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딜러 한성차, 글로벌 e스포츠기업 젠지(Gen.G)와 업무 협약

  • 기사입력 2020.04.10 13:24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청담전시장에서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가운데)와 Gen.G Gen.G LoL팀 최우범 감독(왼쪽 첫 번째), 이지훈 단장(왼쪽 세번째), 그리고 Gen.G LoL팀 선수들이 후원 차량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글로벌 e스포츠 기업인 Gen.G Esports(젠지 이스포츠, 이하 Gen.G)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젠지는 지난 2017년 8월에 설립된 e스포츠 기업으로 세계 최대의 모바일 게임 기업 카밤(Kabam)의 공동 창업자 케빈 추(Kevin Chou)를 필두로 e스포츠에서 빠른 속도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미국 포브스(Forbes) 선정 ‘2019년 글로벌 이스포츠 팀 가치’ 평가에서 6위에 오른 젠지는 한국, 미국, 중국 등 글로벌 e스포츠 업계를 선도하는 주요 시장에서 팀을 운영하는 유일한 e스포츠 기업이다.

젠지는 오버워치 리그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서울 다이너스티를 비롯해 챔피언십 우승 경력을 보유한 리그 오브 레전드 및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최초로 여성 선수로만 구성된 포트나이트 팀, NBA 2K 리그 상하이 연고 팀,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팀 등 독보적인 팀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대한민국 서울, 미국 로스앤젤레스 및 중국 상해에 오피스를 두고 12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젠지는 현재까지 총 일곱 번의 글로벌 챔피언십 우승을 기록했다.

한성자동차는 드림그림 아티스트인 그라플랙스, 주재범 작가와 랩핑 작업을 진행한 더 뉴 CLS, 더 뉴 GLE 등 차량 3대를 Gen.G LoL팀 공식 이동 차량으로 지원하며, 랩핑된 차량은 5월 중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지원되는 차량 중 더 뉴 GLE는 활동적이면서도 강력한 힘을 드러내는 디자인으로, Gen.G LoL 선수팀의 파워풀한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모델이다.

이밖에도 한성자동차 전시장에서의 경기 라이브 관전 행사 등 Gen.G 와의 콜라보 행사 기획과 함께, Gen.G LoL팀 선수들의 경기 유니폼 등에 한성자동차의 브랜딩이 노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