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면역력 관리로 홍삼제품 고민한다면 좋은 토양에서 자랐는지 확인해야

  • 기사입력 2020.01.25 09: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보다 건강한 삶을 위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은 현대인 그리고 노화. 기억력. 혈관 건강이 걱정인 중장년이라면 홍삼 추천을 받거나 해준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실제로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등 5대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섭취하기 간편한 개별 포장 제품,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제품 등 다양한 구성의 홍삼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도 장점이다.

만약 3세부터 10세 이하 자녀의 건강 관리가 걱정된다면 어린이 홍삼인 정관장 ‘홍이장군’을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긴 청소년 자녀의 면역력 관리를 위해서라면 정관장 ‘아이패스’를 추천한다.

성인 여성 홍삼으로는 ‘화애락’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갱년기 여성들을 위해 ‘화애락진’, ‘화애락본’이 출시되었으며 중년 남성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홍천웅’도 인기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 추천시 좋은 토양과 환경에서 자란 원료를 사용했는지, 안전성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여부도 매우 중요하다”면서 “정관장 제품에는 100% 계약 재배를 통해 수확된 6년 근 수삼(홍삼)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정관장에서는 경작 예정지 적합성 검사를 통과한 농가와의 계약 재배를 실시하고 있으며 재배 기간 동안 수삼 시료 분석, 경작지 토양 분석, 재배기술 교육 등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