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텔루라이드급 전기 SUV ‘EV9 콘셉트카' 11일 온라인 공개

  • 기사입력 2021.11.09 06:51
  • 최종수정 2021.11.09 06:52
  • 기자명 이상원 기자
기아가 11일 공개할 ‘The kia Concept EV9’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기아자동차가 오는 11일 ‘The kia Concept EV9’를 온라인 공개한다.

EV9은 북미 전용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와 비슷한 크기로, 현대차가 최근 공개한 대형 전기 SUV 컨셉트카 ‘세븐’과 형제모델로 추정된다.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EV9의 이미지는 대형 SUV 스타일로, 크고 높은 프론트 엔드, 긴 루프 라인, 그리고 박시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는 현재 기아차가 미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와 닮았다.

EV9 역시 현대차그룹의 모듈형 E-GMP 플랫폼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항속거리, 배터리 용량 등 세부 내용은 전혀 공개되지 않았다.

EV9 콘셉트카는 이번 온라인 공개 후 오는 19일 열리는 2021 LA오토쇼에서 공식 공개될 예정이며 전기차 전용 생산라인인 기아의 옛 소하리공장인 오토랜드 광명에서 생산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자동차도 대형 전기 SUV 세븐(SEVEN) 콘셉트카를 LA 오토쇼에서 공개한다.

세븐은 캐딜라 리릭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전기차 전용 대형 전기 SUV로, 전기차 시대에 현대차가 제시하는 대형 SUV 전기차의 디자인과 기술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로, 아이오닉이 제공하는 전기차 경험을 한층 더 확장시킨 모델이다.

세븐은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안락한 시트 배치와 여유로운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세븐의 양산 및 출시 시점은 LA오토쇼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