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우디, 고성능 ‘더 뉴 아우디 SQ5 TFSI’ 시판

  • 기사입력 2021.07.01 09:50
  • 최종수정 2021.07.06 14:5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SQ5 TFSI’를 7월 6일부터 판매한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아우디의 대표 프리미엄 SUV ‘아우디 Q5’의 고성능 모델 ‘더 뉴 아우디 SQ5 TFSI’를 오는 7월 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성능’의 첫 알파벳을 딴 아우디 S모델은 아우디브랜드의 고성능 모델라인으로, 레이싱경험을 기반으로 모터스포츠의 DNA를 품은 독보적인기술, 스포티함 그리고 혁신적인디자인을 실현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SQ5 TFSI는 아우디의 대표적인SUV 모델인 Q5를 기반으로 한 만큼 SUV의 넉넉한 공간이 주는 실용성과 안락함에 파워풀한 스포츠카의 매력까지 겸비한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SQ5 TFSI‘는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354마력, 최고토크 50.99kg.m의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0초, 최고속도는 250km(안전제한속도), 연비는 복합 연비기준 8.6km이다.(도심연비 7.6km, 고속도 연비 10.5km)

또, 아우디 고유의 4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하고 안정감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주행 상황에 따라 주행모드를 변경해 주는 ‘아우디드라이브셀렉트’, 지상고 조절이가능한 ‘S어댑티브에어서스펜션’, 최상의 트랙션과 우수한 핸들링을 자랑하는 ‘스포츠디퍼렌셜’등을 탑재해 보다 향상된 편안함과 안정성, 개인별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SQ5 TFSI‘는 낮게 위치한 팔각형 싱글프레임에서 후방까지 스포티하면서도 유려하게 흘러가는 라인에 S모델만의 요소를 더해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한다.

전면그릴과 차량 후면에 SQ5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 한 눈에 S모델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고 앞뒤 범퍼액센트, 그릴, 루프레일 및 윈도우 몰딩 등에 블랙패키지를 적용해 S모델 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여기에 일체형 듀얼 배기파이프 디자인, 레드브레이크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스포크 V-스타일휠이 ‘더 뉴 아우디 SQ5 TFSI’의 견고하고 강인한 모습을 강조한다.

특히, ‘다이내믹턴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OLED 테일라이트’는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으로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실내는 카본 아틀라스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 유광 블랙센터콘솔액센트, S 엠블럼이 새겨진 파인 나파가죽 S 스포츠시트, 알루미늄 페달, 등 S모델의 스포티함과 엠비언트라이트(멀티컬러) 및 도어엔트리라이트 등 아우디만의 세련된 고품격 감성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또한, 넓고 쾌적한 실내공간에 패들시프트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스티어링휠을 비롯해 앞좌석의 냉온장 컵홀더, 뒷좌석 벤치시트플러스, 뒷좌석 선셰이드 등을 적용해 탑승자에게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이밖에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520L의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보다 기능적인 편리함을 높였다.

‘더 뉴 아우디 SQ5 TFSI‘의 시판가격은 9,125만8,000원이다 (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인하적용기준).

한편, 아우디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모델의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선도래조건) 보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