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U+지능형CCTV, 침입∙배회∙방화 분야 KISA 인증 완료

  • 기사입력 2020.11.10 09:0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LG유플러스 직원이 U+지능형CCTV의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 지능형CCTV 솔루션 성능 인증시험 인증 획득을 알리는 모습.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유플러스는 촬영 영상을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하고, 어디서든 모니터링할 수 있는 U+지능형CCTV 서비스가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 지능형CCTV 솔루션 성능 인증시험 침입∙배회∙방화 3개 분야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KISA 주관 지능형CCTV 성능 인증은 영상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된 침입, 배회, 방화 등 이상 행위 발생 2초 전부터 이후 10초 이내에 정확하게 탐지해야 정답으로 기록되며 90% 이상 정확하게 검출 시 성능 인증이 완료된다. U+지능형CCTV 는 기본 침입감지 외에도 배회, 방화 기능에서 90점 이상을 기록, 인증 받았다.

기업 및 소상공인 전용 U+지능형CCTV 서비스는 AI(인공지능) 영상분석으로 매장 내/외부 촬영 영상을 분석해 사람과 사물을 구별하고 이상 상황이 발생했는지 감지한다. 고객은 이상상황으로 감지된 영상을 확인해 앱으로 긴급출동 등을 요청할 수 있다.

KISA 인증과 더불어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사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U+지능형CCTV 기본 침입감지 기능 외 배회감지, 유기감지, 불꽃/연기감지 기능을 유료 부가서비스로 제공한다. 기존 U+지능형CCTV 고객은 기업고객센터를 통해 부가서비스 가입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추가된 부가서비스 중 배회감지 기능은 일정 시간 동안 설정영역 내 외부인이 배회할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전송하는 기능이다. 유기감지는 쓰레기 등 사물에 대한 알림, 불꽃/연기감지는 불꽃 또는 연기가 특정 시간 이상으로 지속될 경우 고객에게 알림을 보낸다.

이와 같은 기능은 요식업은 물론 유통업, 병원, 이∙미용업, 학원, 숙박업, 부동산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AI CCTV를 이용하고 싶은 전국 자영업 또는 중소기업 매장에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