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터스, 첫 SUV '타입132' 티저 공개...전기 심장 품는다

  • 기사입력 2022.03.23 17:05
  • 기자명 차진재 기자
타입132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SUV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럭셔리 스포츠카 시장에서도 SUV는 화두다. 

전 세계적인 SUV 열풍에 따라 람보르기니, 애스턴마틴, 마세라티 등 여러 제조사가 앞다퉈 SUV 신차를 출시했고, 여기에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도 럭셔리 SUV 대전에 뛰어든다.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가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인 '타입 132(코드명)'의 티저를 공개했다. 

타입132는 전동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로터스의 미래 전략에 따라 전기 심장을 품고 출시된다. 

로터스는 타입132를 시작으로 오는 2026년까지 4종의 전기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공개된 티저에 따르면 타입132는 공기 역학을 크게 고려한 유려한 바디라인이 눈길을 끈다.

특히 기존의 로터스 차량과는 달리 길이 5m급의 커다란 차체를 지닐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사고 있다. 

또 5인승 전기 SUV 모델인 타입132는 로터스 특유의 경량화 기술과 공기역학 기술이 대거 반영될 예정이다.  

티저 영상에는 로터스를 설립한 콜린 채프먼의 아들 클라이브 채프먼이 등장, 차량의 실용성과 엔지니어링을 중시했다는 점을 수차례 강조하기도 했다.

로터스 타입132의 구체적인 제원과 디자인 등은 이달 29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