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시 주변 환경 체크 중요”

  • 기사입력 2020.01.29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살던 동네가 아닌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동네에 있는 집을 구매하면서 만족할 만한 ‘내 집 마련’에 성공했지만 입주 후 생활에 있어 주변 환경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신축빌라 분양으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이 씨는 집은 너무나 만족스러웠지만 한 가지 고민거리가 생겼다. 이 씨가 집을 둘러볼 때만 해도 대낮이었고 채광도 잘 들어와 흡족했었는데 막상 입주를 하고 밤이 되고 보니 숙박업소의 간판이 반짝이고 있었던 것이다. 분양사무실에서도 유해업소에 대한 부분은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기에 주변 환경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채 신축빌라매매 계약을 하게 된 초등학교 자녀를 둔 이 씨로서는 난감할 수밖에 없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역세권 집은 주변에 술집이나 숙박업소가 공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라면 교육적인 측면에서 우려스러운 면이 있으므로 매수자의 상황에 따라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빌라전문가와 동행한다면 사전에 고객의 상황과 동선, 필요한 주변 인프라를 빌라전문가가 파악해 이에 맞는 맞춤 현장을 추천한다”며 “지역을 잘 아는 빌라전문가와 함께 ‘내 집 마련’에 성공한다면 입주 후 생활도 만족스러울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서울 지역과 일산, 파주시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빌라정보통’이 공개한 서울 전용면적 17~6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은평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갈현동과 구산동, 불광동, 수색동과 응암동 현장이 1억8천~4억1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녹번동과 대조동은 2억5천~3억8천, 역촌동과 신사동, 증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가치가 상승하는 지역이다.

준공업지역을 혁신하면서 신성장산업의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 서남권의 강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0~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화곡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1천~3억4천, 내발산동과 등촌동 신축빌라 분양과 염창동, 가양동 현장이 2억4천~3억3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공항동과 방화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3억3천에 이뤄진다.

양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0~5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목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8천~3억2천, 신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3억7천, 신월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2억9천선에 거래된다.

성북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길음동과 안암동 신축빌라 매매와 삼선동, 동선동, 성북동 신축빌라 분양이 3억2천~3억8천에 거래되며, 석관동과 종암동, 하월곡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3천~3억6천대에 형성돼 있다.

또한, 정릉동과 장위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4천 사이에서 거래가 이뤄지며, 돈암동과 동소문동 신축빌라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 식사동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4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설문동 신축빌라 매매와 문봉동, 일산동 신축빌라 현장은 1억4천~2억7천대에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파주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79㎡(방3욕실2)를 기준으로 금촌동 신축빌라 분양, 동패동, 상지석동, 야당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7천~3억7천대에 거래되며, 당하동 신축빌라 분양과 광탄면, 월롱면 신축빌라 매매, 파주읍 현장은 인기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