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그호이어와 포르쉐가 만났다. 스페셜 에디션 발표

  • 기사입력 2021.02.06 21:5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태그호이어 카레라 칼리버 호이어 02 크로노 그래프 포르쉐 스페셜 에디션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명품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대표하는 스위스 태그호이어(TAG Heuer)와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인 포르쉐가 지난 4일(현지시간), 포괄적 글로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를 기념해 첫 스페셜 에디션 모델인 “태그호이어 카레라 칼리버 호이어 02 크로노 그래프 포르쉐 스페셜 에디션”을 발표했다.

양 사는 최고의 성능과 품질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1950년대의 레이스인 “카레라 파나메리카나”에서 유래한 ‘카레라’라는 대표모델을 갖는 등 많은 공통점이 있으며, 모터 스포츠 등을 통해 반세기 이상에 걸쳐 우호 관계를 쌓아왔다.

가장 최근에는 2019년 포뮬러 E에서 공동팀을 결성한 바 있으며, 이번 시즌부터 태그호이어가 ‘포르쉐 카레라 컵 재팬’에서 협찬키로 결정했다.

스페셜 에디션 초대 작품은 ‘카레라 스포츠 크로노 그래프’가 베이스로, 포르쉐를 상징하는 블랙, 그레이, 레드 색상과 대시보드의 숫자에서 영감을 받은 아라비아 숫자 인덱스 포르쉐 글꼴 등이 특징이다.

무브먼트는 파워 리저브 약 80시간이며, 스티어링에서 영감을 받은 로터에는 두 브랜드 로고가 각인 돼 있다.

포르쉐 차체를 표현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스테인레스 벨트 모델은 760만8천원, 포르쉐의 인테리어를 연상시키는 스티치가 들어간 블랙 송아지 가죽 벨트 모델은 737만원 정도이다.

이들 모델은 일본 등 제한된 일부 국가에서만 판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