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 포트폴리오 확장' 현대차, 고성능 ‘투싼 N 라인. 아반떼 N‘ 공개. 내년 출시 예정

  • 기사입력 2020.11.11 12:40
  • 최종수정 2020.11.11 12:4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현대차가 고성능 N 브랜드 정체성을 녹여낸 '신형 투싼 N 라인'과 '신형 아반떼 N'을 공개했다.
현대차가 고성능 N 브랜드 정체성을 녹여낸 '신형 투싼 N 라인'과 '신형 아반떼 N'을 공개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N 브랜드 정체성을 녹여낸 '투싼 N 라인'과 '아반떼 N'을 공개했다.

지난 9일(현지시각)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Carscoops에 따르면, 현대차가 내년 선보일 고성능 N 라인업 ’신형 투싼 N 라인’과 ‘신형 아반떼 N‘ 두 개 모델을 공개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투싼 N 라인은 차별화된 내외장 디자인과 디테일, 외장컬러, 파워트레인 등 고성능 N 특징들이 대거 적용된다.

현대차 '신형 투싼 N 라인'
현대차 '신형 투싼 N 라인'

전면부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신형 투싼을 기반으로 그릴 디테일과 더 넓은 공기흡입구로 공격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N 라인 전용 프론트범퍼가 눈길을 끈다.

측면부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신규 휠과 바디컬러 클래딩을 적용해 모던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강조했고, 기존 실버컬러 윈도우 라인 몰딩은 블랙 하이글로시로 변경해 역동적인 분위기다.

현대차 '신형 투싼 N 라인'
현대차 '신형 투싼 N 라인'
현대차 고성능 N 라인업
현대차 고성능 N 라인업 포트폴리오

후면부는 날렵하면서도 볼륨감을 더한 N 라인 전용 리어범퍼가 적용된다. 특히, 새로운 스키드플레이트와 후방리플렉터 및 LED 방향지시등, 우측 하단의 노출형 트윈팁 싱글머플러가 돋보인다. 이밖에 인테리어 티저는 공개되지 않았다.

파워트레인 역시 구체적으로 언급되지 않았지만, 외신들은 신형 쏘나타 N 라인에 탑재된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3.0kg.m를 발휘하는 2.5L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대차는 투싼 N라인이 오는 2022년까지 다양한 모델에서 총 7개 모델로 확장될 N 브랜드 포토폴리오의 핵심이 될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N 브랜드 라인업에는 벨로스터 N, 아반떼 N, 쏘나타 N, 아반떼 N 라인, 쏘나타 N 라인, 코나 N 라인, 투싼 N 라인 등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현대차 '신형 아반떼 N'
현대차 '신형 아반떼 N'

이밖에 신형 아반떼 N 이미지도 함께 공개됐다. 아반떼 N은 아반떼 고성능 라인업 끝판왕 모델로, 훨씬 공격적이고 날렵한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이다.

전면은 전반적으로 아반떼 N라인과 유사하지만, 프론트범퍼 공기흡입구가 더 스포티한 형태로 변경됐고, 측면도 N 전용 휠이 적용됐다. 후면부는 트렁크리드에 대형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범퍼에 대구경 원형 듀얼머플러를 적용해 차별화를 뒀다. 이밖에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위한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 N 전용 고성능 파츠가 적용된다.

현대차 '신형 아반떼 N'
현대차 '신형 아반떼 N'

신형 아반떼 N의 파워트레인은 벨로스터 N과 동일한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m의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DCT가 조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형 투싼 N 라인과 신형 아반떼 N은 오는 2021년께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