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나나 먹는 어린 소녀' 광고 게재 아우디, 선정성 논란에 뭇매 맞고 사과

  • 기사입력 2020.08.05 11:51
  • 기자명 차진재 기자
논란이 된 아우디 광고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독일 아우디가 자동차 광고에 어린 소녀를 모델로 세웠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사과했다. 

아우디는 지난 3일 자사의 트위터에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신형 RS4'의 화보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사진에는 어린 소녀가 선글라스를 끼고 차량 범퍼에 기대 바나나를 먹는 모습이 담겼으며, '모든 방면에서 심장 박동을 더 빠르게'라는 광고 문구도 함께 실었다.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어린 소녀를 선정적으로 이용한 '부적절한 광고'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바나나, 금발 여성, 스포츠카 등은 남성 욕정의 대표적인 상징물이며, '심장 박동을 빠르게 한다'는 문구가 함께 실린 것으로 보아 의도성이 다분한 광고라는 지적이다. 

논란이 커지자 아우디는 "더 이상 해당 광고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겠다"며 사과했다. 또 이러한 광고가 제작되게 된 과정도 함께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논란이 됐던 폴크스바겐 광고 

앞서 아우디의 모 그룹인 독일 폴크스바겐도 신형 골프 광고의 인종차별 논란으로 문제가 됐다.

지난 5월 폴크스바겐이 게재한 신형 골프 광고는 인종차별 논란으로 삭제됐다. 당시 광고에는 흑인 나섬이 차에 타려고 다가가자 백인의 손이 나타나 그를 막아서고, 배경음악으로 여성의 웃음소리가 깔렸다. 

해당 자동차 광고는 '흑인을 조롱한다' 등의 비난을 받으며 인종 차별 논란을 일으켰고, 폴크스바겐은 사과 성명서와 함께 광고를 중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