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단독]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신형 레인지로버 가격 인상...'평균 3% ↑'

  • 기사입력 2022.04.18 18:14
  • 기자명 차진재 기자
신형 레인지로버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오는 7월 경 출시 예정인 신형 레인지로버의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23년형으로 출고되는 신형 레인지로버의 가격을 평균 3% 인상한다고 최근 판매 딜러에 통보했다. 이에 따라 7월 출고 시 가격은 사전 예약 가격보다 3-4%가량 인상 조정된다.

변경된 가격에 따라 사전계약자를 포함한 구입 희망 고객은 사전 계약 시 고지됐던 가격 보다 800~1,000만원 가량 인상된 가격에 구입해야 한다. 기존 계약자들의 경우, 이전보다 인상된 가격을 수용하기 싫으면 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기존 계약 고객들에게 가까운 시일 내 가격 조정 사실을 공지할 예정이다. 

재규어랜드로버 판매딜러 관계자는 "신형 레인지로버 가격 인상에 따라 변경된 가격을 고객께 안내드리고 있다"라며 "이번 가격 인상은 이미 사전 계약을 마친 고객들께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홍보담당자는 "이번 가격 인상에 대해 아직 확인된 바가 없다"라고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작년부터 신형 레인지로버 사전 계약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 3천대 이상의 계약고를 올렸다고 밝히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측은 원자재값 상승으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다른 자동차메이커들도 잇따라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신형 레인지로버는 9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을 거친 플래그십 럭셔리 SUV 모델이다. 

특히 이번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는 고유의 럭셔리 감성과 혁신적인 주행 성능, 최첨단 기술을 두루 갖춰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반도체 부족난 등으로 월 공급가능대수가 300대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출시 초반부터 출고난을 겪을 전망이다. 높은 수요 대비 현저히 적은 공급 탓에 지금 당장 주문하더라도 1년 이상 기다려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