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그란 투리스모 컵 아시아 태평양’ 대회 공동 개최

  • 기사입력 2021.08.25 10:09
  • 최종수정 2021.08.25 10:1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포르쉐코리아 (대표 홀가 게어만)25, 일본, 대만, 싱가폴, 태국 등 총 11개 국가 및 지역과 함께 새로운 E스포츠 대회 포르쉐 그란 투리스모 컵 아시아 태평양 (Por-sche Gran Turismo Cup Asia Pacific)’ 대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르쉐 그란 투리스모 컵 아시아 태평양대회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PlayStation®4용 스포트웨어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를 통해 진행된다. 한국, 일본, 대만을 비롯해 싱가폴,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의 4개 시장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펼쳐지는 5개의 예선 라운드를 통해 2개의 진출 자리를 놓고 경쟁하며 포인트를 모으게 된다.

 

최고 득점을 기록한 상위 5명의 선수들은 결승전 무대에 올라 경쟁을 펼치게 되며, 우승자에게는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 도쿄 방문 및 다양한 방법으로 포르쉐를 경험할 수 있는 주말 프로그램권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예선전은 포르쉐가 총 19회의 역대 최다 우승을 차지한 르망 24시의 사르트 서킷을 포함, 배서스트 24시의 마운트 파노라마 서킷, 클래식카 이벤트 장소로 유명한 굿우드 모터 서킷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레이스 서킷을 무대로 펼쳐진다.

1950년 대 모터스포츠를 장식한 356 A와 함께 르망 출전 차량 919 하이브리드와 962 C 등 각 레이스마다 다른 차량이 사용되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광범위한 드라이빙 스킬이 필수다.

 

온라인 예선 레이스 참가 방법은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게임에서 스포트 모드로 들어가, ‘포르쉐 그란 투리스모 컵 아시아 태평양대회를 선택 후 참여 가능하며 만 18세 이상부터 참가가 가능하다. 마감 15분 전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점수에 따라 각 시장의 상위 랭킹 5명의 선수가 선발된다.

 

이번 포르쉐 그란 투리스모 컵 아시아 태평양대회에는 프리미엄 오디오 컴퍼니 보스 (BOSE), 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태그 호이어 (TAG Heuer), 독일 패션 브랜드 휴고 보스 (HUGO BOSS)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대회 일정 및 순위 등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채널 등 포르쉐코리아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