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ucidShape CAA V5 Based’, 자동차 조명설계 엔지니어가 보유해야 할 필수 소프트웨어

  • 기사입력 2020.06.25 10:1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LucidShape CAA V5 Based 설계 범위 / LucidShape CAA V5 Based 2020.06에서 지원하는 기능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최근 미국 시놉시스(Synopsys)에서 ‘루시드쉐이프(LucidShape) CAA V5 Based’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

LucidShape CAA V5 Based는 자동차 조명 설계에 최적화된 매우 강력한 소프트웨어로, 광학 설계, 시뮬레이션, 분석, 렌더링까지 지원하면서 CATIA V5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완성된 자동차 조명 설계가 가능하다.

CATIA V5에 익숙한 자동차 조명 설계 엔지니어의 경우, LucidShape CAA의 주요 기능을 CATIA V5와 동일한 플랫폼에서 사용함으로써 시장 출시까지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지오메트리 생성 도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타사의 제품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시각적 분석이 가능하며 GPU Trace를 사용, 일반적인 제품보다 더 빠른 시간 내에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

LucidShape CAA는 CATIA 플랫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LucidShape CAA 내의 디자인 모듈을 통한 직접적인 설계 또한 가능하다.

LucidShape CAA는 설계, 시뮬레이션, 분석, 렌더링을 한번에 동일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공급 업체와 고객이 모두 LucidShape CAA를 사용할 경우 팀의 협업이 강화될 수 있고 업무 효율 또한 높아질 수 있다.

전문성 높은 플랫폼에서의 작업을 통해 우수한 제품 품질을 기대하고 프로젝트 설계 리스크를 줄이고 싶을 경우, LucidShape CAA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Synopsys는 LucidShape CAA와 CATIA V5가 문제없이 호환 되도록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추후에는 외국 엔지니어가 많이 사용하는 3D Experience 플랫폼과도 함께 사용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ynopsys는 CATIA V5 취급사인 다쏘시스템과 파트너로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조명 설계 엔지니어가 필요한 니즈를 계속해서 파악하고 엔지니어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

CATIA V5 취급사와의 밀접한 관계는 LucidShape CAA V5 Based 개발 및 업데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에 자동차 조명을 설계하는 광학 설계 엔지니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소식이다.

해외 업체 중 LucidShape CAA V5 Based를 사용, 자동차 램프 설계를 하고 있는 업체가 궁금하거나 제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싸이펨 대표메일이나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