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종합화학, 친환경제품 2025년까지 70% 이상으로 확대

  • 기사입력 2020.05.25 11:0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SK종합화학이 자사의 친환경 제품 비중을 현재의 20%에서 오는 2025년까지 70% 이상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은 자사의 친환경 제품 비중을 현재의 20%에서 오는 2025년까지 70% 이상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 사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아무리 좋은 비즈니스와 시스템도 한순간에 붕괴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면서 “특히 폐플라스틱 이슈 등 환경 문제에 직면한 화학 비즈니스는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비즈니스로 변화하지 않으면 생존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멈춘 몇 달 동안 해결방안이 보이지 않던 대기오염 문제가 일부 해소되는 것을 목격했다”면서 “한편으론 안전 및 보건을 위한 멸균 포장재, 일회용 의료기기를 위한 화학소재, 언택트 소비문화 확산이 불러 온 간편 가정식, 위생용품 등에서 플라스틱의 필요성이 재조명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플라스틱의 순기능은 발전시키면서 폐플라스틱을 완전히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지 않으면 화학사업은 더 이상 설 땅이 없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사장은 “SK종합화학이 미래에도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은 그린 중심의 딥체인지가 될 것”이라며 “이는 화학제품의 순기능을 그린에 접목시켜 인류 삶의 질을 높이면서, 동시에 친환경이어야 하는 혁신적 가치를 제공, 즉 Green for Better Life”라고 분명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SK종합화학은 고기능성 친환경 제품 확대, 고객 개념 확장 및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통한 경제적가치와 사회적가치 동시 추구, 기술 기반의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역량 확보 등을 제시했다.

SK종합화학은 먼저 사업구조에서 현 20% 수준인 친환경 제품 비중을 2025년까지 70% 이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고기능성 소재와 재활용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단일 포장 소재, 연비 향상과 배출가스 저감에 탁월한 자동차용 경량화 소재등을 중심으로 대폭 확대해 갈 방침이다.

이에 필요한 역량은 과감한 기술개발 투자와 M&A 등으로 확보하기로 했다.

SK종합화학은 또 화학제품의 진환경 전환은 무엇보다 밸류체인 내에서 같이 진행돼야 한다고 판단하고, 2,3차 직접 고객뿐 아니라, 폐 플라스틱 수거 및 재활용 업체와 정부 및 학계까지 확장된 고객으로 정하고,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SK종합화학은 폐플라스틱의 자원 선순환을 위해 다시 화학제품의 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고도화된 ‘열분해’ 기술 확보, 자연 상태에서 분해됨으로써 재활용이 불필요한 생분해성 수지도 개발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