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 오토살롱위크, '제9회 자동차 튜닝경진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21.08.05 10:2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오는 9월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오토살롱위크’에서 제9회 자동차튜닝경진대회가 진행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오는 9월말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오토살롱위크’ 기간 중 자동차튜닝경진대회가 동시 진행돼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2021오토살롱위크 운영위원회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3일까지 4일 동안 개최되는 국내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2021 오토살롱위크’에서 한국자동차튜너협회 주최로 ‘제9회 자동차튜닝경진대회’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자동차튜닝경진대회는 우수튜너와 우수튜닝카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우수튜닝카 부문 출품작과 전문업체들이 제작한 튜닝카 등 100여대가 오토살롱위크 기간 중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회 마지막날인 10월 3일에는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으로 선정된 우수튜너와 우수튜닝카에게는 국토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오토살롱위크’는 국내 유일 최장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로, 올해로 17회차를 맞는다. 지난해 행사가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면서 2년만에 열리게 돼 전시회 콘텐츠가 질적으로 성숙해지고 한층 다양화될 전망이다.

2021오토살롱위크 운영위원회에 따르면 전시회는 자동차 애프터 서비스,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 및 서비스는 물론, 모터스포츠, 오토라이프스타일, 캠핑카, 완성차에 더해 올해는 바이크, 전기차(E-Mobility) 영역까지 전시 품목이 확장됐다.

특히, 이모빌리티연구조합(EMTRA)이 주최로 열리는 전기차 엑스포인 ‘E-RUN 엑스포’에서는 국내 e-모빌리티 업계의 다양한 솔루션과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e-모빌리티 수요 추세속에 관람객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세미나, 취업설명회 등 부대행사와 함께 참가 부스별로도 다양한 퍼포먼스와 경품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오너 드라이버는 물론 연령에 관계없이 자동차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주최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21오토살롱위크 운영위원회는 ‘2021 오토살롱위크’의 온라인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얼리버드 티켓은 티켓은 8월 29일까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정가에서 50% 할인된 금액으로 5,000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운영위원회측은 추후 오토살롱위크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티켓 관련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1 오토살롱위크’는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서울메쎄인터내셔널, 킨텍스, KOTRA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시 참가 및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