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코리아, 기후 중립 위한 ‘리차지(Re:Charge)’ 안전 캠페인 진행

  • 기사입력 2021.09.06 10:1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볼보코리아가 기후위기 문제의식 공유를 위해 전개한 안전 캠페인 ‘리차지(Re:Charge)’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탄소배출과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기후위기 문제의식 공유를 위해 전개한 안전 캠페인 ‘리차지(Re:Charge)’가 약 35만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볼보코리아가 매년 전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올해는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주제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기후 위기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Re:Think),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며(Re:Duce), 지구를 위해 다시 채우는(Re:Use)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심리테스트 사이트 ‘푸망’과 티맵 모빌리티 내비게이션 ‘T맵’,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 등이 캠페인 확산에 뜻을 모아 의미를 더했다.

세부적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의식 제고를 위해 푸망과 함께 진행한 심리테스트에는 총 25만5,687명이 참여했으며, 티맵 모빌리티와 공동으로 진행한 친환경 안전운전 서약 이벤트에는 9만7,002명이 동참했다. 특히 서약을 마친 참가자들이 급가속, 급제동 등을 하지 않고 주행한 거리는 총 420만2,204km로, 이는 약 56만1,223.08 kgCO2e의 탄소배출을 저감한 것과 같은 수치다.

이 밖에도 ‘펫프렌즈’와 함께 제작한 친환경 풉백 키트는 총 1천 명에게 전달됐다. 물에 녹는 풉백과 자연 분해 가능한 플로깅 봉투로 구성돼 반려동물과 함께 친환경 산책이나 펫플로깅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된 친환경 특별 패키지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안전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로서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모두의 안전을 위한 과제들을 고민하고 이를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방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글로벌 친환경 비전에 따라 볼보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내에서도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제한’을 선언하고 오피스 및 모든 사업장을 비롯해 브랜드가 주관하는 행사장 내에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자연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소재들 사용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도 모든 인쇄물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한 바 있으며, 2019년부터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러닝 캠페인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을 전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