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판매거장의 차 잘 파는 비결은? ‘많이 대화하고 니즈는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

  • 기사입력 2022.02.03 10:0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판매거장에 오른 현대차 김주선부장

현대자동차가 의정부지점 김주선 영업부장(만 48세)을 ‘판매거장’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판매거장은 누적 판매 5천 대를 돌파한 직원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로, 지금까지 단 14명만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도달하기 어려운 기록이다.

김주선 부장은 1996년 입사해 27년 만에 5천대 판매를 달성하며 15번째 판매거장에 등극했다.

김주선 영업부장은 “나를 믿고 찾아 주시는 고객들의 시간을 가치 있게 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상담 시 많은 대화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차량 인도 후에도 고객 최우선의 자세로 고객을 끝까지 책임 진다”고 판매 비결을 밝혔다.

현대차는 영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을 격려하고 건강한 판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판매 명예 포상 제도, 전국 판매왕 및 더 클래스 어워즈 제도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판매 명예 포상 제도는 누계 판매 2천 대 달성 시 ‘판매장인’, 3천 대는 ‘판매명장’, 4천 대는 ‘판매명인’, 5천 대는 ‘판매거장’이란 칭호와 함께 부상을 수여하는 제도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해 영업 현장의 동기 부여 및 건강한 경쟁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