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공식딜러 한성차, 유튜브 채널 통해 고객 소통 확장

  • 기사입력 2021.04.19 13:1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언택트 시대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차종 및 서비스, 브랜드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흥미로운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자동차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19년 7월 첫 차량소개 영상을 업로드하며 본격적으로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

이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매고객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관심이 있는 소비자에게유익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정보창구로써 자리 잡았다.

한성자동차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다양한 콘텐츠 중 ‘오너스 매뉴얼’은 채널의 대표적인 메인 콘텐츠로 제품전문가인 프로덕트 엑스퍼트(Product Expert)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대한 자세한 기능 및 내. 외부 디자인을 소개한다.

수 십 가지가 넘는 기능 및 조작 방법을 영상을 통해 소개, 실제 오너들이 손쉽게 차량의 기능과 조작법을 익힐 수 있게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영상에서 소개된 수 십가지의 기능을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되고 있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차량에 대한 기능을 이해하기 쉽고 전문성 있게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S560 4MATIC Long 차량의 오너스 매뉴얼 영상의조회수는 86만회를 달성하는 등 자동차 분야에 관심 있는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한성자동차 유튜브채널의 대표적인 고객 소통 콘텐츠인 ‘고객 FAQ (Frequently Asked Questions)’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유튜브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이 갖고 있는 각종 메르세데스-벤츠 차량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객의 문의가 가장 많았던 내용에 대해 한성자동차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답해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콘텐츠이다.

“차량 라이트에 습기가 차는 이유”, “반자율 주행 기능 사용 방법” 등의 문의 사항을 한성자동차의 프로덕트 엑스퍼트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명쾌하게 답변해 주고 고객의 차량 구매를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세일즈 컨설턴트 또한 출연하여 각종 문의사항을 고객의 눈높이에맞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준다.

이밖에도 평소에는 만나보기 어려운 차량 역시 한성자동차의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쉽게 보기 힘든 궁극의 럭셔리 가치를 제공하는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S650 풀만 차량의 외관, 인테리어그리고기능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여,접할 기회가 흔치 않았던 차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한성자동차 대표 울프 아우스프룽은 “한성자동차는 비대면 환경에서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고, 이들에게 폭넓은 간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를 포함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채널 등 SN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넓혀왔다”며 “앞으로도 고객께 유용한 정보와 흥미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성자동차는 자사의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이벤트를 매월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달에는 채널 유튜브 구독자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성자동차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 중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차량의 영상과 앞으로 한성자동차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고 싶은 영상의 주제를 댓글로 자유롭게 남기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4월 19일부터 28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곰돌이 키링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성자동차가 운영 중인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