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日 소니, 혼다차와 제휴. 올해 전기차 합작사 설립

  • 기사입력 2022.03.04 17:15
  • 최종수정 2022.03.04 17:1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일본 소니그룹이 4일 혼다자동차와 전기차(EV)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올 초 자동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한 일본 소니그룹이 4일 혼다자동차와 전기차(EV)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발표했다.

양 사는 공동 출자를 통해 올해 안에 합작사를 설립, 2025년부터 전기차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소니와 혼다는 전략적 제휴를 위한 검토 작업에 들어가기로 합의했으며, 혼다차는 전기차 개발 및 제조, 판매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소니는 센서, 엔터테인먼트 기술을 제공, 경쟁력 있는 전기차를 개발, 판매키로 했다.

합작사는 전기차 기획 및 설계, 개발, 판매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생산은 혼다 공장에 위탁하며, 모빌리티용 서비스는 소니가 개발, 합작사에 제공키로 했다.

요시다 겐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회장은 “자동차 업계에서 글로벌 실적과 선진 지식을 갖고 노력해 온 혼다차와의 제휴를 통해 모빌리티 분야에서 발전을 이루고 싶다고 밝혔다.

소니가 개발한 컨셉카 'Vision-S 02'

소니그룹은 지난 1월 2022 CES에서 자동차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고 양산을 앞둔 SUV 컨셉카인 'Vision-S 02'를 공개했다.

또, ‘소니 모빌리티 오퍼레이션 컴퍼니(Sony Mobility Operation Company)를 설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니는 당초 자체적으로 자율주행 전기차를 개발, 자동차 생산 전문업체에 위탁 생산하는 방안을 검토했었으나 혼다차와의 제휴가 성사되면서 리스크를 줄이면서 자동차시장 진입이 가능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