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디슨모터스, 美 플러그파워와 수소연료전지버스 개발 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21.12.16 22:54
  • 최종수정 2021.12.16 22:5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버스 전문업체인 에디슨모터스가 미국 수소시스템 공급업체인 플러그 파워(Plug Power)와 수소연료전지버스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플러그 파워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사의 125kW 프로젠(ProGen) 연료전지시스템이 장착된 에디슨모터스의 연료전지버스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 사는 2022년 하반기까지 수소연료전지버스 시제품을 완성한 뒤 2023년 상반기에 양산형 플랫폼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디슨모터스는 2023년 가칭 ‘SMART 110F’라는 수소연료전지버스를 출시, 한국 외에 해외시장에도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러그 파워는 또, 양 사가 트럭, 선박, 드론 및 PAV(개인용 항공기)를 포함한 다른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플러그 파워는 e-모빌리티를 위해 5만 개 이상의 연료전지시스템을 지게차 등에 공급했으며, 액체수소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업체 중 하나다.

앤디 마쉬 플러그 파워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협약이 아시아 수소 및 연료전지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글로벌 진출 확대의 또다른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러그 파워는 지게차용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을 공급중이며 승용차, 트럭, 비행기 등에 사용되는 연료전지시스템은 현재 개발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