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출범 10주년 맞아 ‘드림그림 2.0’ 선포

  • 기사입력 2021.03.15 14:28
  • 최종수정 2021.03.15 14:3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한성자동차가 지난 12일, 강남에 위치한 스튜디오 ‘라이브로 티브이’에서 2021 드림그림의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갖고 새로운 방향성인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 가치 창출)’가 담긴 ‘드림그림 2.0’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가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의출범 10주년을 맞아 ‘드림그림 2.0’을 선포했다.

한성자동차는 지난 12일, 강남에 위치한 스튜디오 ‘라이브로 티브이’에서 2021 드림그림의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갖고 새로운 방향성인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 가치 창출)’가 담긴 ‘드림그림 2.0’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한성자동차는 드림그림을 통해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또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 순환적인 구조를 향해 도약하게 된다.

드림그림 2.0이라는 새로운 방향성 하에 한성자동차는 2021 드림그림 슬로건을 “Share & Realize Our Dreams Together”로 선언하고 드림그림의 따뜻한 마음과 재능을 사회 및 다양한 수혜자들과 나눌 예정이다.

드림그림 아트키트를 통해 전국 약 100개의 지역아동센터 약 1,000명의 어린이들에게 온라인 예술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드림그림 장학생들은 시혜자로서 이들의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게 된다.

또한 ‘영디자이너’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를 담은 제품 제작 및 고유의 브랜드를 런칭하는 창업 과정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드림그림 멘토들은 신진 디자이너로서 입문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사회적으로는 예술분야에 대한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대중과 사회에 유익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재능기부 프로젝트’는 예술이 필요한 지역과 환경에 드림그림 미술 작품을 기증 또는 전시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 해 ‘렌티큘러방식’으로 알려진 배준성 작가와의 수업을 통해 제작한 미술작품을 용인세브란스 병원에 기증한데 이어 올해는 대중을 위한 설치미술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공공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낙후지역의 환경 또는 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디자인 예술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드림그림은 10년 째 운영 중인 장기적 미술장학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장학생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최대 6년간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작 당시 20명이었던 수혜 장학생을 40명으로 확대하는 등 한성자동차의 전사적인 지원과 의지로 운영되고 있다.

한성자동차 임직원으로 구성된 엠버서더들은 장학생, 멘토와 1대1로 매칭돼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든든한 서포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 및 직업상담 등을 해주면서 돈독한 결속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운영 방식을 통해 한성자동차는 학생들에게는 꿈과 진로의 기회를 넓혀줌과 동시에 사람과 사회에 대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사회적인 성장을 경험하며, 국내 예술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사회에 예술을 통한 유익을 전달하는 다양한 성과들을 보여주고 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드림그림 10주년을 맞아 선포하는 ‘드림그림 2.0’을 통해 수혜의 방향성이 대중과 사회로 폭넓게 확대되길 바란다.”며 “장학생들이 예술적으로 성장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발돋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것처럼 드림그림은 앞으로도 구성원을 비롯한 사회의 많은 이들과 가치를 공유하여 사회에 유익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드림그림 10기 발대식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한성자동차 울프아우스프룽 대표 및 드림그림 장학생과 멘토, 한성자동차 임직원 엠버서더들은 전국 각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랜선발대식에 참석했다.

특히, 한성자동차 대표와 드림그림 학생들이 묻고 답하는 코너 및 퀴즈 레크레이션 등이 마련돼 서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게 구성됐다.

발대식에는 올해부터 드림그림에 새롭게 함께하게 될 4명의 장학생과 4명의 멘토, 그리고 5명의 엠버서더를 환영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드림그림의 온라인 발대식은 추후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채널 및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영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