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고차 파는것도 스트레스’. 포르쉐 양재인증차센터 찾은 이유 들어보니!

  • 기사입력 2021.04.16 15:38
  • 최종수정 2021.04.21 15:5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포르쉐 양재 인증중고차센터에 전시된 911 카레라 GTS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중고자동차 매매는 역시 쉽지가 않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일이다.

온라인 매물을 보고 중고차 매장을 찾았다가 원하는 매물은 없고 다른 차를 강매 당했다든지, 물에 빠진 차를 속여서 판매하는 등 하루가 멀다 하고 중고차 문제가 도마위에 오르고 있지만 좀처럼 개선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유명 사이트들을 통해 중고차를 사고 팔아본 경험이 있지만 ‘중고’라는 단어에는 여전히 불안감 느끼고 있다.

그만큼 불신의 골이 깊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불안감은 현재 갖고 있는 차량을 처분할 때도 마찬가지다.

내 차량 가격을 현재의 시세대로 잘 받았는지, 혹시 터무니없이 싼 가격에 넘기지는 않았는지, 차량 매매가 완료된 후에도 한 동안은 개운치가 못하다.

이는 중고차에 대한 가격이 신차처럼 정확히 책정돼 있지 않고 공인된 평가기관도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차량 소유자들은 신차 구매시 해당 영업사원에게 매매를 의뢰하거나 일반 중고차 매매상사를 통해 매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인터넷 경매사이트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이 이곳으로 몰리고 있다.

좀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인식 때문이다.

하지만 인터넷 매매사이트 역시 중고차 매매업체들이 경매를 받아 다시 자신들의 기준으로 평가해 가격을 조정하기 때문에 소비자들로서는 여전히 고민스럽다.

최근 포르쉐 인증중고차 양재센터에서 만난 A씨는 자신이 타던 2017년식 911 4S 카브리올레 차량을 경매사이트가 아닌 공식 인중중고차센터를 통해 매각했다

그가 인터넷 경매 등 많은 방법 중 굳이 공식딜러를 선택한 이유는 의외였다.

“처음엔 인터넷 경매나 유명 네이버 카페를 통해 매각할 생각을 했지요. 인증중차고센터에 매각하면 금전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런데 개인 간 거래는 서로 시간을 맞추기도 힘들고 또, 차값 흥정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상당히 크더라구요. 그래서 ‘견적이나 받아보자’라는 생각으로 인증중고차센터에 연락을 했는데 생각했던 판매가격이랑 큰 차이도 없고, 또 브랜드를 통하는 게 믿을만하다는 생각이 들어 매각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중고차는 매입 못지 않게 매각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생각지 못한 어려움(?)이 가격 흥정이다. 사실 아무리 중고차 값을 잘 받았다 하더라도 중고차는 정해진 가격이 없기 때문에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밀당은 어쩔 수가 없다. 운이 좋아 원하는 가격을 받으면 좋겠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생각보다 가격이 낮아지게 되면 오랫동안 마음에 남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뭐니 뭐니 해도 매각 조건. A씨 차량은 2017년식 911 4S 카브리올레 차량으로 신차로 구입 후 1년간 운행했다.

금융리스로 구입했기 때문에 중고차도 리스 승계방식으로 매각했다. 구체적인 금액을 밝히기는 어렵지만 포르쉐 양재센터에서 제시한 차량 판매가격에서 남은 리스원금을 뺀 가격으로 매각했는데 꽤 만족스럽다는 대답이다.

“차량 매각에서 가장 중요한건 신뢰성이고, 둘째는 역시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전에도 인터넷경매를 통해 차량을 팔아보기도 하고 친구에게 개인적으로 팔아본 적도 있었는데 특히 일처리 측면에서는 인증중고차센터를 따라오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A씨는 양재 인증중고차센터는 담당직원이 직접 찾아와 응대해 주고, 가격 산정 역시 명쾌하게 설명해 줬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불만이나 불안감은 전혀 없었다고 했다.

인터넷 경매 홍수 속에서도 A씨처럼 차량을 공식 브랜드를 통해 매각하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다.

단순히 좋은 차값을 보장 받는 것 외에 처리 과정에서의 투명성과 신차구매의 연계성 때문이다.

포르쉐 양재 인증중고차센터 관계자는 “인중중고차센터를 통하게 되면 모든 금융사의 리스승계가 가능하고, 명의이전이나 금융정산 등 매각을 위한 모든 업무처리 과정에 투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걱정이 없고 신차 구매시에도 좀 더 확실한 포르쉐 매니아 대우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