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주총서 EV 파워트레인 물적분할 승인. 합작법인 출범 임박

  • 기사입력 2021.03.24 10:0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LG전자와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 출범이 임박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전자와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 출범이 임박했다.

24일 LG전자는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19기 주주총회를 개최, 전장(VS)사업본부 내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 관련 사업에 대한 분할계획서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으로 LG전자는 물적분할을 통해 분할신설회사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가칭)의 지분 100%를 갖게 되며 마그나는 분할신설회사의 지분 49%를 인수할 예정이다.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은 오는 7월에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LG전자는 임시이사회를 열어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Joint Venture)을 설립하기로 하고 VS본부 내 그린사업 일부를 물적분할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전기차 파워트레인 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사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물적분할을 결정했다. 또 합작법인이 독립적이고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성장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판단했다.

마그나는 풍부한 사업경험과 글로벌 고객 네트워크를 포함해 파워트레인 분야의 통합시스템 설계, 검증 등 엔지니어링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 LG전자는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핵심 부품인 모터, 인버터 등에 대한 기술력 및 제조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LG전자와 마그나는 친환경차 및 전동화 부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양사의 강점이 최상의 시너지를 내며 합작법인의 사업 고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의 본사 소재지는 대한민국 인천이며 그린사업 일부와 관련된 임직원 1천여명이 합작법인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분할되는 그린사업 일부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모터, 인버터, 차량 충전기는 물론 구동시스템(모터, 인버터, 감속기가 모듈화된 제품) 등이다.

또 마그나는 물론 마그나의 고객사로부터 신규 수주를 기대할 수 있게 돼 조기에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하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주총에서 재무제표, 정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위원이 되는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등을 승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