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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아방가르드 ‘더 뉴 E-클래스 쿠페. 카브리올레’ 출시

  • 기사입력 2020.12.01 11:0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벤츠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 450 4MATIC 쿠페’, 고성능 AMG 쿠페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53 4MATIC+ 쿠페’를 비롯한 쿠페 2종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를 공식 출시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베스트셀링 럭셔리 세단 10세대 E클래스 부분 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한 럭셔리 4인승 쿠페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 450 4MATIC 쿠페’, 고성능 AMG 쿠페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53 4MATIC+ 쿠페’를 비롯한 쿠페 2종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를 공식 출시했다.

지난 10월 13일 출시된 더 뉴 E클래스 세단에 이어 이번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더 뉴 E클래스 카브리올레의 출시로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세단과 쿠페, 카브리올레를 아우르는 더 뉴 E클래스 패밀리를 완성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수십 년 동안 혁신적이고 흠잡을 데 없는 스타일과 럭셔리함, 그리고 역동적인 스포티함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찾으며 진화했다.

지난 5월 디지털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더 뉴 E클래스 카브리올레는 다이내믹해진 디자인 변화로 한층 더 스포티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익스테리어,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감각적인 인테리어, 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 탑재로 효율성을 강화한 파워트레인과 더불어 최신 주행 보조 및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를 탑재하며 이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E클래스 쿠페의 시초는 1968년 출시된 114 시리즈의 스트로크/8 쿠페다. 스트로크/8 쿠페는 처음으로 차체 모양에 변화를 주었던 모델로 큰 성공을 거둬, 이후 다양한 쿠페 모델이 등장할 수 있는 배경이 됐다.

그 뒤를 이어 1977년에는 123 시리즈 쿠페가, 1987년에는 124 시리즈 쿠페가 출시됐으며, 이후 1993년에 출시된 124 시리즈 쿠페를 시작으로 현재의 E클래스 쿠페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10세대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기반의 더 뉴 E 450 4MATIC 쿠페는 우아함과 스포티함이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및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춘 스타일리시한 럭셔리 4인승 쿠페 모델이다.

더 뉴 E 450 4MATIC 쿠페의 외관 디자인은 AMG 라인 패키지가 적용돼 한층 스포티 해졌다.

전면부는 A자형의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한 줄의 루브르, 그리고 크롬 장식이 적용된 프론트 범퍼로 다이내믹한 느낌을 자아내며, 측면은 에어로다이내믹에 최적화된 특유의 쿠페 라인과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로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 테일 램프의 LED 디자인 또한 완전히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더 뉴 E 450 4MATIC 쿠페의 인테리어는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D컷 형태의 정전식 핸즈 오프 감지 기능이 장착된 새로운 지능형 스티어링 휠은 물리적인 움직임 없이 운전자가 휠 림에 손을 올려놓고 있는 것만으로도 차량을 제어하고 있음을 인식하며 일정 시간 동안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을 감지할 경우, 경고 혹은 비상 제동이 작동한다.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와 최신 MBUX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실제 주행 시 가상의 주행라인을 함께 보여주는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과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또, 나파 가죽 시트를 기본 적용한 일체형 스포츠 시트는 역동적이고 럭셔리 한 감성을 보여준다.

더 뉴 E 450 4MATIC 쿠페의 파워트레인은 48볼트 전기 시스템을 적용한 EQ 부스트 시스템과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의 조합으로 효율성과 역동성이 함께 향상됐다.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9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해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1kg.m를 발휘하며, 가속 시 EQ 부스트 시스템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추가로 더한다.

여기에 에어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이 탑재돼 최상의 승차감과 동시에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더 뉴 E 450 4MATIC 쿠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새롭게 추가된 맵 데이터 기반으로 곡선 구간, 톨게이트, 원형 교차로 등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주는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과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등을 포함한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360도 카메라를 포함한 파크트로닉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으며, 차량 내 공기 질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에어 퀄리티 패키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파워클로징, 파노라믹 선루프,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 열선 및 통풍 시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적용해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더 뉴 AMG E 53 4MATIC+ 쿠페는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스포티한 럭셔리 감성을 보여주는 고성능 럭셔리 4인승 쿠페 모델이다.

전면부는 12개의 수직 루브르로 구성된 A자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새로운 프론트 에이프런 디자인이 적용됐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의 20인치 AMG 5 트윈 스포크 알로이 휠과 후면부의 AMG 스포일러 립과 실버 크롬 소재의 원형 트윈 테일 파이프가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고성능 모델다운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AMG 특유의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구현한 실내에는 D컷 형태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레드 탑스티치, AMG 배지 등 AMG 요소가 곳곳에 적용됐으며 AMG 나파 가죽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새로워진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은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을 탑재해 주행 기능 조작을 편리하게 도와주며 디지털 계기반과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가 각각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모던 클래식’, ‘스포츠’, ‘수퍼스포츠’ 3가지의 AMG 디스플레이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기능이 포함된 최신 MBUX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 편의성을 높였다.

더 뉴 AMG E 53 4MATIC+ 쿠페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빠르고 즉각적인 응답을 보여주는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435마력, 최대 토크 53kg.m를 자랑하며 48볼트 전기 시스템 기반의 EQ 부스트가 가속 시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추가한다.

또, 정교한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 서스펜션이 함께 탑재돼 주행 시 민첩성과 안정성이 향상됐으며, 특히 코너링과 제동 시 롤링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더욱 더 안락한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AMG E 53 4MATIC+ 쿠페는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이 추가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와 앞좌석 멀티컨투어 시트 등이 기본으로 적용돼 탑승자의 안전성을 최대한 보장하며 AMG 퍼포먼스 가변 배기 시스템, AMG 트랙 페이스 기능이 함께 탑재돼 AMG만의 감각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에어 퀄리티 패키지,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파워클로징, 파노라믹 선루프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제공한다.

E클래스 카브리올레는 1991년 9월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에서 124 모델 시리즈의 일원으로 첫선을 보였고, 1993년에 E-클래스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

A 124의 큰 성공은 이후 A 208(1998-2003)과 A 209(2003-2010)의 CLK 카브리올레를 거쳐 A 207(2010-2017)과 A 238(2017-현재)의 E-클래스 카브리올레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10세대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기반의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는 장거리 여행에도 적합한 넉넉한 실내 공간과 안락함을 갖춘 럭셔리 4인승 오픈탑 모델로, 새롭게 변화한 외관 디자인과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과 편의 사양으로 계절에 상관없이 쾌적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의 외관은 AMG 라인 패키지가 기본사양으로 적용돼 한층 더 역동적인 모습이다. 전면부는 AMG 라인 전용 다이아몬드 그릴과 프론트 범퍼가 눈길을 끈다.

새롭게 디자인된 멀티빔 LED 헤드 램프와 테일 램프,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이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한껏 살려준다.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의 인테리어는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마찬가지로 신형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시트가 적용돼 우아한 외관 디자인과 더불어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감성을 자랑한다.

증강 현실(AR)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최신 버전의 MBUX 시스템과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나아가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 기술인 에어캡과 에어스카프 기술이 적용되어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쾌적하고 안락한 오픈탑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에어캡®은 오픈 주행 시 강풍을 막아주고 차량 내 따뜻한 공기를 유지시켜 추운 날씨에도 안락함과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에어스카프®는 시트 상단 부분에 히팅팬을 장착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머리 및 목 주변을 따뜻한 공기로 감싸준다.

바람 세기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주행 속도에 따라 풍향의 세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또, 클래식한 패브릭 소재의 소프트탑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과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고속 주행 시에도 운전자가 동승자와 편안하게 대화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1 kg.m를 발휘하며 EQ 부스트 시스템으로 가속 시 22마력과 25.5kg.m의 토크를 추가로 더해준다.

또한, 에어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나아가,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에는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새로 추가된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은 맵 데이터와 연동해 고속도로 곡선 구간에서 자동으로 속도를 감속함으로써 사고의 위험을 줄여주며, 이외에도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가 모두 적용됐다.

아울러 다른 더 뉴 E-클래스 패밀리 모델과 마찬가지로 특별히 한국 고객들을 위한 에어 퀄리티 패키지 기술이 탑재돼 차량 내.외부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시 모니터링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해주며, 이 밖에도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파워클로징, 열선 및 통풍 시트,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제공되어 편의성 또한 향상됐다.

더 뉴 E 450 4MATIC 쿠페 및 더 뉴 AMG E 53 4MATIC+ 쿠페,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의 가격은 각각 1억60만원, 1억15,40만원, 1억6,60만원이며,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코리아의 MB-Sure 잔존가치 보장 프로모션 이용 시, 각각 선수금 30%와 월 80만1,000원, 84만8,000원, 127만8,000원 36개월 납입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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