감각에 BMW M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에는 화려한 감각을 자랑하는 새로운 BMW 키드니 그릴이 장착된다. 뉴 8시리즈 부분변경 모델에 적용되는 새 라디에이터 그릴은 프레임 안쪽에 U자형 바(bar)가 배치돼 있고, BMW 아이코닉 글로우(Iconic Glow)가 적용돼 그릴 내부 상단에서 하단으로 마치 폭포수가 쏟아지는 듯한 조명 효과를 낸다.

여기에 뉴 8시리즈 그란 쿠페 특유의 우아한 루프 라인과 넓은 숄더부, 다이내믹한 차체 비율이 역동적인 분위기를 배가하며 M8 전용으로 설계된 사이드 미러, 라디에이터 그릴에 부착된 M 배지, 20인치 M 더블 스포크 895M 투톤 휠로 BMW M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강조한다.

더불어 올해에는 BMW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이 한정된 물량에 적용되는 만큼, 한층 높은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지닐 예정이다.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실내에는 최상급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과 BMW 인디비주얼 피아노 블랙 마감, M 알칸타라 앤트러사이트 헤드라이너, 크리스탈 기어 시프터, M 컬러 스티치가 적용된 M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돼 럭셔리하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센터페시아 상단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크기가 확대돼 시인성 및 편의성이 한층 향상됐다.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에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BMW xDrive 시스템이 탑재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9초 만에 가속한다. 또한,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테크놀로지 패키지가 기본 장착돼 BMW M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이외에도 BMW 레이저라이트,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의 주행 보조 기능과 4-존 에어 컨디셔닝, 히트 컴포트 패키지, 바워스 앤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도어 소프트 클로징 기능, 롤러 선 블라인드, 리모트 엔진 스타트 등의 고급 편의사양이 탑재돼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이동을 지원한다.

한편, BMW 뉴 M85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는 오는 7월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한정판 에디션인 퍼스트 에디션도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예상 가격은 1억4,000만원대로 국내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 카 시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예정이다.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사전예약은 6월 1일부터 전국 BMW 전시장을 통해 진행되며 사전예약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BMW 엑설런스 라운지는 BMW의 플래그십 모델인 7시리즈와 8시리즈로 대표되는 BMW 럭셔리 클래스 고객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행사이며, 신차 및 한정판 모델을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BMW 엑설런스 라운지는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글로벌 현대미술 프로젝트인 ‘CONNECT, BTS’에 유일한 한국 작가로 참여한 미디어 디렉터 강이연 작가와 ‘THIS IS FORWADISM’을 주제로 뉴 M850i, 더 X7, 더 7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 출시 예정인 더 뉴 7시리즈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